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손님, 즐거운 운영
상태바
다양한 손님, 즐거운 운영
  • 조주연
  • 승인 2021.05.2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히어로보드게임카페> 부천중동점

프랜차이즈 브랜드 점포를 운영할 때 가장 큰 매력은 아이템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더라도 프로처럼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이다. <히어로보드게임카페> 부천중동점의 이혜영 점주는 이를 잘 이용해 3개월만에 오픈하고 3일만에 만석을 기록하면서 힘든 시기에도 점포를 잘 꾸려나가고 있다.

히어로보드게임카페 부천중동점 ⓒ 사진 조주연 팀장

 

3개월만에 오픈, 3일만에 만석
여러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운영하던 이혜영 점주는 약 3년 전 보드게임카페를 운영해 보고 싶어 정보를 찾아보았으나 괜찮은 브랜드를 찾을 수가 없었다. 이후 2019년 운영하던 디저트 카페를 정리하고 다시 한 번 보드게임카페에 대해 알아보았고, <히어로보드게임카페>에 대해 알게 됐다.

다른 프랜차이즈 브랜드도 있었지만, 대표와 담당자들의 브랜드에 대한 자신감이 마음에 들었고, 건대 본점에서 상담을 받으면서 아르바이트생들의 친절함에 반해 며칠 뒤 가맹계약을 맺었다. “제가 성격이 급한 편이기도 하고 어차피 하겠다고 생각했으니 굳이 더 고민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어요. 

계약부터 오픈까지 모든 일정을 약 3개월만에 끝냈는데, 저에게 맞춰주시느라 본사 직원분들이 고생을 많이 하셨습니다. 엘리베이터에 들어가지 않는 게임기 때문에 손까지 다치면서 일한 대표님한테는 지금도 늘 감사한 마음입니다.”

부천중동점의 오픈 날짜는 2019년 12월 22일. 며칠 뒤인 크리스마스와 연말 특수를 놓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무리를 해서라도 오픈한 것이었다. 다행히 오픈 3일만인 25일에 만석을 기록했고, 다행히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었던 작년 한 해도 크게 타격을 받지 않고 지금도 종종 만석을 유지하며 지금까지 운영해 올 수 있었다.

히어로보드게임카페 부천중동점 ⓒ 사진 조주연 팀장
히어로보드게임카페 부천중동점 ⓒ 사진 조주연 팀장

 

젊은 대표의 도전정신과 유연성
여러 브랜드의 프랜차이즈 점포를 운영해 본 이 점주는 프랜차이즈의 특성에 대해 잘 알고 있다. 그래서 <히어로보드게임카페>를 염두에 두었을 때, 가장 먼저 물어본 것이 본사 대표의 나이였다. “저도 나이가 있어서 그런지 본사 대표가 젊었으면 했는데, 30대라는 말을 듣고 다행이라고 생각했어요. 젊은 대표에게는 나이든 사람들이 따라갈 수 없는 도전 정신이나 트렌디한 매력이 있거든요. 아무래도 젊은 브랜드다 보니 시스템 부분에서는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그 부분을 상쇄할 만큼 만족스럽게 점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드게임은 물론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기 때문에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고객층이 다양해 기억에 남는 손님도 많다. 인근에 있는 YMCA에서 운동 수업이 끝나면 정기적으로 오는 초등학생 남매, 수능을 앞두고도 주말마다 오던 고등학생들까지 자주 찾아오면서 애정을 보여주는 단골손님 덕분에 점포 운영은 늘 재미있다.

아직도 어려워 늘 배우고 있는 보드게임 설명은 각 자리에서 어플이 해 주고 점주 및 직원은 간단한 식음료만 판매하다 보니 매장 운영이 쉬운 것도 큰 장점이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흐트러짐 없이 직원들이 함께 열심히 점포를 운영하고 본사와 함께 전국의 모든 점포들이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발전하는 것이 이 점주의 가장 큰 목표이자 바람이다. 

 

히어로보드게임카페 부천중동점 ⓒ 사진 조주연 팀장
히어로보드게임카페 부천중동점 ⓒ 사진 조주연 팀장

이혜영 점주가 이르길…

선택했다면 믿고 맡겨보세요!
프랜차이즈 브랜드 점포를 운영할 거라면 디테일한 고민은 본사에게 맡겨두고 다른 일을 배우는 게 효율적입니다. 사람이 하는 일인만큼 아쉬움이 없을 수 없겠지만 일단 선택했다면 믿고 맡겨보세요. 제대로 된 본사라면 어느 정도의 문제는 다 해결해 줄 테니까요. 서로가 서로를 위해서 있다는 것을 잊지 않고,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예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