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간편식 ‘구운주먹밥’ 2종 출시…커피업게 최초 메타버스 매장 선보여
상태바
<이디야커피> 간편식 ‘구운주먹밥’ 2종 출시…커피업게 최초 메타버스 매장 선보여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1.11.10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디야커피>가 11일 ‘구운주먹밥’ 2종을 출시한다.

‘매콤 로제 구운주먹밥’ ‘까르보나라 구운주먹밥’ 등 이번 신제품 2종은 쫀득하고 고소한 식감에 자극적이지 않는 맛으로 음료와 함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배달고객에게도 간편식 메뉴가 인기를 끌고 있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자 기획했다고 한다.

우선, 매콤 로제 구운주먹밥은 매콤하고 부드러운 로제 떡볶이 양념과 모짜렐라 치즈 조합이 입맛을 돋운다. 까르보나라 구운주먹밥은 까르보나라 소스와 베이컨과 모짜렐라 치즈가 만나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이룬다.

<이디야커피>는 신제품 출시 기념 11일부터 17일까지 이디야오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이디야오더로 구운주먹밥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19일 이디야멤버스 앱 쿠폰함을 통해 구운주먹밥 5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네이버제트와 메타버스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가상매장을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네이버제트는 증강현실 아바타 서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를 운영 중인데, 2018년 8월 출시하여 현재 전 세계 2억명이 넘는 서비스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가입자들은 가상현실 속 자신이 원하는 모습의 아바타를 만들어 AR 콘텐츠, 게임, SNS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디야커피>는 제페토 월드의 대표 인기 맵인 ‘포시즌카페’의 겨울 시즌에 입점해 고객과 소통한다. ‘한옥 카페’를 콘셉트로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유저에게 <이디야커피>가 대한민국 대표 커피 브랜드라는 점을 각인시키고, 제페토 이용자의 80%를 차지하는 10대 고객에게 다양한 방법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다.

매장 내부는 일반 오프라인 매장의 계산대 및 커피기기, 제품 등을 진열하여 실제 매장과 매우 흡사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홈카페 트렌드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 한쪽에는 홈카페 제품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다.

<이디야커피> 김주예 마케팅본부장은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문화 확산으로 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고객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미래를 주도해 갈 MZ세대 고객 취향에 맞춰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하고 차별화된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