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판매매출 475억원, 단일메뉴 최고치 경신
상태바
2020년 판매매출 475억원, 단일메뉴 최고치 경신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0.12.0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정코리아, 국물닭발 누적 1,600만개 판매 돌파

중독처럼 매운맛을 찾는 사람들이 늘며 매운 ‘불’ 맛 열풍이 일고 있다. 거기다 코로나19 이후 ‘집콕’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야식 배달주문량도 크게 늘었는데, 그 중 닭발은 인기 여자 연예인들의 ‘최애야식’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치킨의 뒤를 잇는 ‘국민야식’으로까지 퍼져나가고 있다.  

팔도실비집  ⓒ  사진 삼정코리아(주) 제공
팔도실비집 ⓒ 사진 삼정코리아(주) 제공

 

포차 프랜차이즈 <홍콩할매불닭발>이 론칭 5개월만에 국물닭발 누적 판매 135만개를 돌파했다. <홍콩할매불닭발>은 <팔도실비집>을 운영하는 삼정코리아가 론칭한 닭발전문 숍인숍 브랜드이다. 맛집포차 프랜차이즈 <팔도실비집>과 배달전문 숍인숍 프랜차이즈 <홍콩할매불닭발>을 운영하며 2020 배달전성시대를 이끌어가고 있는 삼정코리아는 올해 10월 현재까지 국물닭발 판매 320만개를 돌파했다. 실제 판매액 기준 단일 메뉴로는 최고치인 475억원 규모라고 밝혔다. 2014년 론칭한 <팔도실비집>에서 판매된 국물닭발 누적 판매개수는 무려 1,600만개에 달한다.

팔도실비집  ⓒ  사진 삼정코리아(주) 제공
팔도실비집 ⓒ 사진 삼정코리아(주) 제공

 

국민 PICK 삼정코리아 국물닭발
닭발은 콜라겐이 풍부해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라 여성 마니아 고객층이 두텁다. 또 탄수화물 함유량이 적고 저열량 식품이라 다이어트에도 좋다. 불포화 지방산인 DHA, EPA 등이 풍부해 성장기 아이들 뿐만 아니라 기억력 저하를 막아주어 치매 및 건망증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그래서, 지역마다 내노라하는 맛집이 포진하고 있을 정도로 인기있는 음식이다.

이러한 닭발 맛집들은 오랫동안 장사를 해오면서 멀리서도 찾아오는 단골고객을 많이 확보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닭발전문점은 초보자가 쉽게 뛰어들 수 없는 업종이기도 하다. 재료 손질이 어려워 개인이 운영하기가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닭발의 특성을 잘 살려 프랜차이즈로 자신있게 등장시킨 주인공이 바로 삼정코리아다. 


맛집포차 <팔도실비집>
삼정코리아는 2014년 직영 포차 브랜드 <팔도실비집>을 통해 국물닭발 메뉴를 처음 선보였다. 당시 포장과 배달 주문이 많아져 ‘배달되는 맛집포차’로 입소문이 나면서 가맹점을 열어달라는 문의가 쇄도했는데, 프랜차이즈 사업에 직접 뛰어들게 된 계기가 바로 <팔도실비집> 최고 인기메뉴 ‘국물닭발’ 때문이었다.

식품생산 공장을 통해 제조업에 집중하던 삼정코리아는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에 뛰어들면서 모든 메뉴의 품질을 고퀄리티화하고 균일화하기 위해 연구개발 활동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 특히 모든 소스의 밑간 재료로 화학 조미료를 쓰지 않고 국내산 고춧가루와 최고 품질의 국내산 사과, 배, 키위 등 각종 과일을 쓰고 있다. 그래서 닭발의 특유의 잡내가 없는 것은 물론, 자작하고 달큰한 맛이 일품인 국물닭발 맛의 정수를 보여준다.

팔도실비집  ⓒ  사진 삼정코리아(주) 제공
팔도실비집 ⓒ 사진 삼정코리아(주) 제공

 

삼정코리아의 닭발 대중화
삼정코리아는 올해 5월에 대구시내 중심에 1,653㎡(500평)대의 HACCP 인증 제2공장을 준공시키며 코로나 시대 안심 먹거리 생산에 한걸음 더 나아가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생산-물류·배송-운영관리에서 프랜차이즈 시스템까지 완벽하게 갖춘 삼정코리아는 올해 10월기준 <팔도실비집> 가맹점 200개를 돌파시켰으며, 5월에는 숍인숍 배달브랜드 <홍콩할매불닭발>을 론칭하시키며 이미 가맹점 160개를 돌파하는 등 닭발 대중화의 선봉에 섰다.

삼정코리아의 이지훈 대표는 “분식형 닭발전문 숍인숍 브랜드 <홍콩할매불닭발>은 단돈 60만원 가맹비에 초보자도 단 하루 교육이면 창업이 가능한 콤팩트 브랜드”라며 “치킨, 피자, 족발에 비해 경쟁이 덜하고 완제품 원팩으로 가맹점에 공급되므로 운영 효율성이 높아 잘만 운영하면 높은 마진을 기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홍콩할매’ 시리즈 <홍그랜마떡볶이>
한편, 삼정코리아는 토핑떡볶이 배달브랜드 <홍그랜마떡볶이>를 론칭시키며 ‘홍콩할매’ 씨리즈브랜드가 한국형 패스트푸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홍콩할매불닭발> <홍그랜마떡볶이> 모두 추가적인 조리 공간 확보 없이도 함께 운영할 수 있다.

삼정코리아가 식품제조회사, 물류센터를 자체 운영하고 있어 전 메뉴 완조리 상태의 원팩으로 제공해 조리도 간편하다. <홍그랜마떡볶이>는 단독 브랜드는 물론 타 브랜드 매장에도 입점이 가능하다. 더불어 예비창업자의 빠른 배달상권 선점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연말까지 가맹비 60만원 행사를 연장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