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독스, 창업 전문교육 온라인 강의 ‘스타트유어스’ 론칭…개별 강의 2만~3만원대
상태바
언더독스, 창업 전문교육 온라인 강의 ‘스타트유어스’ 론칭…개별 강의 2만~3만원대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1.04.16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전문교육 기업 언더독스(공동대표 김정헌·조상래)가 12일 창업 교육 사이트 ‘스타트유어스(start yours)’를 론칭했다.

언더독스는 ‘실전 창업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모토로 2015년부터 설립됐다. 창업 전반을 지원하는 창업 콘텐츠&커뮤니티 기업으로 전현직 창업가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전에 도움을 주는 교육 콘텐츠를 지속 개발하고 있다.

그간 한정된 공간과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던 오프라인 교육의 한계를 뛰어넘고, 보다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제공하고자 스타트유어스 서비스를 개시하게 됐다.

스타트유어스의 온라인 강의 대상자는 (예비)창업가로, 창업 각 단계에 필요한 강좌를 선택적으로 수강할 수 있다. 특히, 언더독스의 창업 전문가의 1:1 코칭을 이용해 언제든 문제 해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1:1 코칭권와 패키지 과정을 제외한 개별 강의는 대부분 2만~3만원대로 가격도 합리적이다.

강좌는 3개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매달 업데이트된다. 살펴보면 ▲창업 교육 과정 ▲직무 과정 ▲한발 앞선 창업가들의 인터뷰 등이다. 창업 교육 과정에서는 관점 도출부터 IR 피칭 준비 등 창업에 꼭 필요한 방법론을 제공한다. 직무 과정에서는 경영 회계, 제안서 작성법, 협업 툴 활용법 등 직무 전반에 대해 다룬다. 창업가들의 인터뷰를 통해서는 다양한 시행착오를 거쳐 안정적으로 비즈니스를 만들어나가는 창업가의 노하우를 엿볼 수 있다.

이외에도 ▲전문가 코칭 ▲패키지 과정 등 30여 개의 강좌를 만나볼 수 있다. 패키지 과정은 개별 강좌와 코칭권 등을 하나로 구성한 것으로 청년창업사관학교,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등 창업지원금을 받는 (예비) 창업가에게 도움되도록 구성했다. 향후 창업가가 서로 고민을 나누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창업가 커뮤니티 서비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지원을 받는 (예비)창업가라면 스타트유어스 패키지 상품 결제 시 증빙 서류를 발급받을 수도 있다.

언더독스는 스타트유어스 론칭 기념으로, 12일부터 한 달간 홈페이지 가입자 전원에게 창업 필수 템플릿 17종 무료로 제공한다. 기존 언더독스 오프라인 교육에 참여하고 멤버십(ud.crew)에 가입한 교육생이라면 할인 쿠폰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언더독스 조상래 공동대표는 “많은 분이 창업에 도전하고 있지만 창업에는 정답이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좌절 경험도 많을 수밖에 없다”면서 “스타트유어스를 통해 창업가가 가진 문제를 함께 해결하며 안정적으로 비즈니스를 키워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