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웃음이 가득
상태바
행복한 웃음이 가득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1.03.3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피치즈스마일>

분식으로 모두를 행복하게 만들고 싶다는 마음으로 시작한 <해피치즈스마일>은 참신한 메뉴와 세련된 인테리어에 활기찬 분위기가 더해져 입소문을 탔다.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에 시동을 건 본사가 점주, 고객들과 함께 ‘해피, 치즈, 스마일’하길 기대한다.

해피치즈스마일 ⓒ 사진 업체 제공
해피치즈스마일 ⓒ 사진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김현수 대표는 누구나 부담 없이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분식 메뉴로 ‘해피, 치즈, 스마일’이라는 단어의 긍정적 의미처럼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이 웃을 수 있는 밝은 느낌의 브랜드를 만들고자 했다. 일식, 양식, 한식 등 다양한 음식점에서 일한 김 대표의 경험과 노하우로 떡볶이와 돈가스의 참신한 조합과 중국 당면을 튀긴 떡볶이, 떡을 튀긴 떡볶이 등 독창적인 메뉴가 탄생했다. 

2020년 1월 대구에서 삼덕본점을 오픈한 <해피치즈스마일>. “코로나19로 어려워지는 시기에도 고객들이 매장을 찾아주셨고, 줄을 길게 서 있는 모습을 본 분들이 더 관심을 가져주셨어요.” 음식과 인테리어에 대한 고객들의 입소문과 SNS 후기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늘어났다. 품질 좋은 음식과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은 자연스럽게 매장 홍보로 이어진 것이다.  

해피치즈스마일 ⓒ 사진 업체 제공
해피치즈스마일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고객들의 재방문율이 높았던 삼덕본점이 기복 없이 유지되면서 2020년 8월부터 가맹점을 오픈하게 되었다. 전국에 25개점을 운영 중인 <해피치즈스마일>은 고객들에게 눈으로도 입으로도 맛보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세련된 감성의 깔끔한 인테리어에 통통 튀는 컬러를 주어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후 고품격 돈가스, 떡 튀김과 당면 튀김을 올린 개성 있는 메뉴 구성으로 고객들의 입맛까지 만족시켰다. 

매일 생등심, 안심을 공급받아 신선하게 돈가스를 만들고 당일에 구매하는 재료로 음식의 질을 높였다. 2년간 전국의 분식 가게를 찾아다니며 메뉴 개발을 한 김 대표의 정성이 담긴 메뉴는 고객들의 호응을 받았으며, 사진에서의 한 상 차림 비주얼도 이슈가 되었다. <해피치즈스마일>은 친절하고 활기찬 구성원들과 매장 분위기를 추구하며 생동감이 넘치는 분식 레스토랑을 콘셉트로 한다. 

해피치즈스마일 ⓒ 사진 업체 제공
해피치즈스마일 ⓒ 사진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오픈 전 홀 서비스, 주방 레시피, 자재 관리 및 발주, 위생 관리, 매장 규모에 맞는 인원 배치와 인건비 관리에 등 운영 전반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모든 재료는 정량화 및 소스화되어 조리 난이도가 높지 않으며 본사는 요식업 경험이 없는 예비창업자도 어렵지 않게 2주의 교육과정을 거쳐 가맹점을 오픈할 수 있게 돕고 있다. 또한 오픈 후에도 본사 슈퍼바이저가 3일간 매장에 나가 운영을 도우며, 분기별로 매장을 방문해 유지 보수, 직원 교육 등을 체크한다. 

세련된 인테리어와 개성 있는 음식으로 20~30대 여성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어 대학가나 카페 거리에서 창업 문의가 많이 오고 있다. 또한 포장과 배달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주거단지 및 동네 상권에서도 단골 고객을 모으고 있다. <해피치즈스마일>은 포장과 배달에서도 매장에서와 같은 품질의 음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정성을 기울이고 있다. 

해피치즈스마일 ⓒ 사진 업체 제공
해피치즈스마일 ⓒ 사진 업체 제공

 

계획·비전
신선하고 질 좋은 돈가스, 케첩으로 문구나 그림을 얹어 브랜드의 감성을 담은 튀김 메뉴 등 개성 있는 아이템 그리고 친절한 서비스는 브랜드 성장의 원동력이다. 쉬운 조리, 본사 교육, 원활한 소통과 관리로 점주의 매장 운영을 지원하는 <해피치즈스마일>은 홀과 배달 운영을 함께 하며 수익창출을 돕고 있다. “레시피와 재료 관리가 어렵지 않아 투잡, 쓰리잡으로도 운영이 가능합니다. 열정을 가지신 점주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올해 2월부터는 본격적으로 가맹 홈페이지 운영과 마케팅을 펼치며 더욱 체계적이고 심화된 레시피와 서비스를 만들어 가고 있다. “전국 어느 가맹점에서도 브랜드의 감성과 분위기를 유지해서 고객들이 맛있는 분식을 즐기며 밝은 에너지를 느끼시면 좋겠습니다. 각 가맹점이 그 상권에서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본사로서의 목표입니다. 올해는 100호점이 오픈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해피치즈스마일 김현수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해피치즈스마일 김현수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Check Point   개성 있는 메뉴와 감성을 담은 디자인, 손쉬운 운영과 본사의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82.5m² (25평) 기준)
가맹비                     1,000
교육비                        300
기기 설비                   950
계약금                        300
의탁자                       600
외부 공사                   650
인테리어                  4,500(별도 공사 협의)
냉난방기                     580
총계(VAT 별도)     8,880  

 

문의 : 070-4216-3663, www.happycheesesmile.com
본점 : 대구시 중구 달구벌대로447길 50 1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