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5 블렌드로 만드는 스페셜티 커피
상태바
925 블렌드로 만드는 스페셜티 커피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1.10.1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기획Ⅰ커피 취향의 상향평준화 ‘스페셜티 커피’ : <드롭탑>

<드롭탑>은 10년 넘게 스페셜티 커피 노하우와 가맹 경험을 쌓아왔다. ‘스페셜하게(Special)’, ‘스마트하게(Smart)’, ‘친근하게(Social)’라는 3S를 핵심가치로 내세우며 브랜드 콘셉트인 최고의 장소에서 마시는 최상의 커피’를 향해 나아간다. R&D센터와 아카데미를 함께 운영하며 지속적으로 메뉴 개발과 인력 실무 능력을 개발하고 있다. 

드롭탑 ⓒ 사진 업체제공
드롭탑 ⓒ 사진 업체제공

 

스페셜하게, 스마트하게, 친근하게
<드롭탑>은 2010년 사업을 시작해 프랜차이즈 가맹 경험 10년 이상에 230개 점 운영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 브랜드다. ‘드롭탑(Droptop)’이라는 이름에는 지친 몸과 마음을 쉬게 하기 위해 정상에서 마시는 커피 한 잔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최고의 장소에서 최상의 커피를 마신다’는 콘셉트에서 출발한 <드롭탑>은 스페셜하게(Special), 스마트하게(Smart), 친근하게(Social)라는 3S를 핵심가치로 세우고 있다. 

<드롭탑>은 Q그레이더가 엄선한 차별화된 원두와 자체 로스팅 기법을 담은 특별한 프로듀싱을 보유하고 있다. 각각의 원두는 사후 블렌딩을 통해 개성을 살리고 있다. 다양한 제휴할인 및 앱 할인으로 스마트한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것도 장점이다.

더불어 비대면 트렌드에 발맞춰 국내 최초로 새지 않는 딜리버리 리유저블컵을 이용해 집에서도 스마트 홈카페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언제, 어디에서든 간편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앱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드롭탑 ⓒ 사진 업체제공
드롭탑 ⓒ 사진 업체제공

 

925번 블렌딩 테스트한 커피 메뉴
<드롭탑>에서 자신 있게 추천하는 메뉴는 아메리카노다. 스페셜티 커피를 블렌딩한 925 블렌드로 만드는 <드롭탑> 아메리카노는 뛰어난 밸런스와 부드러움, 묵직함이 특징이라고 한다. <드롭탑> 이선용 마케팅팀 팀장은 “가장 특별한 메뉴를 추천하라고 하면 기본적인 아메리카노를 추천하고 싶다”며 “보통 커피는 식으면 맛이 없으니 식기 전에 마시라고 하는데 <드롭탑> 아메리카노는 식어도 스페셜티 커피의 산미가 기분 좋게 올라와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드롭탑>이 내세우고 있는 925 커피는 전문 Q그레이더가 925번 블렌딩 테스트 한 것이다. 브라질 바리나스 스페셜티를 활용해 쓴맛과 텁텁한 맛이 없는 바디감과 상큼한 산미가 특징이다. 925 블렌딩 로스팅 센터에서는 차별화된 고품질 원재료를 직수입해 사용하고 있으며 원두 각각의 특징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로스터기를 사용하고 독창적인 로스팅 프로파일을 적용하고 있다. 생두를 각각 로스팅해 배합한 후 블렌딩 기법으로 개성 있는 맛과 향을 표현하는 것도 특징이다. 

드롭탑 ⓒ 사진 업체제공
드롭탑 ⓒ 사진 업체제공

 

R&D센터 통해 메뉴 개발에 지속 투자
<드롭탑>은 원료 선별부터 로스팅, 포장 및 완제품 검사, 사후검사에 이르기까지 단계별 원두 품질 검사·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드롭탑> R&D센터에서는 제품개발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경쟁력 있는 제품을 제공한다.

Q그레이더를 비롯해 음료와 베이커리 등 각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쌓은 전문가들로 구성된 R&D센터는 급변하는 시장과 상권 및 시즌에 따른 효율적인 메뉴를 개발하고 있다. 아카데미에서는 실무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프로 바리스타 양성과 가맹점 운영 인력 실무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커피 및 베이커리 교육부터 위생과 안전교육까지 체계화된 전문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가맹점에서 필요한 실무 중심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것. 이 팀장은 “교육장에서는 이론 및 실무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메뉴에 대한 실습 교육이 이뤄진다”라며 “시공간에 제약받지 않고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드롭탑> 노하우가 담긴 커피 상품도 준비돼 있다”고 강조했다. 

 

드롭탑 ⓒ 사진 업체제공
드롭탑 ⓒ 사진 업체제공

 

◆ 시그니처 메뉴

  925 아인슈페너 아메리카노
아메리카노의 깔끔함과 우유 크림의 부드러움을 같이 즐길 수 있는 대표 메뉴. 기분 좋은 산미와 어우러지는 크림의 밸런스가 일품이다. 

  연유 콜드브루 라떼
925 블렌드로 만든 콜드브루에 부드러운 연유가 들어간 메뉴로 콜드브루 메뉴는 디카페인 메뉴로도 변경 가능하다.

  블랙 슈가 카페라떼 
카페라떼에 쫄깃한 흑당펄이 들어간 메뉴. 흑당의 진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고소한 커피 맛에 더해져 풍미를 배가시킨다. 


◆ 경쟁력

- R&D 센터
Q그레이더를 비롯해 음료와 베이커리 등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R&D센터를 통해 시장 변화와 상권 및 시즌에 따른 메뉴 개발과 메뉴의 질과 다양성을 높이고 있다. 

- 아카데미
보다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교육 시스템과 실무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프로 바리스타 양성과 가맹점 운영 인력의 실무 능력을 배양한다. 

- 홈카페
비대면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앱 서비스와 함께 국내 최초로 새지 않는 딜리버리 리유저블컵을 이용하고 있어 집에서도 스마트 홈카페를 쉽게 즐길 수 있다.

드롭탑 ⓒ 사진 업체제공
드롭탑 ⓒ 사진 업체제공

 

◆ 왜 <드롭탑>을 선택해야 할까

<드롭탑>은 모노톤의 정돈된 느낌을 표현하는 레이아웃이 돋보이는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언택트 시대에 따른 픽업과 배달 위주의 소형 점포와 함께 모던하면서도 안정감있는 중형 점포까지 다양한 상권에 걸맞는 공간을 선보인다. R&D센터와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어 메뉴 개발과 직원 관리도 가능하다. 전문가로 구성된 R&D센터에서는 직수입한 고품질 원두 각각의 특징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로스터기를 사용하고 독창적인 로스팅 프로파일을 적용하고 있다. 아카데미에서는 실무 중심의 프로그램을 통해 프로 바리스타 양성은 물론, 가맹점 운영 인력의 실무 능력을 키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