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 소문난 숯불구이 치킨
상태바
SNS에서 소문난 숯불구이 치킨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1.09.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닭스타그램>

맛과 향, 건강까지 헤아린 <닭스타그램>은 숯불구이 치킨과 떡볶이, 덮밥 등 다양한 메뉴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100% 국내산 냉장육, 자체 소스 개발, 자체 제작한 기계로 전 매장이 통일된 맛 유지, 자동화조리시스템을 완성하는 등 소자본 창업시장에 적합한 아이템이기도 하다. <닭스타그램>은 최근 2021 브랜드리더대상을 수상하면서 비전을 확인시켰다.  

닭스타그램    ⓒ 사진 업체 제공
닭스타그램 ⓒ 사진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홍세범 대표는 상권을 보장받지 못하고 계속되는 물류비 상승 등 부당한 대우로 매장을 운영하기 힘들어 치킨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폐업한 경험이 있다. 많은 프랜차이즈들이 가맹주에게 약속하지만, 지켜주지 않는 모습을 봤던 홍 대표는 본사와 가맹점주 모두가 상생하는 기업을 만들고자 했다. 그는 치킨 창업을 결심하고 닭에 대한 공부를 하면서 남녀노소 모두가 먹을 수 있는 치킨은 무엇일까 고민했다. 

그 결과, 닭은 염지를 하지 않아도 되는 국내산 생냉장육을 선택하게 됐다. 많은 치킨 브랜드가 브라질산을 사용하지만, <닭스타그램>이 사용하는 생냉장육은 구이치킨에 적합하기 때문에 숯불구이 치킨을 선택하게 됐다. 숯불구이 치킨은 칼로리 부담이 적어 건강을 먼저 생각하는 요즘 시장 분위기에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닭스타그램    ⓒ 사진 업체 제공
닭스타그램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닭스타그램>은 SNS를 통해 젊은 층 사이에서 특히 인기를 누리고 있다. 국내산 생 냉장육을 사용하고, 모두 닭다리살로 구성된 순살에, 순한 맛부터 매운 맛까지 5단계 중 택할 수 있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다양한 치킨을 즐길 수 있다.

피트니스 대회를 후원하면서 참가 선수들 사이에서도 인지도가 높다. <닭스타그램>의 자부심은 재주문률이 높다는 점으로, 그만큼 맛이 보장됐다는 의미다. 치킨과 함께 떡볶이도 판매하는데, 자체제작소스로 만들어 순살직화구이와 특히 궁합이 좋다. 치킨집 떡볶이는 맛없다는 편견을 <닭스타그램>에서 깨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자체제작인 자동화기계시스템으로 운영하면서 혼자서도 충분히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전 메뉴 자체제작소스라는 점도 인기 비결 중 하나다. 
 

닭스타그램    ⓒ 사진 업체 제공
닭스타그램 ⓒ 사진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닭스타그램>은 전 지점의 모든 물류를 본사가 직접 관리하고 있다. 매장 내 청결 상태를 확인하는 점검 및 위생 검열도 자체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특히 신경쓰는 것 중 하나가 위생 관리인데 음식 조리의 기본이므로, 오픈 청소 및 마감 청소 시스템을 구축해 전 매장에서 시행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

가맹점주에게는 초기 창업 비용인 가맹비와 교육비, 로열티와 물류이행비, 재가맹비 등의 부담을 없애고 상권 분석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배달 플랫폼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며 온라인 홍보도 지원하고 있다. 향후에는 본사에 속해있는 브랜드의 숍인숍 운영 추가를 통해 매출 증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닭스타그램> 본사는 다양한 창업 지원을 통해 가맹점과 함께 상생하는 것이 목표다. 최소한의 비용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여 최대의 효율을 볼 수 있는 인테리어 등 창업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닭스타그램    ⓒ 사진 업체 제공
닭스타그램 ⓒ 사진 업체 제공

 

계획·비전
홍세범 대표는 “치킨은 온 국민이 좋아하는 음식이기에 성장가능성은 무한합니다”라고 자신하며, 떡볶이 브랜드도 곧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닭스타그램>은 ‘잊을 수 없는 맛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자’라는 비전을 품고 있다. 단순히 잊을 수 없는 맛을 제공하는 것이 아닌 식사 시간을 행복했던 경험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잊을 수 없는 맛,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자체개발 소스와 자체개발 기계를 개발했고, 이를 통해 최고의 맛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다.

“언제나 인재와 자체제작기계, 소스를 바탕으로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해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안겠다고 다짐합니다. 이러한 경영철학을 목표로 창의적인 사고, 도전을 통해 내 사람, 내 직원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기업을 만들 것입니다.”

 

닭스타그램   홍세범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닭스타그램 홍세범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Check Point
숯불구이라는 독특한 아이템과 단계별 매운맛 선택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33㎡(10평) 기준)
가맹비    500 - 면제
교육비     500 - 면제
로열티     300 - 면제
물류이행비     500 - 면제
재가맹비     100 - 면제
인테리어     약 1,500(평당 149만원)
간판&덕트     약 500
설비 및 기기     약 1,800
집기 빛 부품     약 100
포스     100
초도물품     약 300
총계(VAT 별도)    4,3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