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상, 3일부터 오프라인 신청 가능…시·군·구청에 전용창구 개설
상태바
소상공인 손실보상, 3일부터 오프라인 신청 가능…시·군·구청에 전용창구 개설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1.11.03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장 소재지 근처 시·군·구청서 신청

3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이 3일부터 오프라인으로 가능해졌다.

소상공인 손실보상은 코로나19 방역 조치에 따라 온라인으로만 지난달 27일부터 신청받고 있는데 금일부터는 시·군구청에서도 할 수 있게 됐다.

손실보상 신청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사업장 소재지 내 가까운 시·군·구청을 방문해 손실보상 전용창구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현재는 서류 제출이 필요 없는 ‘신속보상’ 신청이 진행 중이다. 신속보상 금액에 동의하지 않거나 집합금지·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이행했는데도 신속보상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사업체는 증빙자료를 제출해 ‘확인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확인보상은 오는 10일부터 온·오프라인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은 소상공인 손실보상 누리집에서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및 본인인증 후 필요한 증빙서류를 올려야 한다.

오프라인 신청 시에는 필요한 증빙서류와 확인보상신청서를 사업장 소재지 관할 시·군·구청에 제출해야 한다. 확인보상 결과에도 동의하지 않으면 결과 통지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관련 내용은 소상공인 손실보상 콜센터(1533-3300) 또는 지방중소벤처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 등에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참고로, 손실보상금 지급 대상은 7월 7일부터 9월 30일 정부의 집합금지·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이행해 경영상 심각한 손실이 발생한 소기업·소상공인 사업체 80만곳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