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담치킨> ‘2021 소셜아이어워드’ 프랜차이즈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 수상
상태바
<자담치킨> ‘2021 소셜아이어워드’ 프랜차이즈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 수상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1.07.19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킨 프랜차이즈 중 유일하게 수상

<자담치킨>이 ‘2021 소셜아이어워드’ 프랜차이즈 인스타그램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2021 소셜아이어워드는 7월 8일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행사로, 회사 이미지와 제품 정보 등을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제공하는 기업·기관 중 우수한 곳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수상 업체는 아이어워즈 평가 위원단의 체계적 심사를 통해 결정된다. 참고로, 위원단은 인터넷 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 위원과 분야별 전문 평가 위원, 최고 평가 위원들로 구성됐다.

올해는 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총 5개 플랫폼, 플랫폼별 12개 부문, 74개 분야에 대행사 포함 195개 업체가 참여, 총 222개의 소셜 인터넷 서비스가 심사 대상이다.

전문가들은 ▲비주얼 디자인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업체를 선정했다.

<자담치킨> 인스타그램은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문 15개 평가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에 선정됐다. <자담치킨>은 치킨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으며, 같은 프랜차이즈 인스타그램 부문에서는 <자담치킨>에 이어 <맥도날드>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자담치킨>은 2020년 인스타그램 개설 뒤 전속 모델 배우 조정석이 출연하는 광고부터 신제품 소개까지 다양한 게시물을 올렸다.

특히 지난해 12월에는 그룹 아이디디와 함께 ‘자담 엔터테인먼트의 치킨 아이돌’이라는 콘셉트로 자체 제작한 캐릭터를 인스타그램 전면에 내세웠다. 다양한 치킨 메뉴들을 연습생으로 캐릭터화해 이들이 서로 경쟁·응원하며 아이돌로 성장한다는 세계관을 펼쳤다.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독창적이고 흥미로운 콘텐츠에 힘입어 인스타그램 팔로워도 매주 평균 50여명 이상씩 꾸준히 늘고 있다고 한다.

<자담치킨> 홍보 담당자는 “협력사와 함께 노력해 만든 값진 결과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참신한 아이디어로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