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력 있는 성장
상태바
경쟁력 있는 성장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2.02.0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특집ⅢⅠ2022년 주목할 이색 프랜차이즈 : <나우커피>

원격 시스템이 가능한 무인 커피 머신으로 점주의 편의를 도모하고 품질 좋은 커피로 고객에게 만족을 선사하는 <나우커피>는 빠른 성장으로 가맹 개설을 이루었다. 앞으로 무인 시장의 확장 가능성을 기대하며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는 <나우커피>는 무인카페 문화를 선도하고자 한다.

나우커피  ⓒ 사진 업체제공
나우커피 ⓒ 사진 업체제공

 

무인카페 시장에 도전 
무인카페 <나우커피>는 ‘인생은 타이밍’이라는 사업 마인드를 토대로 현재의 중요성을 ‘NOW’라는 브랜드에 담아 2019년 기존 무인카페 시장에 도전했다. 현재 전국에 가맹점 500호점을 돌파했으며 제주도, 대관령을 비롯한 방방곡곡에서 무인 카페 <나우커피>를 운영 중이다.

<나우커피>는 무인카페 시장에서 성장하기 위해서는 무인 커피 머신의 A/S가 가장 중요하며, 원격제어를 필수로 해야 함을 콘셉트로 잡고 인테리어부터 물류공급까지 전반적인 부분을 컨트롤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시해 머신만 판매하는 기존 시장과 차별화를 선보였다. 

무인 원격시스템을 토대로 스마트폰으로 커피 머신을 원격제어 할 수 있는 시스템을 통해 신속 A/S, 즉각적인 고객 응대가 가능한 <나우커피>는 본사에서 가맹점을 원활하게 관리하며 안정적으로 성장했다. 유튜브,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1년 6개월 동안 500개 가맹점 개설 성과를 보이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나우커피  ⓒ 사진 업체제공
나우커피 ⓒ 사진 업체제공

 

점주와 고객을 위해
일상이 된 커피 한 잔에 특별함을 담은 <나우커피>는 품질 좋은 원두를 낮은 가격으로 책정해 가성비를 높였고 점주의 순수 마진을 극대화하며 커피 맛으로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나우커피>는 브랜드만의 디자인 경쟁력을 갖추고 자체 개발한 디저트 메뉴 8종을 론칭해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고 있다. 

무인카페 창업에서 중요한 요소인 무인 커피 머신의 관리에 집중한 <나우커피>는 무인 커피 머신의 원격시스템과 신속한 A/S를 토대로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에 전국 500개 매장을 관리할 수 있는 본사와 지사 A/S 팀을 갖춰 빠른 시간 내에 A/S가 이루어지며, 사소한 오류는 원격으로 원상 복귀가 가능하기에 매장에 가지 않고도 손쉽게 A/S가 가능하다. 

신규 브랜드가 많이 탄생하고 있는 무인카페 시장 상황 속에서도 <나우커피> 브랜드 가치를 알고 가맹 문의가 오고 있다. 매장을 찾은 고객들 중에도 커피 맛이 좋아 가맹을 문의하는 경우도 있다. 

나우커피  ⓒ 사진 업체제공
나우커피 ⓒ 사진 업체제공

 

성장 가능성을 기대
<나우커피>는 점주, 예비 점주를 위해 <나우커피> 간 상권 보호 구간을 정하고 상권 분석을 통한 기대 매출을 충족하고 있다. 인건비 부담 없이 한 점주가 다점포 운영을 할 수 있으며 24시간 영업이 가능한 <나우커피>는 매장을 찾는 고객들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점주들의 성공을 위해 힘쓰고 있다.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무인카페) 부분을 수상한 <나우커피>는 향후 무인카페의 가능성을 예상하며 무인 매장을 꾸준히 보완하면서 경쟁력 있는 성장을 기대한다. 예비창업자들이 장기적인 시각에서 무인카페 창업을 준비하며 무인 관련 사업과의 연계 가능성도 열어두기를 바라며 무인 시장의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국내 커피 수요가 높은 점, 각종 바이러스 및 질병, 4차 산업의 성장 등과 무인화 시스템의 내실 확보로 무인 관련 프랜차이즈 시장의 성장을 전망하며 무인화 시스템의 강점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자 노력하는 <나우커피>는 앞으로 무인카페 시장 확장을 선도하는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 

나우커피  ⓒ 사진 업체제공
나우커피 ⓒ 사진 업체제공

 

Tip 01. 브랜드 장점
1. 원격제어 무인 커피 머신
2. 최고급 원두
3. 신속한 A/S


Tip 02. 예비창업자 및 가맹점주에게
무인카페 사업은 향후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사업입니다. 국내 커피 수요가 높은 편이기에 더욱 성장이 기대됩니다. 장기적인 시각에서 무인카페 창업을 준비하시면서 무인 관련 사업과의 연계 가능성도 항상 열어두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