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특색 있는 교육 시스템 구축…교육 R&D센터 ‘정구관’ 개관
상태바
<교촌치킨> 특색 있는 교육 시스템 구축…교육 R&D센터 ‘정구관’ 개관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1.07.28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맹점 현장 맞춤형 교육 ‘아띠’
모바일 가맹점 교육 앱 ‘교촌 e- Academy’
가맹점 조리실 및 매장을 그대로 구현한 '정구관' 교육장의 모습
가맹점 조리실 및 매장을 그대로 구현한 '정구관' 교육장의 모습

<교촌치킨>이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으로 가맹점 QSC(품질·서비스·위생)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교촌치킨>은 본사와 가맹점 상생을 위한 대표 교육 프로그램으로 ‘아띠’를 꼽았다. 아띠는 본사 직원이 가맹점을 찾아가 진행하는 1:1 현장 맞춤형 교육이다. 가맹점 운영 과정에서 겪는 실질적인 문제와 점주의 의견을 듣고자 마련했다.

고객불만(VOC, Voice of Customer)이 잦거나 품질이 낮은 가맹점에도 직접 찾아가 교육하고 있다. 이 같은 방식은 2016년 11월 ‘가맹점 QSC 개선’과 ‘가맹점과의 소통’ 강화를 목적으로 시작했으며, 현재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모바일 가맹점 교육 앱 ‘교촌 e-Academy’을 선보였다. 코로나19 이후 대면 교육이 어려운 가맹점주와 직원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자신에게 필요한 교육을 학습하도록 150여개의 교육 콘텐츠를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교촌 e-Academy 앱 교육 콘텐츠에는 조리 및 서비스 교육, 산업안전교육, 법정의무교육 등 점포 운영에 필요한 내용이 모두 담겼다. <교촌치킨> 점주, 직원 등 5000여명이 가입해 이용하고 있을 만큼 활용도가 높다고 한다.

또한, 2019년 10월에는 경기도 오산시에 있는 본사 인근에 교육 R&D센터 ‘정구관’을 개관하고, 보다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

신규 점주를 위한 신규 교육, 재계약 대상 가맹점의 보수교육, 조리에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 직원을 돕는 원데이교육,SV(수퍼바이저)가 가맹점 조리 컨설팅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아띠 교육 등이 이곳에서 이뤄진다. 현재까지 860여명의 교육 수료생을 배출했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가맹점과의 상생, 고객 만족 실현, QSC 강화를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는 교육”이라며 “앞으로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QSC 강화에 더욱 힘써 가맹점 및 고객 만족을 실천할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