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점주가 즐거운 곳
상태바
고객과 점주가 즐거운 곳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2.02.2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화카페 벌툰> 청주동남지구점

첫 창업을 <만화카페 벌툰>과 함께 한 김지영 점주는 도움을 아끼지 않은 본사와, 오픈부터 함께 한 매장의 아르바이트 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고객들을 만나는 즐거움을 만끽하고 있다. 고객들이 집처럼 편안하게 즐기고, 직원들이 일하기에도 좋은 매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청주동남지구점의 성장이 기대된다.  

 

만화카페 벌툰 청주동남지구점 ⓒ  사진 업체 제공
만화카페 벌툰 청주동남지구점 ⓒ 사진 업체 제공

 


세련된 복합놀이 공간
청주에 위치한 <만화카페 벌툰> 매장과 라디오 협찬 등의 매스컴을 통해 브랜드를 알게 된 김지영 점주는 만화 카페 창업을 알아보던 중 <만화카페 벌툰>만의 차별화된 전략을 보고 브랜드를 선택하게 됐다. <만화카페 벌툰>의 작은 영화관인 ‘허니박스’, 세련된 인테리어, 분리된 공간이 김 점주의 마음에 들었다. 

“요즘 트렌드인 넷플릭스 등의 OT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허니박스’와 사진을 찍고 싶어 하는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인테리어가 좋았습니다. 또한 분리된 공간으로 인해 코로나19 시국에도 적합하고 타인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게 매력적이라 생각했습니다.” <만화카페 벌툰>은 독립된 공간에서 영화, 게임, 만화책, 마사지 등을 즐길 수 있고 폭넓은 연령층의 고객들이 방문할 수 있는 복합놀이 공간으로 김 점주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2021년 7월에 오픈한 <만화카페 벌툰> 청주동남지구점은 청주의 새로운 핫플레이스에 위치한다. “동남지구에 젊은 부부들의 유입으로 인해 초중고 학생들의 놀이 공간 부족하고, 커플들의 실내 데이트 코스가 절실히 필요한 것 같아 이곳을 선정하게 됐습니다. 또한 구도심과도 연결돼 유입 인구가 많다는 것도 상권 선정에 한 몫했습니다.”

만화카페 벌툰 청주동남지구점 ⓒ  사진 업체 제공
만화카페 벌툰 청주동남지구점 ⓒ 사진 업체 제공

 

감사와 행복의 연속
오픈 3일 전부터 본사 직원들이 매장으로 파견을 나와서 매장 세팅 및 매장 운영 관련 교육을 진행했다. “직원 관리, 마케팅, 레시피, 고객 응대 등에 대해 물심양면으로 교육해 줬습니다. 본사 직원들이 고생을 많이 하셔서 감사하고 고마울 따름입니다.”

매장의 직원일 때와 사장일 때는 천지차이라는 김 점주는 창업을 통해 여러 인연과 함께 하면서 감사와 행복을 느끼고 있다. “첫 창업이었지만 많은 사람들의 도움으로 여기까지 올 수 있었고, 무에서 유를 창조한 점에서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지난 명절에 아르바이트생들에게 명절 선물 받았을 때 너무 감동적이고 감사하더라고요. 그리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단골 고객들이 많이 생겼다는 점이 참 행복합니다. 주말에 웨이팅 명부를 작성할 때 힘들긴 해도 즐겁습니다.”

김 점주는 고객들의 요청을 충족하며 고객들이 집처럼 편안한 느낌으로 <만화카페 벌툰> 청주동남지구점을 즐길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내부 고객인 직원들이 기분 좋게 일할 수 있는 사업장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아직은 초보 사장이라 그동안 정신없이 지나갔습니다. 자영업자들이 힘든 요즘 시기, 하루빨리 이 어둡고 긴 터널을 무사히 지나가길 바랍니다.”

 

만화카페 벌툰 청주동남지구점 김지영 점주 ⓒ  사진 업체 제공
만화카페 벌툰 청주동남지구점 김지영 점주 ⓒ 사진 업체 제공

 

김지영 점주가 이르길…

클레임 없는 매장
클레임 없는 매장으로 고객의 요청을 꼭 들어주려고 합니다. 또 집처럼 불편함 없이 쉴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내부 고객인 아르바이트생 관리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으로 기분 좋게 일할 수 있는 사업장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