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Total Solution
상태바
Cafe Total Solution
  • 조주연
  • 승인 2021.04.27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흥국에프엔비

창업하고 싶은 아이템 중 늘 한손에 꼽히는 것이 바로 카페. 국내에 총 10만여개의 카페가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지만, 그만큼 경쟁도 치열하다. 경영을 위한 필수적인 원부재료를 오랜기간 프랜차이즈와 개인 카페에 공급하며 경쟁력을 키워나가는 (주)흥국에프엔비를 만나본다.  

(주)흥국에프엔비  ⓒ 사진 업체 제공
(주)흥국에프엔비 ⓒ 사진 업체 제공

 

20년차 카페 토탈 솔루션 중견 기업
올해 창립 21주년을 맞이하는 (주)흥국에프엔비는 2000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꾸준히 발전해왔다. 2011년에는 음성공장을 준공했으며, 2015년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캡슐커피, 파우더 생산 설비, 젤라또 생산 설비, 치어팩 생산 설비 등을 도입하며 다양한 제품 생산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현재는 27개 부문의 HACCP 인증을 통한 생산 노하우를 보유하고 국내 프랜차이즈 브랜드 및 개인 카페에 최적의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카페 토탈 솔루션 기업의 입지를 견고히 하고 있다. 

(주)흥국에프엔비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믿을 수 있는 품질이다. 일반적인 식품 제조의 열처리 공정과는 달리, 수심 50,000m와 동일 환경에서의 초고압력을 통해 열을 가하지 않고 미생물을 제어하는 초고압처리 공정(HPP, High Pressure Processing)을 활용하기 때문이다.

초고압처리를 거친 제품은 원재료의 맛과 영양을 지켜내는 것은 물론, 유통기한 또한 연장되는 장점이 있다. 카페 시장에서 스테디셀러가 된 '흥국 자몽농축액'을 필두로 과일농축액, 콜드브루커피, 스무디, 착즙 주스 등 프리미엄 식음료 분야의 선도자로서 독보적인 시장 지위 및 브랜드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주)흥국에프엔비  ⓒ 사진 업체 제공
(주)흥국에프엔비 ⓒ 사진 업체 제공

 

카페 트렌드를 선도하는 핵심 제품
(주)흥국에프엔비가 카페 트렌드를 선도하는 것은 맛이나 트렌드 뿐만 아니라 건강도 고려하기 때문이다.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맛과 실용성은 물론, 건강까지 생각한 제품을 개발했고 이러한 노력은 고객으로 하여금 선택의 폭을 더욱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

디카페인 커피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슈가케인 디카페인 공법을 활용한 ‘수가 콜드브루커피 디카페인'을 출시했으며, 밀가루 음식 소화가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국산 쌀가루만을 사용한 글루텐 프리 ‘우리쌀 와플믹스’ 등을 만들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고객 요구에 따른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언제나 신제품에 목마른 카페 업계에 다양한 아이템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기 때문에 프랜차이즈 브랜드 및 개인 카페들의 러브콜이 끊이지 않는 것은 당연하다. 최근에는 홈카페 및 건강기능식품 분야에 진출해 사업 영역을 점차 넓히고 있다.

소용량으로 출시해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카페 음료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홈카페 브랜드 ‘오늘의일상’과 갓 로스팅한 신선한 원두를 매달 정기적으로 구독할 수 있는 ‘핀 캡슐커피’, 원료 본연의 기능을 최대한 구현하고 맛을 더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본리브’는 최근 건강을 생각하고 집에서 시간을 여가 활동을 보내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소비자 반응 역시 좋은 편이다. 

(주)흥국에프엔비  ⓒ 사진 업체 제공
(주)흥국에프엔비 ⓒ 사진 업체 제공

 

특별한 오픈 소스, 이달의 추천 메뉴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물론 개인 카페 역시 신메뉴 개발에 고민하는 점주들이 많다. 이를 위해 (주)흥국에프앤비는 ‘이달의 추천메뉴’라는 카테고리를 만들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달의 추천메뉴’는 메뉴 개발자들이 매달 핵심 주제를 선정해 트렌드에 발맞춘 음료, 커피, 디저트 분야의 메뉴를 정기적으로 소개하는 개성 있는 프로그램이다.

IT업계에서 흔히 말하는 오픈 소스 개념으로, 레시피를 공개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 인스타그램은 물론, 유튜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면서 신제품, 레시피, 카페 운영 정보, 프로모션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앞으로는 이러한 서비스를 확대해 메뉴 컨설팅, 홍보 마케팅 등 더욱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카페 업계의 발전을 함께할 예정이다.

(주)흥국에프엔비  ⓒ 사진 업체 제공
(주)흥국에프엔비 ⓒ 사진 업체 제공

 


본사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60, 23~24층(양재동, 동원에프앤비 빌딩) 
음성공장 충청북도 음성군 삼성면 하이텍산단로 116-23
대표번호 02-572-2445, 2446
홈페이지 http://www.hyungkuk.com
쇼핑몰 https://mall.hyungkuk.com/main/index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