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코로나 안심식당’ 카카오맵·다음 포털에서 검색 개시
상태바
농식품부, ‘코로나 안심식당’ 카카오맵·다음 포털에서 검색 개시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1.02.0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농림축산식품부)
(제공=농림축산식품부)

다음(Daum) 포털 사이트와 카카오맵에서 3일부터 전국 ‘안심식당’이 검색된다.

2일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카카오’와 손잡고 카카오맵과 다음 포털에서 안심식당 검색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알렸다.

방법은 카카오맵과 다음 포렅 검색 창에 ‘안심식당’, ‘코로나 안심식당’으로 검색하면 지자체에서 지정한 안심식당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업데이트는 주간 단위로 이뤄지며, 안심식당 정보는 카카오가 제공하는 매장 기본정보에 농식품부와 지자체의 데이터가 추가돼 완성된다.

안심식당 지정제는 코로나19를 계기로 감염병에 취약한 한국 식사문화를 바꾸고자 지난해 도입됐다.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등을 기본으로 지자체별 추가 요건을 잘 이행하면 안심식당으로 지정될 수 있다. 안심식당 신청 방법과 지정 절차는 지자체마다 다르므로 해당 시·군·구로 문의 접수하면 된다.

농식품부와 지자체가 지난해 지정한 안심식당은 2만 3467곳으로, 같은 해 8월부터 T맵, 네이버, 한식 누리집(www.hansik.or.kr) 등에서 위치와 정보를 제공했다. 올해도 홍보, 관리를 통해 안심식당을 확대할 계획이며, 그 일환으로 3일부터는 기존 제공처 외에도 다음 포털과 카카오맵에서도 검색 서비스를 개시하게 된 것이다.

농식품부 노수현 식품산업정책관은 “카카오맵 등을 통해 식사문화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안심식당에 대한 정보를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하여 코로나19로 위축된 외식산업의 경기 회복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