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담치킨> 춘천시니어클럽에 폐식용유 기부…친환경 비누 사업 지원
상태바
<자담치킨> 춘천시니어클럽에 폐식용유 기부…친환경 비누 사업 지원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1.08.26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 협력
춘천 지역 모든 가맹점 동참

<자담치킨>이 8월부터 춘천시니어클럽에 폐식용유를 기부한다고 26일 밝혔다.

춘천시니어클럽은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전담하는 지역 복지재단이다. ▲사회 서비스 ▲생활용품 제조 판매 ▲공익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노인 일자리를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자담치킨>은 이 가운데 폐식용유를 활용해 친환경 비누로 만드는 ‘EM비누’ 사업을 지원한다. <자담치킨> 춘천 지역 가맹점은 10일, 17일 치킨 조리 후 남은 폐식용유를 춘천시니어클럽에 전달했다.

폐식용유 기부에는 춘천 지역 가맹점 ▲후평점 ▲퇴계한숲점 ▲강북점 ▲애막골점 ▲거두봄내점 ▲약사명동점 ▲온의공지천점 7곳 모두가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자담치킨>에 따르면 치킨을 조리하고 난 폐식용유는 다양하게 쓰인다. 특히, <자담치킨>에서 사용하는 기름이 카놀라유, 해바라기유를 배합해 만든 고급 기름이라 비누 제작 등에 재활용하기 적합하다.

폐식용유를 수거 처리 회사에 돈을 받고 팔면 이익이 남지만 <자담치킨> 춘천 지역 점주들은 그 일부를 지역 사회 어르신 일자리를 지원하는데 기부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춘천시니어클럽은 <자담치킨>의 폐유로 비누를 제작하면서 이에 참여한 어르신에게 일자리와 소득을 제공하고, 제작한 친환경 비누 판매 수익금은 노인복지 사업에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자담치킨> 홍보 담당자는 “뜻깊은 사업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준 춘천 지역 7곳 점주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발전과 주민 상생을 위해 노력하는 자담치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담치킨>은 2014년에 가맹 사업을 시작한 치킨 브랜드로, 동물복지 육계와 100% 국내산 원료육 등 환경친화적 재료를 사용하며 품질의 고급화 전략을 택해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좋은 재료가 좋은 맛을 낸다는 식음료 사업의 원칙을 구현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에서 510여개 가맹점이 영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