지속 가능한 하이브리드 세탁
상태바
지속 가능한 하이브리드 세탁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2.03.0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하이브리드’로 코시국 극복해볼까망 : <워시엔조이>

프리미엄 셀프 빨래방 <워시엔조이>는 하이브리드 전략으로 점주에게 수익 창출 솔루션을, 고객에게 올인원 세탁 서비스와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베터 노멀(Better Normal) 시대를 맞이하며 더 나은 일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사람과 환경 중심의 기술, 하이브리드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제시할 계획이다. 

워시엔조이 ⓒ 사진 업체 제공
워시엔조이 ⓒ 사진 업체 제공

 

즐거운 빨래 문화
(주)코리아런드리가 운영하는 <워시엔조이>는 ‘즐거운 빨래 문화를 만듭니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바탕으로 품질 높은 세탁과 감각적인 경험 공간을 제시하며 업계를 선도해 왔다. 현재 중국, 태국 등 해외까지 진출해 글로벌 브랜드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국내외 약 780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최근 팬데믹으로 개인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인건비 걱정 없이 무인으로 운영되는 비대면 사업이 강화되면서 코로나19에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워시엔조이>는 세탁 서비스뿐만 아니라 카페, 주유소, 셀프세차장, 네일숍, 스낵숍, 약국, 편의점, 꽃집 등 다양한 사업 모델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과 점주의 수익을 극대화하고 있다. 

감각적인 인테리어 비주얼로 각종 CF, 뮤직비디오, 화보 촬영 등 콘텐츠 비주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이에 따라 점주는 매장 대관 및 협찬에 대한 추가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 

워시엔조이 ⓒ 사진 업체 제공
워시엔조이 ⓒ 사진 업체 제공

 

멀티숍 포트폴리오
<워시엔조이>의 다양한 멀티숍 포트폴리오를 통해 예비창업자에게 창업 솔루션을 제시하고, 초방역시대에 걸맞은 토털 케어 솔루션 ‘세스코’와의 브랜드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안전하고 위생적인 서비스 환경을 제공한다. 

현재 비대면 트렌드에 맞는 모바일 간편 결제 앱 ‘워시앤페이’와 100% 무인 원격 관리 AI 솔루션 ‘리모트런드리’를 사용 중이다. 고객은 모바일로 QR만 찍으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고, 점주는 원격으로 매장 청소와 환불 처리, 세탁 장비 ON/OFF, 세제 재고 관리, 냉난방 제어가 가능해졌다. 시대에 맞춰 변화하는 하이브리드 비즈니스 모델로 성장해 나가는 <워시엔조이>.

<워시엔조이>는 친환경 클리닝 서비스, 셀프 세탁, 24시 무인 컨베이어 키오스크, 무인 세탁 캐비닛 등 오로지 세탁에만 집중한 올 어라운드 세탁 서비스(All Around Laundry Service)를 구축해 고객이 필요한 모든 분야의 세탁이 한 번에 가능하도록 하이브리드 모델을 설계했다. 

워시엔조이 ⓒ 사진 업체 제공
워시엔조이 ⓒ 사진 업체 제공

 

지속 가능한 성장
7년 연속 소비자 만족 지수 1위를 수상하며 브랜드 파워를 입증한 <워시엔조이>는 산소계표백, 항균, 친환경, 아웃도어 전용 코스 등 13가지의 세탁 코스를 통해 각 섬유에 맞는 최적화된 세탁 서비스 제공한다. 

‘지속 가능성을 입은 하이브리드 세탁’을 비전으로 하는 코리아런드리는 별도 R&D 센터를 구축해 IT 기술을 자체 연구개발하며 무인 키오스크, 모바일 간편 결제 앱 ‘워시앤페이’, 무인 원격 관리 AI 솔루션 ‘리모트런드리’, 데이터 기반 빨래방 상권 분석 솔루션 ‘런드로맵’ 등을 출시하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코리아런드리의 전 직원은 세탁기능사 국가 기술 자격증을 취득해 보다 전문성 있는 지식을 갖추고 고객 서비스와 컨설팅을 진행한다.      

<워시엔조이>는 세탁 서비스는 필수 라이프스타일 중 하나로 미래에도 지속 발전해 나갈 것이라 전망한다. 건강과 환경이 날로 중요해지는 시대의 흐름 안에서 섬유, 건강, 지구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세탁 서비스를 제시해 나가고자 한다. 

워시엔조이 ⓒ 사진 업체 제공
워시엔조이 ⓒ 사진 업체 제공

 


Tip 01. 하이브리드 경쟁력
1. 다양한 사업 모델과의 콜라보레이션
2. 매장 대관 및 협찬에 대한 추가 수익
3. 편리하게 올인원 세탁 서비스 이용


Tip 02. 브랜드의 매력
13가지의 세탁 코스를 통해 각 섬유에 맞는 최적화된 세탁 서비스 제공하며 고객 만족을 선사하는 <워시엔조이>는 R&D 센터에서 자체 연구개발한 IT 기술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전문성과 노하우를 갖추고 사람과 환경 중심의 기술, 하이브리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세탁 서비스를 제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