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창계 돌풍을 예고하다
상태바
대창계 돌풍을 예고하다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1.09.2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특화 매장, 특화 브랜드 : <심형래의 불꽃양대창>

<팔도실비집>, <홍콩할매닭발>로 유명한 삼정코리아와 심형래 고문이 또 한 번 돌풍을 예고했다. 한우양대창 전문점 <심형래의 불꽃양대창>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저렴한 한우 양대창, 비교할 수 없는 각별한 맛으로 론칭 한 달 만에 ‘대박을 쳤다’. 심형래 고문이 본인의 이름을 내걸고 론칭하면서 적극적인 홍보를 맡아 더욱 큰 화제몰이를 하고 있다.

심형래의 불꽃양대창 ⓒ 사진 업체 제공
심형래의 불꽃양대창 ⓒ 사진 업체 제공

 

심형래다!!!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심형래의 불꽃양대창>에서 맛있게 식사를 한 고객들이 문을 나서려던 찰나 심형래 고문과 마주쳤다. 예상치 못했던 심형래 고문의 등장에 고객들은 일제히 환호했다. “심형래다!”라면서 환호성과 탄성을 내지르는 고객들과 심 고문이 만나자 즉석에서 팬미팅이 벌어졌다.

사인회와 포토타임이 이어지면서 아이돌을 만난 팬들의 기쁨과 설렘이 보는 이들에게도 고스란히 전해졌다. 심 고문은 “가맹점 오픈 때도 직접 가서 고객들에게 인사드린다. 고객들에게 와인 서비스도 제공하고, 혼자 오신 분과는 말동무도 해드리니까 엄청 반가워하신다. 나도 찾아와준 고객들께 감사한 마음이다”라고 전했다.

<심형래의 불꽃양대창>은 심형래 고문이 ‘대창이라는 건강한 보양식을 합리적인 가격에 멋진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라는 발상에서 비롯됐다. 기존의 양대창 전문점은 너무 비싸서 마음 놓고 먹기 어려웠기 때문이다.

삼정코리아 이지훈 대표는 가맹사업과 식품산업, 유통을 맡고 있어 한우양대창을 선점하여 저렴한 가격에 수급할 수 있었다. 타 브랜드와 비교해서 가격은 1/3, 맛은 2배인 양대창 브랜드 <심형래의 불꽃양대창>은 이렇게 탄생했다.

심형래의 불꽃양대창 ⓒ 사진 업체 제공
심형래의 불꽃양대창 ⓒ 사진 업체 제공

 

눈도 입도 만족
이지훈 대표는 “한우대창 마니아층이 있다”며 한우는 12,500원으로 세팅했다고 밝혔다. 타 브랜드가 3만원 이상인데 비하면 1/3 수준이다. 무엇보다 대창의 양과 맛이 다른 어느 대창 브랜드와도 비교할 수 없다는 장점이 있다. 대개 대창은 붉은 빛깔의 양념에 2~3일 절여서 구우려고 하면 대창이 축 처져있고, 굽는 과정에서 크기가 확 줄어든다.

그러나 <심형래의 불꽃양대창>은 고객에게 내기 전에 양념에 살짝 굴려 무치는 느낌만 가져오므로 구워도 크기가 줄지 않고 식감도 탱글거리면서 더욱 고소하다. 크기가 줄어들지 않으니 고객은 눈으로 먼저 만족하고 입으로는 더욱 즐거워한다. 또한, 주류는 소주보다 와인을 권한다. 대창과 쌉싸름한 와인의 궁합은 기대 이상으로 만족스럽다. 

심형래 고문은 “낙곱새도 꼭 먹어야 한다”라며 자신 있게 소개했다. 낙지와 곱창, 새우의 탱글거리는 싱싱한 비주얼에 매콤한 감칠맛은 다 먹고 볶는 밥에서 화룡점정이란 감탄사가 나온다. 

심형래의 불꽃양대창 ⓒ 사진 업체 제공
심형래의 불꽃양대창 ⓒ 사진 업체 제공

 

럭셔리한 인테리어로 감성을 더하다
<불꽃양대창>은 맛과 가격은 물론 인테리어도 다른 어느 브랜드와 확연하게 다르다. 특이한 조명에 낮은 조도로 은은한 불빛이 포인트가 되도록 했다. 와인과 함께 하면 감성주점의 느낌마저 들면서 프라이빗한 분위기도 만들게 된다.

차분한 컬러의 시트커버와 벽돌로 벽을 장식한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운 느낌이면서 질리지 않고 오래 갈 수 있는 컬러다. 럭셔리한 느낌에 비해 저렴한 소재의 시트라는 걸 알면 놀란다. 화이트앤골드의 간판과 함께 인테리어는 영화 연출을 해온 심형래 고문의 센스가 돋보인다.

“간판은 매장의 얼굴이다. 양대창 브랜드 중에선 후발 주자이므로 더욱 신경 썼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인데 가격은 1/3, 맛은 2배라는 걸 고객들이 와서 확인하고 입소문을 내주신다”라고 전했다. 이지훈 대표는 “콘크리트 천정으로 ‘꾸안꾸’ 느낌을 만드니까 고객 입장에서는 편하게 느껴진다”라고 설명을 덧붙였다.

심형래 고문은 “론칭한지 불과 한 달 남짓인데 맛집으로 소문났고 가맹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밝혔다. 연말까지 가맹점 40개, 내년까지 200개를 내며, 궁극적으로는 1,000개까지 바라본다는 계획이다.

심형래의 불꽃양대창 ⓒ 사진 업체 제공
심형래의 불꽃양대창 ⓒ 사진 업체 제공

 

Tip 1. 브랜드의 강점
1. 기본 한우대창 브랜드의 1/3 수준인 저렴한 가격
2. 구워도 대창의 크기가 줄지 않는 특별한 노하우
3. 럭셔리한 인테리어와 조명이 만든 고급스럽고 편안한 매장 분위기


Tip 2. 예비창업자에게
<심형래의 불꽃양대창>은 본사의 이익보다 가맹점주의 수익을 생각해서 론칭한 브랜드입니다. 적은 자본에 리스크도 거의 없습니다. 소형 평수에서도 가능하고, 주방장도 필요 없을 정도로 운영 면에서 간단합니다. 거리두기 4단계에서도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