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간 쌓아온 세탁 기술력
상태바
20년간 쌓아온 세탁 기술력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1.07.1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기획Ⅰ주목 받는 서비스 프랜차이즈 : <크린업24>

<크린업24>는 셀프빨래방 프랜차이즈다. 전국적으로 500개가 넘는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본부인 유니룩스가 오랜 시간 쌓아온 기술력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1:1 맞춤형 창업 솔루션을 제시하고 점주 입장에서 운영비 절감과 부가수입 창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크린업24  ⓒ 사진 업체제공
크린업24 ⓒ 사진 업체제공

 

전국 500개 넘는 매장 운영
<크린업24>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셀프빨래방으로 2005년 7월 프랜차이즈 사업을 개시했다. <크린업24>는 글로벌 세탁장비 브랜드 얼라이언스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얼라이언스사의 프리미엄 브랜드 프리머스 세탁기·건조기를 각 매장에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상업용 세탁장비 제조업체 와스코와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크린업24>의 특징은 직접 운영하는 점주 만족도를 위해 스탠다드 매장 샘플을 다양하게 제시하고 있다는 것이다. 점주의 부가수입과 이용자 편의를 위한 무인카페, 편의점, 코인 노래방 등 지속적인 멀티숍 형태의 빨래방을 기획하고 개발하고 있는 것. 현재 <크린업24> 점포는 전국 500개가 넘는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서비스 활성화에 따라 키오스크 서비스를 도입했다. <크린업24>를 운영하고 있는 유니룩스 관계자는 “유니룩스의 오래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탁 솔루션을 시스템화해 만든 곳이 <크린업24>”라고 설명했다. 

크린업24  ⓒ 사진 업체제공
크린업24 ⓒ 사진 업체제공

 

20년간 축적해온 인프라와 노하우
<크린업24>를 운영하고 있는 유니룩스는 2001년 창립 이후 대학 기숙사, 호텔, 병원, 미용실, 아파트 커뮤니티시설, 셀프빨래방 등 상업용 세탁장비가 필요한 곳에 관련 장비를 제공하며 20년간 기술력과 인프라를 축적해왔다.

유니룩스는 설치 매뉴얼, 오픈 준비 매뉴얼, 운영 매뉴얼을 체계적으로 갖추고 <크린업24> 가맹사업과 함께 상업용 세탁장비 판매사업, 주상복합아파트·오피스텔 세탁실 구축사업, 코인세탁장비 임대사업을 하고 있다. 유니룩스는 외산 세탁장비 정식 수입 라이선스와 국산 세탁장비 공식판매 인증서, 가스 제품 안전 인증서 등을 보유하고 있다.

유니룩스 관계자는 “특히 프리머스 세탁기부터 실용적인 국산 힘센 세탁기까지 고객 니즈와 용도에 맞는 다양한 세탁장비를 구성하고 있다”라며 “특히 소비자 편의를 고려한 인체공학적 설계와 유틸리티 비용을 최대한 절감할 수 있는 친환경 최첨단 기술을 적용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크린업24  ⓒ 사진 업체제공
크린업24 ⓒ 사진 업체제공

 

1:1 맞춤형 창업 솔루션 제공
<크린업24>는 오랜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창업이 처음인 초보 점주부터 창업 경험이 많은 예비 점주까지 각자의 상황과 조건에 맞는 1:1 맞춤형 창업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창업 후에는 본부의 체계적인 매뉴얼을 바탕으로 마련된 시스템을 통해 매장 내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다.

이밖에 최적의 이용자 동선, 장비 도어의 간섭 최소화 등을 고려해 효율적인 인테리어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풍부한 경험을 가진 설계팀이 직접 셀프빨래방 ‘Floor Plan’을 디자인해 섬세한 공간 구성을 실현하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유니룩스 관계자는 “항상 점주 입장에서 운영비 절감 및 부가수입 창출 방안을 함께 모색해 제안한다”라며 “본부 내 모든 점주에게 블로그, 전단지, 언론, 현수막 등을 이용한 홍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온라인 상호·위치 정보 및 내비게이션 등록 등 세세한 부분까지 최대한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크린업24  ⓒ 사진 업체제공
크린업24 ⓒ 사진 업체제공

 

◆ 경쟁력 3
  스탠다드 매장 샘플

점주의 부가수입과 이용자 편의를 위한 무인카페, 편의점, 코인 노래방 등 지속적인 멀티숍 형태의 빨래방을 기획하고 개발하며 현재 500개가 넘는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  다양한 홍보 지원
점주 입장에서 운영비 절감과 부가수입 창출 방안을 모색한다. 모든 가맹점에 블로그, 전단지, 언론 등을 활용한 홍보는 물론 온라인 상호·위치 정보·내비게이션 등록을 지원한다.

  맞춤형 창업 솔루션
오랜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창업이 처음인 초보 점주부터 창업 경험이 많은 예비 점주까지 각자의 상황과 조건에 맞는 1:1 맞춤형 창업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 <크린업24>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크린업24>를 운영하는 유니룩스는 일반 판매, 임대 세탁시설 운영, 커뮤니티 세탁실 구축, 셀프빨래방 가맹사업 등 전 영역에 걸쳐서 풍부한 경험과 사업 노하우를 갖고 있다. 2001년 창립한 이래 국내 상업용 세탁장비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1:1 맞춤형 창업 솔루션을 제시하고 오픈 후에는 운영비 절감 및 부가수입 창출 방안을 함께 모색해 제안하는 등 홍보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