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창업의 A to Z
상태바
성공 창업의 A to Z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12.0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위드 코로나 시대, 유망프랜차이즈 :BOOK

위드코로나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외식문화에 많은 변화가 생기고 새로운 프랜차이즈가 우후죽순 생겨나며 창업 시장도 다양한 방향으로 변화를 주고 있다. 성공 창업을 위해 기초 지식부터 멘탈까지 갖춰야 할 것들이 많아 창업에 도움이 될만한 서적을 준비했다. 성공 창업을 이뤄낸 이들의 성공 비결들은 무엇일까.

 

커피산업 도약기 사업가 10인의 기록

『카페동네 사람들』
저자 손인수ㅣ벼리커뮤니케이션

불과 20년 만에 시장에 이런 극적인 변화를 불러온 주역들은 대체 누구일까?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손인수가 이런 궁금증에 답하는 인터뷰집 『카페동네 사람들』을 출간했다. ‘커피 커피산업 도약기 사업가 10인의 기록’이란 부제를 단 이 책은 한국의 커피산업, 나아가 원두커피로부터 출발한 국내 카페문화의 정착 과정을 커피사업가 10인과의 대담을 통해 생생하게 들려준다. 커피전문지 「월간 COFFEE」의 창간 편집장 출신 저자가 ‘커피산업 도약기’라 할 수 있는 2000년대 중반 이후 국내 원두커피 산업을 이끌어온 현장 사업가 10인과 나눈 진솔한 커피 이야기를 담고 있다.

 

 

자수성가 백만장자들의 압도적 성공 비밀

『결단』
저자 롭 무어/역자 이진원ㅣ다산북스

저자는 이 책에서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았던 전 세계 500명 자수성가 백만장자의 행동 습관의 비밀, 결단력의 비밀을 밝히며 어떻게 부와 성공을 만드는 결단력을 갖출 수 있는지 삶을 뒤흔드는 통찰을 들려준다. 결단력이 가져온 강력한 실천력과 아이디어의 힘은 얼마나 거대하며 결단으로 인해 행동 습관은 어떻게 바뀔 수 있는지, 스스로 부를 일궈낸 이들의 결단력은 도대체 무엇이 다르기에 남다른 성공을 불러온 것인지, 결정 근육은 어떻게 해야 키울 수 있는지 등 6장에 걸쳐 탄탄한 사례와 경험을 토대로 흥미진진한 결단의 세계로 우리를 안내한다.

 

 

100만 독자의 삶을 바꾼 세계 최강의 멘탈 트레이닝

『네이비씰 승리의 기술』
저자 조코 윌링크, 레이프 바빈/역자 최규민ㅣ메이븐

이 책은 세계 최강 특수 부대 네이비씰 출신 저자가 전쟁터에서 목숨 걸고 싸우며 얻은 승리의 기술을 열두 가지 원칙으로 정리한 책이다. 미국 국방성의 승인을 거쳐 세상에 처음으로 공개되는 네이비씰의 실전 노하우가 공개하며 열두 가지의 원칙을 일과 인간관계, 일상 등에 어떻게 적용해야 승리할 수 있는지를 생생한 사례들과 함께 밝히고 있다. 저자는 일반 사회와 전쟁터가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다고 말한다. 목표를 달성하고 승리하기 위해 다양한 사람과 함께 복잡한 작전을 수행해야 하기 때문이다. 저마다 자신만의 전쟁을 치르고 있는 수많은 사람에게 네이비씰의 멘탈 트레이닝 강력한 무기가 되어 줄 것이다.

 

 

전 세계를 지배한 승자들의 전략

『콘텐츠의 미래』
저자 바라트 아난드/김인수 역ㅣ리더스북

게임이든, 냉장고든, 자동차든, 유통이든 분야를 막론하고 디지털 변화가 몰아치는 세상에서 비즈니스 성공을 원하는 이들에게 가장 핵심적인 전략과 교훈을 전해주는 하버드 MBA 전략 담당 바라트 아난드 교수의 혁신적인 경영 전략서다. 디지털 변혁 20년 역사에서 지속성장한 전 세계 기업들의 전략을 파헤쳐 많은 사람들을 실패로 몰아넣는 콘텐츠의 함정을 피할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오늘날 디지털과 관련된 모든 비즈니스를 구성하는 핵심 요소인 연결 관계에 대해 살펴보며, 콘텐츠 함정에서 벗어나 연결고리를 인식하고 이를 이용하며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춰 더 나은 결과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브랜드 창업을 준비한다면 꼭 한 번 읽어야 할 책!

『일하고 싶은 경단녀를 위한 브랜딩 스타트업』
저자 강주연ㅣ굿위즈덤 

저자는 좋아하던 브랜드 회사에서 인턴으로 시작해 계약직을 거쳐 정규직 사원이 되었지만 결국 사직서를 낸다. 열심히 했던 일들 중 대부분은 다른 사람들의 인정을 받기 위해서였고 사람들이 하는 말로 자신을 평가하며 살아왔다는 것을 깨달은 저자는 수동적인 삶을 멈추기 위한 도전을 시작한다. 이 책은 ‘진정한 나다움’ 없이 타인의 기준이나 잣대로 살아온 평범한 아이 엄마가 자아정체성을 찾고 그것을 통해 퍼스널 브랜딩과 브랜드 브랜딩을 하는 과정을 적은 책이다. 다시 일하고 싶은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해 셀프 브랜딩부터 콘텐츠 브랜딩까지 브랜드 창업 노하우가 담겨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