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 원으로 즐기는 한 잔의 맛
상태바
천 원으로 즐기는 한 잔의 맛
  • 곽은영 기자
  • 승인 2020.11.2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마기획Ⅰ포차 프랜차이즈의 차별화 전략 : <한냥노가리>

<한냥노가리>는 말 그대로 단돈 천 원으로 맥주 한 잔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브랜드를 콘셉트로 한다. 무거운 메뉴보다는 가볍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건어물 안주를 특화해 제공하고 있어 1차보다는 2, 3차 술자리에서 찾는 이들이 많다.

한냥노가리  ⓒ 사진 업체제공
한냥노가리 ⓒ 사진 업체제공

 

맥주를 부르는 편안한 공간
<한냥노가리>는 단돈 천 원으로도 편하고 간단하게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지어진 이름이다. 다양한 메뉴 중에서도 가장 가볍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건어물 안주를 특화해 제공하고 있다. 때문에 무거운 요리보다는 가볍게 술자리를 마무리하길 원하거나 더 편안한 공간에서 함께하는 사람들과 대화하고 싶어서 공간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1차보다는 2차, 3차의 공간으로 생각하고 찾는 것이다. <한냥노가리>는 이러한 고객 니즈와 취향에 맞춰 건어물류, 국물류, 튀김류, 꼬치류 등 다양한 안주를 개별로 주문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다품의 소량 메뉴 구성으로 금전적인 부담과 포만감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있는 것이다.

<한냥노가리> 김동한 대표는 “맛있는 메뉴를 저렴하게 제공해 가성비를 넘어 가심비를 높여주는 것이 가장 큰 고객 서비스라고 생각한다”라며 “현재 <한냥노가리>가 입점해 있는 대부분의 상권들은 지역밀착형이나 상업지구 상권으로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한냥노가리  ⓒ 사진 업체제공
한냥노가리 ⓒ 사진 업체제공

 

품질 검수로 가심비 높인 건어물 메뉴
<한냥노가리>는 어디에서나 맛볼 수 있는 흔한 메뉴가 아니라 <한냥노가리>에서만 먹을 수 있는 다양하고 저렴한 건어물 안주를 개발하고 있다. 흔히 오징어나 건어물은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하지만 건어물마다 상품의 수준과 맛이 다르다.

<한냥노가리>는 지정된 건어물 유통사와 직접 거래를 하며 모든 제품의 상태와 품질을 김 대표가 매번 직접 검수하고 있다. “건어물 전문 포차를 표방하면서 막상 제공하는 건어물 안주의 품질이 떨어지면 가맹점과 고객에게 외면 당하게 될 것”이라며 “건어물을 구매할 때마다 매번 품질 검수를 직접 해야 안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안주를 저렴하고 맛있게 개발하는 것 외에 포차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는 술 맛에도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다. 특히 ‘살얼음 맥주’의 맛 구현과 유지를 위해 별도의 저온숙성 공간을 두고 있다. 이곳에서 숙성을 거쳐 얼기 직전의 상태로 유지한 맥주를 냉동고에 얼린 컵에 제공하는데 살얼음이 잡히는 맥주 한 잔으로 시원함을 전하고 보여지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한냥노가리  ⓒ 사진 업체제공
한냥노가리 ⓒ 사진 업체제공

 

가맹점 자율성과 변화 최대 보장
<한냥노가리>가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추구하는 슬로건은 ‘고객을 위한 통일성과 다양함이 존재하는 공간’이다. 가맹점이 활성화되지 않으면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의미 자체가 사라지기에 <한냥노가리>에서는 가맹점의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하고 있다.

브랜드의 고유한 정체성은 가져가되 위치와 상권에 따라 상황에 맞는 서비스와 변화를 인정하는 것. 김 대표는 “가맹점의 빠른 확대보다 오픈한 점포가 높은 매출을 달성하고 본부에 대한 신뢰를 가질 수 있는 브랜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라며 “<한냥노가리>의 아이템이 유행을 타지 않는 만큼 빠르고 무리한 확장보다는 돌다리를 두드리는 마음으로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가맹점 각각의 성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한 발씩 나아가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냥노가리  ⓒ 사진 업체제공
한냥노가리 ⓒ 사진 업체제공

 

  BEST MENU

▣ 페스츄리오징어 

한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오징어에 단맛과 짠맛을 가미해 딴짠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페스츄리의 느낌으로 쉽게 찢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 명태껍질튀김
바삭하고 구수한 풍미를 안고 있는 명태 껍질을 기름에 튀겨 바삭함을 살려내고 <한냥노가리>만의 청량고추 소스를 곁들였다. 저렴한 가격과 독특한 맛으로 인기가 높다.

▣ 파인애플 샤베트
파인애플의 상큼하고 시원한 맛을 샤베트로 구현해 진짜 파인애플에 담아 제공한다. 비주얼과 재미를 한 번에 주는 메뉴로 고객들이 많이 찾는 <한냥노가리>의 마무리 메뉴다.


  KEYWORD

▣ 최상의 맥주 맛
‘살얼음 맥주’가 가진 최상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별도의 저온숙성 공간에서 숙성시켜 얼기 직전의 상태로 유지, 냉동고에 얼린컵에 담아 진짜 살얼음이 잡히는 맥주를 제공한다.

▣ 다양한 건어물 안주
지정된 건어물 유통사와 직접 거래를 진행하고 모든 건어물 제품의 상태와 품질을 <한냥노가리> 대표가 직접 검수하고 있다. 

▣ 무이자 창업자금 지원
<한냥노가리>는 현재 가맹점의 높은 매출과 성공에 대한 자신감으로 창업자금에 대한 무이자 지원을 진행하며 부담 없는 창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WHY
왜 <한냥노가리>를 창업해야 할까?

 

<한냥노가리>는 반짝 하고 유행을 타는 아이템이 아닌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건어물 안주를 메인으로 하는 브랜드다. 건어물에 대한 품질 검수와 맥주 맛 개발을 통해 가심비를 높여 고객 서비스를 완성하고 있다. 본부에서는 창업자가 가장 어려워 하는 입지와 입점 매물 물색을 적극 지원하고 변화무쌍한 창업시장에서 투자비는 최소화하고 수익은 극대화할 수 있도록 창업자의 투자 비용에 맞는 상황별 창업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