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최대 700만원 검토…세부 사항 내주 발표
상태바
정부 5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최대 700만원 검토…세부 사항 내주 발표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1.06.28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위한 지원금 이르면 8월 지급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세부 사항이 내주 발표될 예정으로, 소상공인·고용취약계층 지원금은 이르면 8월, 일반 국민 지원금은 9월에 지급될 전망이다.

최근 정치계 소식에 따르면 기획재정부가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코로나19 백신 추가 구매 ▲민생·고용 대책을 위한 2차 추경안 등을 편성해 내달 초 국회에 제출할 계획으로 전해졌다.

앞서 정부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해와 올해에 걸쳐 총 네 차례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했다.

특히 2∼4차에 해당하는 세 차례의 지원금은 코로나19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과 고용취약계층에게 맞춤형 지원금으로 지급됐다. 1차 재난지원금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4인 이상 가구에 최대 100만원이 지급됐다.

이번 5차 재난지원금 추경에서는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지원금(1차)과 소상공인 등을 위한 맞춤형 지원금(2~4차)이 모두 포함된다.

다음달 국회에서 추경이 처리되면 소상공인 등 코로나19 피해계층을 위한 지원금은 8월 중,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지원금은 9월 추석 전 지급될 예정이다. 재난지원금 대상과 규모 등 세부 사항은 내주에 공개된다.

참고로 정부는 5차 재난지원금으로 소상공인·자영업자에게 최대 700만원을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금까지 최대 지원금은 500만원이었다. 5차 재난지원금은 규모를 늘리고, 지원금 지급 업종 분류를 더 세분화해 집중적으로 선별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