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제품을 함께 나누고 싶은 친환경 전문기업
상태바
좋은 제품을 함께 나누고 싶은 친환경 전문기업
  • 조주연
  • 승인 2021.07.2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에코몬

수십 년 전부터 환경에 대한 경고가 이어짐에 따라 친환경 제품의 종류와 분야는 매우 크고 다양해졌다. 그러나 연구비용 및 제품가격이 높기 때문에 생산자도 소비자도 선택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일반 소비자들은 물론 창업자들 역시 제품의 기능에 친환경 요소까지 따져보기에는 시간도 여력도 그리고 예산마저도 녹록치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 주는 기업이 바로 에코몬이다.  

(주)에코몬 ⓒ 사진 이원기 기자, 업체제공
(주)에코몬 ⓒ 사진 이원기 기자, 업체제공

 

좋은 제품을 착한 가격에
마케팅, 영업에 특화된 선우재복 대표는 새로운 아이템에 대해 늘 관심이 많았다. 그러나 새로운 제품을 연구하고 개발하고 생산하는 것은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뿐만 아니라 성공도 장담할 수가 없었다. 그래서 가장 좋은 제품을 꼭 필요한 고객에게 유통시키겠다는 마음으로 (주)에코몬을 설립했고, 기업명을 상표출원까지 하면서 친환경적인 제품을 찾아 유통하고 있다.

“‘에코몬’이라는 이름은 친환경적인 좋은 제품을 매우 착한 가격으로 공급하겠다는 의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온라인으로 모든 정보를 찾을 수 있다고 해도 점포나 기업에서 사용하는 제품은 많이 알려져 있지 않아 찾기가 쉽지 않아요. 또 제품의 성능을 정확하게 알거나 비교하기도 쉽지 않고요. 에코몬은 그런 분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에코몬 ⓒ 사진 이원기 기자, 업체제공
(주)에코몬 ⓒ 사진 이원기 기자, 업체제공
(주)에코몬 ⓒ 사진 이원기 기자, 업체제공
(주)에코몬 ⓒ 사진 이원기 기자, 업체제공

 

 

 

 

 

 

 

초음파 세척기업계의 하이마트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는 것이 목표로 하고 있는 에코몬의 메인 아이템은 초음파 세척기다. 초음파 세척기는 싱크대의 모양을 하고 있지만 용도가 다양하다. 제품에 따라 기능에 차이가 있지만, 파워형의 경우 그릇 세척이 가능하며 생선, 어패류 등을 초음파로 세척하면 비린내나 잡내를 없앨 수 있고 젖병 등은 소독, 살균까지 가능하다.

다양한 기능 덕분에 깨끗한 음식을 제공하고 싶은 외식기업, 건강한 요리를 하고 싶은 가정 등에서 사용하고 있다. 초음파 세척기는 최근 인기가 많아 생산하는 곳이 국내에만 30군데가 넘지만, 고객이 제품을 비교하고 구매하기에는 불가능한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선우 대표는 모든 제품을 놓고 충분히 비교를 해보았고, 그중 가장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추려 에코몬에서 판매하고 있는 것이다.

(주)에코몬 ⓒ 사진 이원기 기자, 업체제공
(주)에코몬 ⓒ 사진 이원기 기자, 업체제공


“저는 에코몬을 초음파 세척기의 ‘하이마트’라고 말하곤 해요. 가전제품이 필요하면 하이마트에 가는 것처럼 초음파 세척기가 필요하면 에코몬을 찾는 것이죠. 그 분야를 넓혀가는 것이 저희 목표이자 나아가야 할 방향이기도 하고요.” 

일반형부터 파워형까지 있는 초음파 세척기와 함께 업소용, 가정용으로 나누는 음식물 처리기도 인기 아이템이다. 최근 인기에 힘입어 가정용 제품을 렌탈 프로그램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월 49,900원(제휴카드 결제 시 22,900원)으로 5년동안 사용할 수 있고, 렌탈 기간에는 무상 AS가 가능한 파격적인 서비스가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갖고 있는 고객이 많다. 초음파 세척기 역시 현재 렌탈 프로그램을 준비 중으로, 가격대가 저렴해지면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으리라 예상하고 있다. 

선우 대표는 일반 식기세척기를 자동세차, 초음파 세척기는 손세차에 비교하는데, 가격 차이가 있지만 그만큼 과정과 결과물이 다르기 때문이다. 늘 새로운 제품을 찾고 있는데, 현재는 신발살균기 라인업을 준비 중이다. 가정, 점포 등에서 사용하면 늘 뽀송뽀송한 신발을 신을 수 있어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이밖에 가정 및 점포에 필요한 제품을 꾸준히 탐색해 고객들과 만나도록 하고 싶다고.

 

(주)에코몬 선우재복 대표 ⓒ 사진 이원기 기자, 업체제공
(주)에코몬 선우재복 대표 ⓒ 사진 이원기 기자, 업체제공

99%의 고객 만족도를 목표로!
에코몬 역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어야 했다. 제품 특성상 주로 대면 영업을 해왔기 때문에 지난해 매출은 반토막이 났을 정도. 시연을 하지 못하니 제품의 매력을 제대로 알릴 수 없었기 때문이다. 현재는 조금씩 나아지고 있으며 브랜드 파워를 키워서 에코몬이라는 이름을 듣기만 해도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

이와 함께 에코몬 그리고 선우 대표가 궁극적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는 사업장의 니즈에 맞춰 제대로 된 컨설팅을 하는 것. 현재는 초음파 세척기를 위주로 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그 폭과 분야를 넓혀갈 예정이기 때문이다. “아직은 에코몬의 브랜드 파워가 약하기 때문에 아는 분들이 적지만, 꾸준히 좋은 제품을 선보이고 다양하게 라인업을 확장하면서 점포, 가정 모두 최고의 주방 컨설턴트가 되고 싶습니다.

또 저희에게 구매한 고객들은 단 한 분도 빠짐없이 최고의 만족도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제품을 많이 판매하는 것보다, 브랜드와 저를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지구 생태계가 끊임없이 파괴되고 있는데 조금이라도 복원해서 더 나은 지구 환경을 만드는 데 에코몬이 기여할 수 있도록 늘 노력하겠습니다.”

 

본사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벌말로 66 (관양동) 평촌역하이필드 A동 714호
대표번호 1644-1041(오전 10시~오후 6시)
홈페이지 www.ecomon.kr
이메일 ecomon100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