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테일에 신선함을 더하다
상태바
디테일에 신선함을 더하다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1.05.1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리플에이커피> :테마기획Ⅰ카페의 생존전략 ‘이색 디저트’

<트리플에이컨피>는 스페셜티 커피를 기본으로 와플부터 샐러드까지 다양한 디저트를 판매하는 테이크아웃·배달 전문 카페다. <트리플에이커피>의 디저트는 특이한 것보다 디테일과 신선함에 중심을 맞추고 있다. 맛도 맛이지만 디저트를 만나는 순간 자체가 예쁜 기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패키지에도 각별한 신경을 쓰고 있다.

트리플에이커피  ⓒ 사진 업체제공
트리플에이커피 ⓒ 사진 업체제공

 

카페는 커피가 맛있어야 한다
“치킨집은 치킨이 맛있어야 하고, 순대국집은 순대가 맛있어야 되는 것처럼, 커피를 제공하는 카페는 커피가 맛있어야 하는 것이 본질이 되어야 한다.” <트리플에이커피>는 이 단순한 생각에서 탄생한 브랜드다.

<트리플에이커피> 권창성 대표는 “너도 나도 A급 스페셜티 커피를 판매한다고 하고 더 이상 스페셜티 원두가 스페셜하게 느껴지지 않는 세상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진짜 맛있는 AAA급 커피를 만들어보자는 생각으로 브랜드가 탄생했다”고 설명했다.

<트리플에이커피>는 오피스·복합상권을 타깃으로 배달 포장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20~40대 고객층을 대상으로 커피를 포함한 다양한 음료부터 프라페, 와플, 토스트, 샌드위치, 샐러드 등 다양한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다. 커피의 경우 세 개의 블렌딩을 준비해 커피 맛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모든 커피 메뉴를 디카페인으로 변경할 수 있게 해 고객 만족을 높였다. 

트리플에이커피  ⓒ 사진 업체제공
트리플에이커피 ⓒ 사진 업체제공

 

오래 남는 스테디셀러 디저트가 목표
<트리플에이커피>의 디저트는 특이함보다는 디테일과 신선함을 추구하고 있다. 권 대표는 “잠깐 반짝했다 사라지는 디저트가 아닌 오래오래 살아남는 디저트를 개발하고 있다”며 “조금 더 맛있는 크림, 조금 더 맛있는 소스, 조금 더 맛있는 재료의 디테일을 더해 스테디셀러 디저트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특히 와플은 길거리에서 팔던 저렴한 와플을 고급화한 것이 특징이다. 매일 오전 점포 내에서 <트리플에이커피>만의 레시피로 와플 반죽을 직접 만들어 신선한 상태를 유지한다. 평범함 속의 디테일을 살린 고급스러운 와플은 매일 각 점포에서 수십 개씩 판매될 만큼 인기다.

디저트 메뉴는 음료 메뉴못지 않게 인기가 높다. 맛과 함께 패키지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 권 대표는 “아무리 맛있는 음식도 담는 그릇이 별로면 왠지 아쉬운 느낌이 들지 않나”라며 “디저트 메뉴를 만나는 순간이 예쁜 기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패키지에 신경을 많이 쓴 만큼 사진을 찍는 고객이 많다”고 말했다. 

트리플에이커피  ⓒ 사진 업체제공
트리플에이커피 ⓒ 사진 업체제공

 

자체 물류센터로 안정적인 운영
권 대표는 <트리플에이커피>의 강점으로 경험과 노하우를 꼽는다. 4,500여 개의 카페 컨설팅을 한 경험은 카페 창업에 대한 자신감과 흉내낼 수 없는 노하우의 배경이 됐다. 대규모의 물류센터 운영 경험도 장점이다. 국내 프랜차이즈 중 절반이 넘는 곳이 3자 물류를 사용하고 있는 반면 <트리플에이커피>는 4,628m2(1,400평) 규모의 물류센터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는 것.

권 대표는 “카페 창업을 소자본으로 시작했다 하더라도 계속 재료를 구매해야 하는 점주 입장에서는 파우더 한 봉지, 시럽 한 병도 가격을 비교할 수 밖에 없다”면서 “우리는 자체 물류를 운영하고 있어서 가격이 저렴하고 안정적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밖에 <트리플에이커피>는 생두 산지 직거래 및 자체 로스팅을 통해 생산원가를 낮추고 커피머신 공식 수입업체로서 머신 최저가를 보장, 설치부터 A/S까지 본부에서 운영하고 있다. 권 대표는 “가맹점이 잘 되어야 본부가 잘 된다는 생각으로 가맹점과의 소통을 중점을 두고 있다”며 “올해 30호점까지 개점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트리플에이커피  ⓒ 사진 업체제공
트리플에이커피 ⓒ 사진 업체제공

 


◆ 인기메뉴 3

  와플
어렸을 때 먹었던 익숙한 느낌을 살리되 신선하고 세련된 느낌이 가미된 제품이다. 오프라인 판매와 배달 모두 인기가 많다.

  샐러드
직장인들이 제일 많이 찾는 디저트. 매일 직접 공수한 샐러드 재료로 주문 즉시 만들어져 건강하고 신선한 것이 특징이다.

  샌드위치
매일 신선한 야채와 빵으로 바리스타들이 직접 만든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평범한 메뉴이지만 평범함을 넘어선 고급스러운 샌드위치로 사랑받고 있다. 

트리플에이커피  ⓒ 사진 업체제공
트리플에이커피 ⓒ 사진 업체제공

 

◆ <트리플에이커피>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4,500개의 카페 컨설팅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카페 창업에 자신이 있다. 국내 프랜차이즈 중 절반이 넘는 곳이 3자 물류를 사용하고 있지만 <트리플에이커피>는 4,628m2(1,400평) 규모의 물류센터를 직접 운영하고 있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했음에도 생두 산지 직거래 및 자체 로스팅으로 생산 원가를 파격적으로 낮춰 놀라운 납품가로 제공이 가능하고 커피머신 공식 수입업체로서 머신 최저가를 보장, 설치 및 A/S까지 본부에서 운영해 메리트가 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