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내달 25일까지 선착순 모집
상태바
‘제35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내달 25일까지 선착순 모집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2.01.18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세스컨설팅(이하 맥세스)이 ‘제35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을 2월 25일까지 모집한다.

맥세스에 따르면 현 프랜차이즈 업계 브랜드 존속년수는 평균 4.56년, 코로나19로 프랜차이즈 업계는 생사의 갈림길에 있다.

이에 맥세스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더 나아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흔들리지 않는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을 개설했다.

맥세스 교육을 통해 수강생은 스스로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분석해 문제점을 발견하고 합리적인 해결책을 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특히, 프랜차이즈 개발부터 운영까지 총망라한 사항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다.

커리큘럼을 살펴보면 ▲신상품 메뉴 개발 ▲가맹점 개발 프로세스 ▲이익 창출을 위한 슈퍼바이저 시스템 ▲점포 운영 계획서 작성 실무 ▲프랜차이즈 마케팅 기획 및 실무 ▲프랜차이즈 물류 시스템 ▲프랜차이즈 노무 인사 교육 ▲프랜차이즈 지적재산권 확보 및 대응전 등이 있다.

특히, 마케팅 교육은 ‘브랜드 전략을 통한 마케팅’, ‘쉽고 빠르게 적용하는 SNS 마케팅’, ‘프랜차이즈 배달 마케팅 전략’ 등 거의 모든 부분을 다룬다. 상권지역을 직접 분석하는 방법도 배운다.

강사진은 현업에 종사하거나, 경험이 풍부한 실무진으로 이뤄졌다. 교육은 온/오프라인 투 트랙으로 진행하며, 수강생은 온라인으로 복습하면서 교육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우수 수강생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여러 곳의 유명 프랜차이즈 본부의 시스템을 열람하고, 학습할 할 수 있는 특전이 제공되며, ‘프랜차이즈 경영사 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단, 출석, 과제, 팀 프로젝트 등의 과정을 잘 수행해야 한다.

신청 대상은 프랜차이즈 본부 임원진 및 실무자, 대·중소기업 대리점 관계자, 프랜차이즈 본사 시스템 구축 희망자, 이미 하고 있는 사업을 프랜차이즈화하고 싶은 개인 또는 기업 등 누구나 가능하다. 강화된 가맹사업법으로 실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코로나19로 직·가맹점 폐업이 늘어 고민이 깊은 본사 직원에게는 더 유용한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모집 기간은 2월 25일까지 43명 선착순 접수며, 교육은 2월 26일부터 6월 4일까지 매주 토요일 서울 종로에 위치한 맥세스 교육장에서 이뤄진다. 시간은 13시부터 18시까지 총 5시간 걸쳐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맥세스컨설팅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며, 상담 및 자세한 내용은 맥세스교육컨설팅팀(02-549-2324)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