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 드라마 ‘펜트하우스2’ 효과 톡톡…딸기 메뉴 매출 2배 상승
상태바
<커피베이> 드라마 ‘펜트하우스2’ 효과 톡톡…딸기 메뉴 매출 2배 상승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1.03.3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가 SBS 금토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2(이하 펜트하우스2)’ 제작지원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30일 전했다.

그간 펜트하우스2에는 <커피베이> 딸기 음료와 매장이 주 배경으로 나왔다. 특히 오윤희(유진)가 주석훈(김영대), 주석경(한지현)에게 <커피베이>를 딸기 음료 맛집으로 소개하면서 인기메뉴 ‘딸기 뿅뿅 프라노베’를 달콤하게 마셔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주석경이 순식간에 들이켠 ‘리얼 딸기 주스’와 나애교(이지아), 주석훈(김영대)가 선택한 ‘슈크림 뿅뿅 프라노베’ 또한 화려한 비주얼로 화제가 됐다.

<커피베이>에 따르면 방송 노출 전 주 대비 딸기 메뉴 판매량은 86% 이상, 배달 매출은 116% 이상 상승했다. 일시적으로 <커피베이> 공식 홈페이지가 접속이 불가했을 만큼 폭발인 반응을 얻었다고 한다.

<커피베이>는 펜트하우스2 제작지원을 본사가 100% 전액 부담한 것은 물론 방송 직후 배달앱 ‘배달의민족’ 브랜드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가맹점 매출 극대화에 힘썼다. 이를 통해 가맹점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참고로 펜트하우스2는 시즌1의 최고 시청률을 넘어설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4월 2일 밤 10시에 마지막회가 방송된다.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이번 펜트하우스2 제작지원을 통해 가맹점에서 최고 매출을 기록할 정도로 높은 효과를 얻었다”면서 “인기 드라마 제작지원, 할인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본사에 대한 점주님들의 만족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