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에 맞추며 브랜드력을 다지다
상태바
변화에 맞추며 브랜드력을 다지다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0.10.3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실속 프랜차이즈로 극복하라! : <바른치킨>

배달과 테이크 아웃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할인 이벤트를 제공하며, 배달에 특화된 세트 메뉴와 객단가를 높이는 사이드 메뉴를 개발하고 있다. 브랜드 인지도를 위한 홍보와 판매 채널의 다각화로 더 많은 고객들이 <바른치킨>을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 

바른치킨  ⓒ 사진 업체 제공
바른치킨 ⓒ 사진 업체 제공


비대면 시대의 브랜드
<바른치킨>은 코로나19 파급 영향 최소화와 조기 극복을 위해 신메뉴 출시, 자체 브랜드 프로모션 및 유튜버 컬래버레이션, 배달 앱 제휴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 이에 가맹점에 지원 정책을 펼친 가맹 본사에 수여하는 ‘착한 프랜차이즈’로 선정되었다.

<바른치킨>은 비대면 서비스가 증가하는 시장의 흐름에 발맞추어, 매장 내 위생 상태와 안전 운영 상황을 고객에게 공유하고 있다. 각 매장별로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어 매장을 소독하는 사진, 마스크 착용을 인증하는 사진 등 고객에게 시각적으로도 신뢰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각 매장의 소독 사진을 인스타그램 내 필수 해시태그 ‘#바른치킨의바른생활’과 함께 업로드 시 각 매장별로 10만 원의 물류지원금을 전달하면서 각 매장의 운영을 지원한다. 해당 해시태그 이벤트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주고 있으며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바른치킨>은 매월 본사와 가맹점 간 특정 주제로 해시태그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바른치킨  ⓒ 사진 업체 제공
바른치킨 ⓒ 사진 업체 제공

 

고객을 위한 이벤트
기름 교체에 대한 명확한 기준을 제시하는 <바른치킨>은 깨끗한 기름과 좋은 국내산 신선육으로 한 끼 식사로서의 치킨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가장 큰 변화는 홀 위주의 영업에서 배달과 포장 위주로 판매 방식이 바뀌었다는 점이다. <바른치킨>은 테이크아웃 2,000원 할인 이벤트를 전 매장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는 테이크아웃 비중의 증가와, 배달로 인한 원가 상승을 해소할 수 있는 일석이조 이벤트가 되었으며 <바른치킨>은 앞으로도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배달 앱 이용 고객 대상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바른치킨>의 시그니처 메뉴인 ‘대새레드치킨’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배달의 민족’ 앱에서는 매주 월요일 3,000원 할인 이벤트를, ‘요기요’ 앱에서는 ‘대새레드치킨’를 포함한 <바른치킨> 인기 메뉴가 한 달 내내 2,000원 할인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고객들은 부담 없이 배달과 테이크아웃을 통해 <바른치킨>의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바른치킨  ⓒ 사진 업체 제공
바른치킨 ⓒ 사진 업체 제공

 

점포 매출을 위해
코로나19의 장기화 속에서도 꾸준히 신규 창업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신규 매장이 지속적으로 오픈하고 있다. 타 외식업에서 <바른치킨>의 배달 전문 매장으로의 업종전환 문의가 코로나19 이전보다 증가하였다. 
<바른치킨>은 배달에 특화된 세트 메뉴 개발 및 객단가를 높일 수 있는 사이드 메뉴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가맹점의 원가 구조 개선과 함께 고객에게는 추가 할인 혜택을 줄 수 있도록 방문 포장을 활성화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있다.

<바른치킨>은 배달 주문 활성화를 위해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힘쓰고 있다. 라디오를 통한 메뉴 및 브랜드 광고를 준비하고 있으며, 유튜브 웹 예능 채널 내 브랜디드 콘텐츠 등 영상 매체를 통한 신메뉴 홍보로 매장 매출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라이브커머스와 소셜커머스 등 판매채널을 다각화하여 고객들은 보다 많은 채널에서 <바른치킨> 브랜드와 대표 메뉴인 ‘대새레드치킨’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바른치킨  ⓒ 사진 업체 제공
바른치킨 ⓒ 사진 업체 제공

 

Tip
01. 가맹점주를 위한 실속 서비스

1. 해시태그 이벤트로 점포의 신뢰도 상승
2. 배달에 특화된 세트 메뉴 
3. 객단가를 높일 수 있는 사이드 메뉴

 

02. 고객을 위한 실속 서비스

배달과 포장이 높아지면서 따라 배달 어플 할인 이벤트, 테이크아웃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라디오를 통한 브랜드 광고도 준비하고 있으며 영상 콘텐츠를 통한 신메뉴 홍보로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힘쓰고 있다.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여 고객들이 보다 많은 채널에서 <바른치킨>을 만나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