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쿠찌> 이탈리아 콘셉트 ‘에스프레소바’ 개점…SPC그룹 본사 1층, 60석 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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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스쿠찌> 이탈리아 콘셉트 ‘에스프레소바’ 개점…SPC그룹 본사 1층, 60석 규모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1.10.03 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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칵테일 및 이탈리아 정통 베이커리도 판매

커피 브랜드 <파스쿠찌>가 에스프레소 마니아를 위한 콘셉트 매장 ‘에스프레소바’를 오픈했다.

지난달 30일 <파스쿠찌>에 따르면 에스프레소바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자 오픈한 시그니처 매장이다.

에스프레스바는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있는 <파스쿠찌> 본사 SPC그룹 사옥 1층에 위치했으며 60석 규모다. 매장은 에스프레소바 콘셉트에 맞춰 크레마(에스프레소의 거품을 뜻하는 이탈리아어)의 금색을 주 색상으로 활용했다. 외부로 전면 개방되는 창과 여유로운 테라스 공간을 갖췄다.

대표 메뉴는 <파스쿠찌>를 대표하는 블랜드 ‘골든색(Golden Sack)’으로 만든 싱글 에스프레소 1잔과 베리에이션 메뉴 1종을 선택해 마실 수 있는 ‘에스프레소 세트’다.

베리에이션 메뉴는 코코아 파우더가 올라간 나폴리 스타일의 에스프레소 ‘스트라파짜토’, 이탈리안 정통 클래식 스타일의 ‘에스프레소 마끼아또’, 부드러운 휘핑크림이 에스프레소와 조화를 이루는 ‘에스프레소 콘 파나’ 등이다.

이밖에도 에스프레소에 우유를 넣고 쑥 크림을 올린 ‘시그니처 쑥’, 휘핑크림과 허니콤이 올라간 ‘시그니처 허니’ 등의 메뉴도 선보인다.

주류도 함께 판매하는 이탈리아 현지 에스프레소바의 콘셉트에 맞춰 칵테일도 판매한다. 감귤향과 로즈마리의 향이 어우러진 이탈리아 대표 식전주인 ‘아페롤 스프리츠’, 에스프레소의 특징을 살린 부드럽고 묵직한 질감의 ‘에스프레소 마티니’ 등 7종이다.

이와 함께 에스프레소와 잘 어울리는 이탈리안 정통 베이커리 ‘팔스타프’, ‘또르체티’ 등과 샌드위치와 디저트류도 판매한다.

<파스쿠찌>는 에스프레소바 개점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6일까지 칵테일 1잔 구매 시 1잔을 추가 제공한다. 인스타그램에 <파스쿠찌> 에스프레소 바에서 마신 에스프레소 잔 쌓기 챌린지 사진을 공유하면 선착순 300명에게 커피박을 재활용해 만든 ‘커피연필’을 증정한다.

‘게스트 바리스타 아워’ 이벤트도 한다. 바리스타 챔피언 김사홍 바리스타가 10월 15∼16일 양일간 ‘에스프레소바’에서 커피를 직접 제조해 제공하는 행사다. 김사홍 바리스타와 <파스쿠찌>는 협업해 만든 창작 메뉴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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