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프랜차이지의 꿈
상태바
메가프랜차이지의 꿈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1.02.1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카도스시> 경주용황점

경주용황점에 이어 포항문덕점, 포항효자점을 연달아 오픈한 강신형 점주. 콘셉트와 운영의 안정성, 본사와의 신뢰로 브랜드를 선택했다. 본사와 직원들을 믿고 어려움을 이겨내면서 고객들에게 감동을 주고자 노력하는 강 점주는 메가프랜차이지의 꿈을 이루기를 기대한다.


 

미카도스시 경주용황점 ⓒ 사진 업체 제공
미카도스시 경주용황점 ⓒ 사진 업체 제공

 

다점포 오픈의 노하우 
각 다른 브랜드로 3개의 지점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던 강신형 점주. SNS를 통해 <미카도스시>를 접하고 인근 울산에 있는 매장들을 방문해보았다. 브랜드의 콘셉트와 수익을 알아보고 본사와 상담을 통해 2020년 4월 경주용황점을 오픈했다.

“이 지역에 없는 회전 초밥이라는 아이템이 좋았으며 (주)올바른에프앤비의 안정적인 운영과 상담을 진행한 대표님의 마인드에서 신뢰를 얻어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경주용황점 오픈 후 3개월 만에 투자금을 회수하여 8월에 2호점인 포항문덕점을, 2021년 1월에 3호점인 포항효자점을 오픈했습니다.” 

경주용황점은 아파트 주거지역에 위치하며 인근에 공업공단도 분포한 곳으로 지역 주민들이 주고객이다. 사거리 코너 자리로, 차량 이동이 많은 곳이라 홍보가 된다고 생각했으며 지방 매장의 경우 주차가 충분하다면 시계성이 높은 입지가 좋다는 본사와 지사의 이야기를 듣고 몇 개의 후보지 중 최종적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돼지고기무한리필, 퓨전양식, 한식뷔페, 분식, 만화카페 등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운영해 온 강 점주는 영업과 관리에 노하우를 가지고 <미카도스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강 점주는 본사에서 각 부서 연계 교육과 매뉴얼 이론교육을 받았다. 직원들은 2주간 영남지사 관할 직영점에서 현장교육으로 점포 내외부 관리 및 운영 교육을 받고 최종적으로 교육생으로만 점포를 운영하는 교육을 받았다.

미카도스시 경주용황점 ⓒ 사진 업체 제공
미카도스시 경주용황점 ⓒ 사진 업체 제공

 

품질, 친절, 청결, 가치
“경주용황점은 오픈 초기부터 <미카도스시>의 월 최고 매출을 갱신하며 본사에서 회식비 지원도 받았습니다. 코로나19만 아니었으면 작년에 4호점, 5호점까지 오픈했을 것 같아요. 육체적으로 힘들었지만 직원들과 저는 보람되고 자랑스럽습니다. 어려운 상황이 오더라도 본사를 믿고 직원들과 똘똘 뭉쳐 이겨내 보려고 합니다.

올해부터는 그동안 바빠서 진행하지 못했던 배달 서비스도 등록해서 추가 매출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강 점주는 직원의 소리,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인다. 식사 후 마시는 커피는 <스타벅스> 원두를 사용하며 메뉴의 다양성과 퀄리티를 위해 직원들과 연구하고 본사와 소통한다. 매달 방문하는 슈퍼바이저의 점검 등을 대비해 언제나 품질, 친절, 청결 그리고 가치를 위해 노력한다.

강 점주는 점포에 수족관을 설치해 매일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면서도 한 접시에 1,700원이라는 점과 60여 가지 메뉴를 골라 먹을 수 있는 시스템이 <미카도스시>의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본사가 물류에서 많은 이익을 보지 않고 로열티 제도로 운영되어 원가율도 낮게 운영이 가능하며, 가맹점과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분위기가 자리 잡혀 있어요.”

강 점주는 더욱 많은 고객들이 찾는 점포를 만드는 것이 꿈이다. “투자형 다점포 점주로 평생 프랜차이즈의 길을 가고자 지금도 다음 점포 오픈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주)올바른에프앤비의 <탄광맥주>도 해보고 싶어요. 그리고 메가프랜차이지로 다점포 다브랜드를 운영해 보고 싶습니다.”

 

미카도스시 경주용황점 강신형 점주 ⓒ 사진 업체 제공
미카도스시 경주용황점 강신형 점주 ⓒ 사진 업체 제공

강신형 점주가 이르길…

노력한 만큼의 결과
비록 힘들고 어려운 일과 불안한 상황이 존재하지만 분명한 것은 본인이 노력한 만큼의 결과는 있습니다. 우리가 하는 일은 외식업이지만 고객을 상대하는 서비스업이기에 Give&Take가 어느 업종보다 정확하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