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 ‘텀블러 할인 2배 이벤트’…지구의 날 맞아 22일 하루 동안 진행
상태바
<커피베이> ‘텀블러 할인 2배 이벤트’…지구의 날 맞아 22일 하루 동안 진행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1.04.21 0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 다할 것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가 ‘지구의 날’을 맞아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을 한다고 21일 밝혔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구의 날, 나부터 다회용으로!’라는 콘셉트로 4월 22일 하루 동안 개인 텀블러를 지참한 고객에게 평소보다 2배 높은 4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플라스틱 줄이기 이벤트’를 펼친다.

금번 이벤트에는 <커피베이> 포함 <맥도날드> <롯데리아> <던킨도너츠> <배스킨라빈스> 등 총 13개 국내 대표 프랜차이즈 업체가 참여했다.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려는 정부 정책에 협조하기 위해서다.

<커피베이>는 앞서 3월 생활 속 환경 보호 실천을 위한 탈플라스틱 실천 릴레이 캠페인 ‘고고 챌린지(Go Go Challenge)’에 동참하기도 했다.

앞으로도 플라스틱 사용량 줄이기와 일회용품 덜 사용하기를 전 가맹점과 실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실제, 포장 배달 수요가 늘면서 비닐 봉투가 많이 쓰이게 되는 상황을 고려해 ‘착한 비닐(친환경 비닐 봉투)’을 전 가맹점에 확대 도입한 상태다.

<커피베이> 본사 임직원도 환경 보호를 위해 사무실 내 일회용컵 사용을 자제하고 있고, 전 직원이 1인 1텀블러를 사용하며 친환경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ESG 경영(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을 기반으로 환경 보호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의지다.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이번 지구의 날 이벤트는 환경을 필수적으로 생각해야 하는 ‘필환경시대’를 반영한 행사로, 매장 내 일회용품을 절감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의 일환으로 환경 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고 지구 환경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