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팩으로 한 끼 해결
상태바
한 팩으로 한 끼 해결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2.02.0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특집ⅢⅠ2022년 주목할 이색 프랜차이즈 : <보글지글>

품질 좋은 메뉴와 쇼케이스 구성이 돋보이는 <보글지글>은 조리의 편리성을 확보하고 고객이 직접 만들 수 있는 즐거움을 더해 호응을 얻고 있다. 24시간 무인 시스템으로 점주의 부담을 덜고 초기 창업의 비용을 줄이기 위해 이벤트를 진행하는 <보글지글>은 지속적인 메뉴 개발과 상생 전략으로 성장하고자 한다.

보글지글 ⓒ 사진 업체제공
보글지글 ⓒ 사진 업체제공

 

부담 없이 편리하게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판매 방식이 증가함에 따라 2020년부터 준비해 2021년 본격적으로 론칭한 <보글지글>은 소비 패턴이 변하고 캠핑, 배달 등의 수요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밀키트전문점을 시작하게 되었다.

<직화한상>으로 쌓아온 한식에 대한 자신감과 노하우를 밀키트화했고 다양한 메뉴를 개발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며 24시간 운영하는 등의 장점을 내세우며 성장해 온 <보글지글>은 현재 직영점 3곳과 가맹점 39곳을 운영 관리하고 있다.

예비창업자들이 가지는 창업 비용에 대한 고민을 덜고자 본사에서는 인테리어 노마진 정책으로 직접 인테리어를 적극 권장 중이며 다양한 창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키오스크 설치로 24시간 운영해 인건비 부담을 줄였으며 24시간 무인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보글지글>은 매장 내부에서는 간단한 소분 작업만 진행하며 초보자도 손쉽게 운영 가능하다. 비조리 형태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기에 가성비와 가심비를 사로잡으며 단골 고객을 유치하고 있다.

보글지글 ⓒ 사진 업체제공
보글지글 ⓒ 사진 업체제공

 

새롭고 다양한 메뉴
메뉴로 경쟁력을 확보해 온 <보글지글>은 약 80여 가지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으며, 쇼케이스마다  ‘수산물 맛집’, ‘베이커리 맛집’, ‘심야식당 야식’, ‘학교 앞 분식’, ‘든든 국밥’, ‘바삭한 튀김 맛집’ 등 이름만으로도 무엇을 전시 판매하는 알 수 있게 직관적으로 테마를 만들어 꾸몄다.

해당 냉장고마다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며 고객에게는 늘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는 느낌으로 운영하고, 수제 밀키트도 병행해 판매하며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쇼케이스 시스템을 도입해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시각적인 즐거움을 전달하며, 회전율을 높이고 매장 대기시간을 단축했다.

<보글지글>은 ‘내가 만드는 밀키트’라는 콘셉트로 다양한 사리 등을 판매해 고객들이 선호도에 따라 더 맛있게, 더 풍성하게 음식을 만들 수 있도록 하며 이는 점주들의 매출 상승으로 이어진다. 제품에 레시피를 포함하고 양념 용기를 계량컵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해, 고객들이 손쉽고 재미있게 제품을 조리해 먹을 수 있다. 직영점 관리를 통해 결국 다양한 메뉴가 최종 무기임을 알게 된 <보글지글>은 지속적으로 메뉴 개발을 병행할 예정이다.

보글지글 ⓒ 사진 업체제공
보글지글 ⓒ 사진 업체제공

 

밀키트 수요 증가
<보글지글>은 ‘한 팩으로 한 끼 해결’이라는 슬로건으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친근한 밀키트전문점이다. 매장의 규모가 작아도 높은 회전율과 포장, 배달을 통해 매출을 증대시키고 있으며, 메인 메뉴의 1인분, 3인분 판매와 소분 작업한 반찬, 다양한 베이커리를 판매한다. 

편리한 시스템과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매장에 대해 점주, 고객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는 <보글지글>은 브랜드의 상생 협력과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고민하고 있다. 가맹점의 재고 부담과 인건비를 줄이기 위해 시스템을 구성하는 <보글지글>은 짧은 기간에 많은 가맹점을 보유하는 것보다 매장 수에 연연하지 않고 가성비 좋은 매장을 만들고자 한다. 

고객들이 밀키트의 편리성을 다양한 채널로 경험했기에 앞으로 밀키트에 대한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는 <보글지글>은 지속적으로 메뉴 개발을 병행해 고객들의 만족도와 매장 매출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보글지글 ⓒ 사진 업체제공
보글지글 ⓒ 사진 업체제공

 

Tip 01. 브랜드 장점
1. 원격제어 무인 커피 머신
2. 최고급 원두
3. 신속한 A/S


Tip 02. 예비창업자 및 가맹점주에게
실질적으로 지역 주민들이 많이 다니는 동선으로 상권을 찾기 바랍니다. 예비창업자분들의 창업 전 가장 큰 고민은 비용일 것입니다. 본사에서는 인테리어 노마진 정책으로 직접 인테리어를 적극 권장 중이며, 최저가 창업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최선을 다해 성공 창업으로 이어지도록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