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희망을 드립니다!’ 재기특강…20일까지 신청, 무료 시청
상태바
소진공, ‘희망을 드립니다!’ 재기특강…20일까지 신청, 무료 시청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1.03.12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석천·서경석 등 명사 5인 초대
기폐업·폐업예정 소상공인 대상

재기 소상공인을 위한 ‘희망을 드립니다!’ 명사 특강이 22일 온라인으로 열린다.

‘재기’를 테마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소진공)이 마련한 특강이다.

기폐업 또는 폐업예정 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다섯 개 강연으로 진행된다. 5명의 명사가 코로나19로 폐업과 재창업, 취업을 준비하는 소상공인을 응원하며, 위로와 희망 메시지를 전달한다.

명사들을 살펴보면 ▲소통 전문가로 명성을 날리고 있는 김창옥 교수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팟캐스트 진행자인 채사장 작가 ▲방송인 겸 개그맨 서경석 ▲브랜드 컨설턴트 박요철 대표 ▲방송인이 겸 사업가 홍석천 등이다.

사전에 수강 신청하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신청은 12∼20일까지 ‘소상공인마당’ 희망리턴패키지(http://hope.sbiz.or.kr)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신청자 중 자격요건에 부합한 약 2,500명에게 줌라이브 참여가 가능한 ‘URL과 접속 비밀번호’ 등이 안내된다. 22일 참여 시에는 반드시 본인 실명으로 입장해야 한다.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총 5시간 동안 5명의 명사 특강이 연속 진행된다.

신청 자격요건은 취업의사가 있는 기폐업 또는 폐업예정 소상공인 중 사업운영기간이 60일 이상인 자이다. 기폐업자는 폐업일이 2016년 1월 1일 이전인 경우에는 신청할 수 없다. 신청 시 사업자등록증 또는 폐업사실증명원, 소상공인확인서 등의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www.semas.or.kr)와 희망리턴패키지 홈페이지(http://hope.sbiz.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희망특강의 일부 강연콘텐츠는 소상공인 지식배움터 홈페이지(http://edu.sbiz.or.kr)를 통해 22일 이후 온라인 신청으로도 시청할 수 있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명사와 함께하는 희망특강은 코로나19로 폐업과 재창업, 재취업 등으로 지친 소상공인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재기를 위해 노력하는 소상공인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