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맛있는 배달 삼겹살
상태바
가장 맛있는 배달 삼겹살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0.12.1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온택트 시대, 배달 프랜차이즈로 극복 : <배달삼겹돼지되지>

배달 전성시대다. 코로나19 이후 많은 브랜드가 배달 시스템을 만들거나 배달 전문 브랜드가 매일 생기는 상황이다. 많은 배달 브랜드 중에서도 고객이 먼저 알아보고 입소문 낸  <배달삼겹 돼지되지>는 워터에이징으로 숙성시킨 고기 맛으로 나날이 성장하고 있다. 

배달삼겹돼지되지  ⓒ 사진 업체제공
배달삼겹돼지되지 ⓒ 사진 업체제공

 

숙성 고기 사용한 맛이 으뜸
현재 전국 140호점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배달삼겹돼지되지>는 삼겹살을 집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없을까 라는 고민에서 시작됐다. 삼겹살은 집에서도 먹을 수 있지만 사방에 기름이 튀고, 냄새가 가득하면서 야채와 국까지 마련하자면 신경 쓰이기 때문에 외식 아이템 중 첫손에 꼽힌다. 삼겹살은 배달에 걸리는 시간 문제로 고기가 딱딱하거나, 관리문제로 잡내가 난 등 배달했을 때는 많은 변수가 있다. 

<배달삼겹돼지되지>는 고객들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가장 맛있는 배달 삼겹살’이라는 콘셉트로 론칭했다. 특히 배달 시장은 코로나19 이전부터 1인 가구가 늘면서 시장이 급성장하는 상황이며, 대면을 기피하는 고객 성향으로 인해 앞으로도 비전이 충분하다.

배달 아이템 중에서도 삼겹살이 인기를 누리면서 많은 유사 업체가 생겼지만 어느 곳도 <배달삼겹돼지되지>의 맛을 따라오지 못했다. 워터에이징으로 3일 이상 숙성된 돼지고기만을 사용하는 <배달삼겹돼지되지>의 삼겹살은 육즙이 풍부하고 잡내가 나지 않을 뿐 아니라 불맛까지 살려 잘 구워내 맛있다는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배달삼겹돼지되지  ⓒ 사진 업체제공
배달삼겹돼지되지 ⓒ 사진 업체제공

 

배달 노하우와 노련한 운영 
㈜정담F&B 양성윤 부장은 “배달전문점은 조리를 위한 주방만 있으면 되고 매장 위치도 저렴한 곳에서 시작해도 되니 부담이 없었고 무엇보다 배달시장은 점점 커지리라는 확신이 있었기 때문에 도전하게 됐습니다”라며 브랜드 론칭 배경을 밝혔다. 배달의 특성을 최대한 고려하여 식감도 좋고 잡내도 없으면서 고기 향도 좋은 삼겹살을 연구한 결과 ‘숙성’을 떠올렸다.

보관 방법, 불조절과 굽는 방법 등 많은 시행착오를 겪은 끝에 최고의 맛을 내고, 고객에게 전달하기까지 유지하는 방법을 터득했다. 한번 배달 주문을 한 고객은 거의 단골이 되는데, 단골 고객을 위해 양념류를 추가로 출시, 자주 먹어도 질리지 않도록 하여 좋은 결과를 얻었다. 또한, 대파를 고기 아래 깔아서 기름이 눈에 띄지 않도록 만들었다. 그러자 이번엔 대파를 고기와 함께 즐기는 고객이 생겨 또 다른 면에서 단골 고객이 늘었다. 또 하나의 배달 팁으로, 따뜻한 음식과 차가운 음식을 나눠 두 개의 봉투로 배달하고 있다.

한 가지 어려움이 있다면, 배달 시장이 커지면서 배달대행업체에서 파견한 기사의 도착 시간이 늦어진다는 것이다. 기사가 부족해 배달료가 더 오를 전망이라서 고민이기도 하다. 가맹점주에게도, 고객에게도 배달료의 부담을 더하지 않게 위해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

배달삼겹돼지되지  ⓒ 사진 업체제공
배달삼겹돼지되지 ⓒ 사진 업체제공

 

배달앱 할인 쿠폰 지원 
<배달삼겹돼지되지>는 요란한 홍보를 펼치지 않고도 내실있게 성장했다. 고객들의 입소문 덕분이다. 가장 큰 장점인 맛을 유지하기 위해서 가맹점을 무분별하게 내지 않는 것는 원칙을 지킨 결과다. 충분히 시장 조사를 하고, 가맹점에는 솔루션까지 제공하고자 한다. 고객을 위해서는 SNS와 이벤트를 점점 늘려가면서 감사의 뜻을 나타내려고 한다.

배달 전문점인 만큼 가맹점 매출을 돕기 위해서 배달앱 할인 쿠폰을 매달 지원하고 있다. 또한 디스플레이 광고를 준비하고 있으며, 고객들이 바로 주문할 수 있도록 온라인주문 기능도 준비하고 있다. 그밖에  매장을 홍보하기 위한 다양한 채널을 연구중이고 적용하고 있다. 

올 하반기까지 점포를 190호점까지 늘리는 것이 목표다. 또한, 가맹점주가 더 운영이 편하고 음식 맛이 일정하게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야식 매출을 올리고 겨울에 어울릴 신메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배달삼겹돼지되지  ⓒ 사진 업체제공
배달삼겹돼지되지 ⓒ 사진 업체제공

 

01. 우리 브랜드의 강점

숙성고기로 구운 맛있는 삼겹살이 가장 큰 장점이며, 그밖에 경쟁력 있는 메뉴를 개발하고 있다. 무엇보다 삼겹살은 유행을 타지않는 스테디셀러 아이템이다.


02. 배달 3대 메뉴 소개

오리지널 삼겹살, 밥도둑 삼겹살, 불백시리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