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코로나 시대, 당신의 매장은 안전하십니까?
상태바
포스트코로나 시대, 당신의 매장은 안전하십니까?
  • 임나경 편집국장
  • 승인 2020.11.2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러스 잡는 공기살균정화기 “에어닥터”

코로나19 이후, 우리의 모든 일상 속에서는 ‘안전’이 가장 시급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이제 고객들은 안전하지 않는 매장은 점점 멀리하고, 안전과 위생을 철저히 지키는 매장으로 발길을 돌리고 있다. 각종 바이러스 잡는 ‘광촉매’ 공기살균정화기가 출시되어 각종 외식업소는 물론, 사무실과 가정 등에서 각광받고 있다.  

올리버(주) 공기살균정화기 “에어닥터”  ⓒ  사진 올리버(주) 제공
올리버(주) 공기살균정화기 “에어닥터” ⓒ 사진 올리버(주) 제공

 

바이러스 99.9% 감소시킬 수 있어 획기적
“코로나19 이후 세상이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가정과 모든 외식업소는 물론 사무공간 등에서는 안전을 가장 중요한 덕목으로 꼽고 있습니다. 고객들은 이제 안전하지 않는 매장은 방문을 꺼립니다. 기존 공기청정기는 구조적인 한계로 필터 구멍보다 작은 극미세먼지나 바이러스 등의 유해 세균은 그냥 통과해 버리고, 그나마 각종 박테리아와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필터에 수집만 할 뿐이라, 필터관리와 교체를 제대로 하지 않을 경우, 2차 오염을 발생시킬 수 있는 위험에 노출돼 있습니다.” 올리버(주) 심재붕 대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각종 점포에서 위생과 안전에 대비하지 않으면 고객들은 더 이상 매장을 찾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다. 

실내 공기를 청정하게 해야 할 공기청정기가 오히려 오염물과 세균번식의 진원지가 돼 2차적인 유해 부산물을 발생하는 일이 종종 일어나기 때문이다. 이에 올리버(주)는 바이러스를 99.9% 감소시킬 수 있는 4세대 축광성 광촉매 공기살균정화기인 ‘에어닥터(Air Doctor)’를 판매해 눈길을 끈다. 축광성 광촉매 공기살균정화기인 에어닥터는 기존 필터 방식의 공기청정기로 해결할 수 없는 초미세먼지와 휘발성유기화합물(VOC)의 제거,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의 살균성능을 갖춘 공기살균정화기로 업계 화제가 되고 있다.    

올리버(주) 공기살균정화기 “에어닥터”  ⓒ  사진 올리버(주) 제공
올리버(주) 공기살균정화기 “에어닥터” ⓒ 사진 올리버(주) 제공

 

최초·최고 기술 기반의 축광성 광촉매 공기살균정화기, 에어닥터 
에어닥터의 원천기술은 나사(NASA)가 우주정거장에서 사용하기위해 개발했다. 우주정거장은 그 환경적 특성상 기존의 필터식 공기정화방식으로는 2차 오염을 통한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가 있어서 오염물을 무해한 물질로 원천분해 해주는 기술이 필요했고, 이산화티타늄(TiO2)을 이용한 광촉매 공기정화기를 개발하여 오늘날까지 사용하고 있다. 

에어닥터는 미국과 러시아만이 갖고 있던 이 기술을 발전시켜 축광성 광촉매라는 더 진보된 기술로 특허를 획득하고 상용화 한 최초의 축광성 광촉매 공기살균정화기이다.

에어닥터의 광촉매란 태양광 자외선에 촉매 반응을 일으키는 물질로, 식물의 광합성 원리와 유사한데, 태양광 자외선과 동일한 UV램프의 빛을 에너지원으로 이용해 공기 중의 미세먼지, 바이러스, 휘발성유기화합물(VOC) 등을 무해한 물질인 이산화탄소(CO2), 물(H2O), 질소(N2)등으로 산화 분해시키는 혁신적인 기술이다. 

이에 따라 각종 바이러스, 박테리아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아토피, 알레르기성 비염, 기관지염 천식 등에 탁월한 효과를 자랑한다. 

 

올리버(주) 공기살균정화기 “에어닥터”  ⓒ  사진 올리버(주) 제공
올리버(주) 공기살균정화기 “에어닥터” ⓒ 사진 올리버(주) 제공

 

점포내 각종 바이러스 박멸, 공기청정지역으로 탈바꿈 
심재붕 대표는 “최근 여러 업소의 사장님들과 대화를 해본 결과 코로나 상황을 반영하듯 매장 방문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것은 물론이고, 예년에 비해 사장님을 비롯한 종사원들의 건강문제까지 관심이 매우 크다는 것을 알았다. 따라서 황사와 미세먼지를 주 타깃으로 개발된 기존의 공기청청기로는 해결이 불가능하고, 미세먼지는 물론이고 바이러스 사멸과 휘발성유기화합물(VOC)까지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는 광촉매 공기살균정화기로 매장을 공기청정지역으로 바꿔야한다”고 강조한다. 

광촉매방식의 에어닥터는 냄새 제거 기능도 탁월해 일정기간 이상 계속 사용할 경우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도 있다고 한다. 

특히 미용실, 네일숍처럼 실내 오염도가 높은 매장이나 음식의 즉석조리로 인해 분진 등이 많이 발생하는 업소, 고객들이 대화를 많이 하게 되는 커피전문점 등에서는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에어닥터를 설치한 매장에는 출입문과 메뉴판 등 주요한 위치에 ‘VIRUS FREE’ 스티커 부착을 통해 고객들에게 안심할 수 있는 매장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고 있는데, 코로나로 인해 방문고객이 줄어든 요즘 고객들의 발길을 다시 오게 할 수 있는 좋은 마케팅 수단이 될 수 있다. 

 

매장에서 각광받는 항균구리마스크 선봬
특히 프랜차이즈의 경우 전 가맹점이 동시에 에어닥터를 설치하고 타 브랜드와의 차별화를 시도 한다면 오히려 충성고객을 많이 확보하는 기회로 삼을 수도 있어 보인다.

아울러 올리버(주)는 에어닥터와의 연계상품으로 구리원단을 소재로 사용해 99.9%의 항균효과를 지닌 구리마스크도 판매해 눈길을 끈다. 자외선 차단 및 쿨링 효과가 뛰어난 항균 구리마스크는 스트레치 원단을 사용한 편안한 착용감으로 하루 종일 쓰고 있어도 귀가 아프지 않아 오랜 시간 매장에서 일하는 직원들에게 효과적이다. 

더구나 30회 이상 세척 후 재사용을 할 수 있어서 한 개로 최소 3달 이상 사용이 가능해 비용면이나 환경적 측면에서 권장할 만한 상품이다. 특히 브랜드 로고를 인쇄할 수가 있어서 프랜차이즈 업체에는 브랜드 이미지 향상과 종업원 건강보호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제품문의: 올리버(주) TEL : 1833-830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