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된 브랜드
상태바
준비된 브랜드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0.12.06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온택트 시대, 배달 프랜차이즈로 극복 : <땅땅치킨>

16년의 노하우를 가지고 짜임새 있는 매장 운영 시스템을 갖춘 <땅땅치킨>은 변화하는 외식 시장에서도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브랜드 전용 앱을 통한 주문 시스템과 빠르고 간편한 조리 시스템으로 고객, 점주들의 만족을 이끌어 내고 있다. 더욱 탄탄한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과 적용을 통해 전국, 세계로 나아가고자 한다.

땅땅치킨 ⓒ 사진 업체제공
땅땅치킨 ⓒ 사진 업체제공

 

딜리버리 전문 매장 운영
<땅땅치킨>은 2004년 대구 비산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30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 중이며, 지나온 16년을 돌아보고 다가올 새로운 10년을 준비하고 있다.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운영을 위한 끊임없는 고민으로 매장 운영 시스템인 T시스템을 개발하여 맛의 표준화, 운영의 편리함, 매출의 극대화, 식자재 로스 최소화라는 4대 핵심 목표를 달성하고 있다.  

<땅땅치킨>은 변화하는 외식 시장에서 안정적인 운영을 하기 위해, 3way시스템(홀, 배달, 테이크 아웃)으로 매장을 운영하였다. 최근 배달 시장 변화와 비대면 판매 및 구매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것에 대응하여, 배달의 강점을 강화한 <땅땅치킨> 딜리버리를 출시 및 운영하고 있다.

또한 <땅땅치킨>은 10년 이상의 시간과 노력을 바탕으로 간편 조리 시스템을 만들었으며,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1 pack 1 cooking 시스템으로 누구나 간편하게 맛있는 메뉴를 완성할 수 있으며, 주메뉴의 평균 조리 시간은 약 7분이다. 이에 더 많은 고객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땅땅치킨 ⓒ 사진 업체제공
땅땅치킨 ⓒ 사진 업체제공

 

전용 앱으로 만족도 상승
<땅땅치킨>은 고객들이 비대면 상황에서 더 정확하고 빠른 주문이 가능하도록 전용 주문 앱인 ‘땅땅이지오더’를 5년 전부터 준비하여 2018년 출시해 운영해오고 있다. 고객들이 앱을 통해 브랜드를 손쉽게 이용함과 동시에 가맹점의 매출이 상승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배달 전문점은 배달과 관련한 각종 비용(퀵 사용료, 배달 어플 수수료 등)이 매출 비중에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비대면(온라인 주문, 전화 주문 등)으로 주문을 원하는 고객들이 주고객이기 때문에, 매장을 홍보하기 위하여 더 많은 광고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이에 <땅땅치킨>은 ‘땅땅이지오더’를 통해 배달과 관련한 각종 비용을 줄이고 매출을 극대화하며, 다양한 프로모션 및 이벤트로 효율성 높은 홍보 및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땅땅이지오더’를 바탕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고민하여 고객 만족도와 브랜드 이용도를 높이고 있다. 

땅땅치킨 ⓒ 사진 업체제공
땅땅치킨 ⓒ 사진 업체제공

 

주문과 조리의 효율성
배달 전문점에는 바쁜 시간대에도 주문을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는 주문 시스템과, 제품을 고객들에게 빠르게 제공할 수 있는 신속 간편한 조리 시스템이 필요하다. 주문과 조리 시스템의 결합으로 안정적이고 효율성이 높은 매장 운영을 완성할 수 있다.

이에 <땅땅치킨>은 비대면 주문 시스템과 간편 조리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 온라인 주문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비대면 소비가 활성화됨에 발맞춰 '땅땅이지오더' 앱 운영 데이터 및 이용자 개선사항을 분석하여,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더 편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리뉴얼 하였다. 

어려운 시기에 예비 창업자들에게 용기와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2020 역대급 창업 프로모션’을 하반기에도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다. 창업에 필요한 1천만 원 상당의 간판 및 인테리어 비용을 지원해 창업 초기 비용 절감에 도움을 주어 예비 창업자들의 부담을 덜고자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되었다.
 
<땅땅치킨>은 느리지만 한 발자국씩 나아가며 전국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성장하고자 더욱 탄탄한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 및 적용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땅땅치킨 ⓒ 사진 업체제공
땅땅치킨 ⓒ 사진 업체제공

 

01. 우리 브랜드의 강점

탄탄한 브랜드력과 안정적인 운영 시스템을 갖추었다. T시스템으로 맛의 표준화, 운영의 편리함, 매출의 극대화, 식자재 로스 최소화를 달성하고 있다. 브랜드 전용 앱과 딜리버리 전문 매장으로 외식 시장의 변화에도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창업 프로모션으로 예비창업자에게 도움을 주고자 한다.


02. 배달 3대 메뉴 소개

1. 땅땅불갈비 : 먹기 좋게 뼈를 바른 닭 다리 살을 브랜드 특유의 천연 양념에 숙성시켜 오븐에 구워낸 웰빙치킨이다. 윤기나는 비주얼에 속살까지 양념이 배어 식어도 맛있다.

2. 허브순살치킨 : 프라이드 메뉴로, 먹기 좋게 손질한 닭 다리 살과 오묘한 맛을 가진 허브 간장의 절묘한 만남이 콘셉트로, 남녀노소 가장 즐겨먹는 치킨이다.

3. 후왕 : 프라이드(후라이드)의 왕이라는 뜻으로, 가장 맛있는 부위인 봉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얇고 바삭한 껍질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