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빨래방의 가능성 확장
상태바
셀프 빨래방의 가능성 확장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2.02.0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특집ⅢⅠ2022년 주목할 이색 프랜차이즈 :

탄탄한 품질과 A/S로 신뢰를 전하며 24시간 무인 운영으로 편의성을 확보한 <AMPM워시Q>는 자율적인 매장 운영과 합리적인 가격을 경쟁력으로 내세웠다. 다양한 운영방식 결합이 가능한 브랜드로 셀프 빨래방의 가능성을 확장하며 내실을 다지고자 한다. 

AMPM워시Q ⓒ 사진 업체제공
AMPM워시Q ⓒ 사진 업체제공

 

기술에 대한 자신감
(주)와스코가 론칭한 신개념 셀프 빨래방 <AMPM워시Q>는 대형 세탁부터 생활 세탁까지 다양한 세탁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7년 7월 1호점 개설을 시작으로 2021년 12월에는 200호점을 돌파하며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불황에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셀프 빨래방 부문에서 ‘2020 대한민국 최고경영브랜드 대상’, ‘2020 한국고객만족도 1위’, ‘2020 대한민국 히트브랜드 대상’ 등을 수상했다. LG전자의 상업용 세탁장비, 미국 ALS Group의 IPSO(입소) 세탁장비 등 우수성이 입증된 제품으로 매장을 구성해 다양한 용량의 세탁장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셀프 빨래방은 세탁장비의 품질과 성능, 안정적이고 확실한 A/S가 반드시 뒷받침돼야 한다. (주)와스코는 전국 A/S망을 구축했으며 전용 부품실을 운영하고 고객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AMPM워시Q>는 자체적으로 설비 기술력을 강화하고 매장 내 부가시설 개발을 위해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했다.

최근에는 직접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원격으로 매장 내 설비를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무인매장관리 시스템을 도입하며 한 단계 더 진화한 빨래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AMPM워시Q ⓒ 사진 업체제공
AMPM워시Q ⓒ 사진 업체제공

 

경쟁력과 전략
<AMPM워시Q>는 가맹비, 중간 마진, 인건비가 없는 ‘3無’ 창업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주)와스코는 점주에게 가맹비와 로열티를 받지 않으며, LG전자 공식 비즈니스 파트너사로 LG 상업용 세탁장비를 직공급하기 때문에 중간 마진을 남기지 않는다. 또한 24시간 무인 운영 시스템으로 누구나 쉽게 운영할 수 있으며 인건비 부담을 줄인다. 

셀프 빨래방과 함께 부가 매출을 창출할 수 있는 복합매장 전략도 소비자와 창업자들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AMPM워시Q>는 창업자가 희망하는 상권·예산·규모 등에 따라 다양한 타입의 복합매장을 제안하고 편의점·카페·네일숍 등과 결합된 멀티숍 및 숍인숍 매장을 선보인다.

셀프 빨래방 복합매장에서 고객은 세탁을 하는 유휴시간 동안 다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점주는 부가 매출을 올릴 수 있다. <AMPM워시Q>는 상황과 조건을 고려한 맞춤형 상담으로 효과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AMPM워시Q ⓒ 사진 업체제공
AMPM워시Q ⓒ 사진 업체제공

 

특화된 매장 운영
무인 운영으로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감을 안고 있는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 365일 24시간 운영되므로 원하는 시간에 방문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가정용 세탁 장비보다 뛰어난 세정력과 짧은 건조 시간을 자랑하기에 세탁부터 건조까지 1시간 정도면 해결할 수 있어 사용은 간단하지만 일상생활에 필요한 편의 시설로 수요층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AMPM워시Q>는 1회 요금 6,000~7,000원 사이의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어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오피스텔 상권, 대학가 상권 등 1인 가구 시장에 자리 잡고 있는 <AMPM워시Q>는 합리적인 가격과 자율적인 매장 운영을 장점으로 셀프 빨래방의 가능성을 넓히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도 200호점을 오픈한 <AMPM워시Q>는 코로나19의 여파와 빠르게 변화하는 셀프 빨래방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2022년에는 셀프 빨래방과 함께 부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복합매장 형태의 차별화된 매장 운영 전략을 강화할 예정이다. 브랜드의 장점을 알리는데 주력하고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편의성과 점주와의 상생을 위해 노력하는 2022년을 만들고자 한다. 

AMPM워시Q ⓒ 사진 업체제공
AMPM워시Q ⓒ 사진 업체제공

 

Tip 01. 브랜드 장점
1. ‘3無’ 창업 시스템
2. 합리적인 창업 비용
3. 복합매장 전략


Tip 02. 예비창업자 및 가맹점주에게
<AMPM워시Q> 셀프 빨래방을 창업하게 되면 본사와 대등한 계약관계로 맺어진 비즈니스 파트너가 됩니다. 대부분의 사항들이 창업하시는 점주님의 요구사항과 의중을 고려해 결정되며 각 점포의 상황과 점주님의 운영방식에 맞춰 특화하는 방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창업을 계획하시길 추천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