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초밥을 마음껏 즐겨요
상태바
프리미엄 초밥을 마음껏 즐겨요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1.01.21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카도스시>

60여 가지의 신선한 초밥을 1,700원이라는 부담 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곳. 다양한 식재료 개발과 함께 회전레일 서빙, 가맹점 영업 지역 확보로 점주의 수익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미카도스시>는 합리적인 가격에 대중적이고 질 좋은 상품을 만들자는 목표를 가지고 성장하고 있다.

미카도스시   ⓒ  사진 업체 제공
미카도스시 ⓒ 사진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신선하고 맛있는 초밥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는 문화를 만들고 싶은 <미카도스시>는 모든 접시 1,700원이라는 균일가 정책으로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 끼를 먹기를 바란다. <미카도스시>는 운영비 절감과 회전율 증가를 생각하며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구축했다. 2016년 3월 경기도 광주 경안점을 오픈하고 8월에 2호점인 경기도 광주 탄벌점을 오픈함과 동시에 가맹사업을 준비해 2017년 3월부터 가맹사업을 시작했다.

현재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약 60여 개의 매장을 운영 중인 <미카도스시>는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인테리어로, 모던한 디자인에 내추럴한 원목 소재 등을 믹스&매치하여 세련된 공간을 연출했다. 2020년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전국에 20개 이상의 점포를 오픈한 <미카도스시>는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신선한 재료에 정성을 담아 만든 프리미엄급 초밥 전문 프랜차이즈로 기본을 지키고자 한다. 

미카도스시   ⓒ  사진 업체 제공
미카도스시 ⓒ 사진 업체 제공

 

브랜드 경쟁력
본사는 특정 상품 파동 등의 영향이 적고 유행이나 계절을 크게 타지 않아 안정적으로 운영 가능한 점을 <미카도스시>의 장점으로 꼽는다. 또한 회전레일이 서빙을 대신하는 Half-Self 시스템을 적용하여 빠른 회전율로 웨이팅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적은 수의 홀직원으로도 고객들에게 빠른 서비스를 제공한다. 앞으로 배달 및 포장에 대한 매출 포지션을 30%까지 올리고자 하며 기존 점포들의 영업 지역을 충분히 확보하고 안정적인 매출 상승을 위해 전국에 150개까지만 가맹점을 개설할 예정이다. 

점포 전면에 설치한 수족관에 매일 신선한 활어를 공급하며 셰프가 매장의 중앙에서 라이브로 음식을 만드는 <미카도스시>는 신선하고 위생적인 음식으로 고객들에게 건강과 신뢰를 주는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 초밥 메뉴와 롤, 튀김, 회와 디저트까지 다양한 식재료를 개발하며, 협약된 전문 물류업체를 통하여 매장까지 공급한다.

미카도스시   ⓒ  사진 업체 제공
미카도스시 ⓒ 사진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본사에서는 POS 자료를 근거로 지역별 매출 빅테이터를 분석하며 상권을 추천하고 있다. 로드숍의 매장에서 수익을 내면서 백화점, 아울렛 등의 특수상권에서 입점 러브콜을 받아 온 <미카도스시>는 점주의 수익을 확보하기 위한 수수료율을 책정하여 입점을 결정한다. 보이는 것보다 브랜드의 1차 고객인 점주의 수익과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브랜드의 방향이라 여긴다. 현재 다점포 점주의 비율은 36%이며, 이를 50%까지 높이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본사에서는 점주들이 맛, 위생, 서비스를 갖추어 가맹점을 잘 운영하고, 고객들이 정성스럽게 SNS에 사진을 올려주면서 브랜드가 성장했음에 감사를 전한다. <미카도스시>는 ‘음식의 맛은 직원의 손끝에서 나오고, 서비스의 최종 판단은 고객의 마음에서 나온다’고 여기면서 초보창업자여도 점포 직원들과 고객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서비스 마인드를 가진 점주와 만나기를 기대하고 있다.

미카도스시   ⓒ  사진 업체 제공
미카도스시 ⓒ 사진 업체 제공

 

계획·비전
20년 이상의 프랜차이즈 노하우를 가진 본사의 임직원들이 가맹점을 관리 및 지원하고 있으며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으로 조리 교육과 노하우를 전수한다. 또한 서비스 개선을 위한 정기적인 SV 방문으로 관리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다. <미카도스시>는 2019년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진행하는 ‘이익공유형 프랜차이즈’에 선정되었고, 2020년에는 ‘상생협력 프랜차이즈’에 선정이 되었다. 

<미카도스시>는 앞으로 브랜드만의 양식장을 만들어 양질의 신선한 활어류를 공급할 계획이며, 수입하고 있는 초피류 등은 직수입을 통해 가맹점의 원가절감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작년부터 미국, 캐나다, 중국, 베트남, 홍콩 등에서 가맹점 개설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미카도스시>는 한국스러운 회전 초밥을 가지고 글로벌 시장에도 도전해보고자 한다.


 

미카도스시 고영호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미카도스시 고영호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Check Point

서빙의 편리성과 회전율을 높이는 회전레일, 다점포 운영 비율이 높으며 기존 점포의 영업 지역 확보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66m²(20평) 기준)
가맹비     1,000
교육비     500
주방기기설비     2,500
레일시스템     2,500
인테리어 평당     180
매장운영비품     250
내외부 사인물    300
가구    300
총계(VAT 별도)    약 11,000  

※ 별도항목 : 초밥기기, 가스공사, 냉난방기, 외부 파사드, 철거, 간판, 전기승합, 테라스, 순간온수기 등

문의 : 1522-3950, http://mikadosushi.co.kr
본사 : 서울시 송파구 법원로 114, 엠스테이트빌딩 B동 412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