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쾌한 상생
상태바
상쾌한 상생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0.10.2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린업24> 플러스 서정마을점, 권미경 점주 & 오성준 팀장

오랜 운영 노하우와 기술력을 갖춘 세탁장비로 고객들의 편의와 점주들의 수익 향상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한 <크린업24> 플러스. 다양한 점포 구성을 갖추고 복합 세탁 서비스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며 브랜드력을 다지고 있다.  

크린업24 플러스 서정마을점, 권미경 점주 & 오성준 팀장 ⓒ 사진 이현석 팀장
크린업24 플러스 서정마을점, 권미경 점주 & 오성준 팀장 ⓒ 사진 이현석 팀장

 

안정적인 운영 
권미경 점주는 셀프빨래방 창업을 고민하면서 다양한 브랜드를 조사하고 창업 상담을 받아보았다. <크린업24>는 운영 본사의 오랜 업력과 안정적인 운영 그리고 서비스 인프라가 탄탄하다는 점이 권 점주의 마음에 들었다. “자영업을 하겠다고 처음 생각했을 때 세탁 분야를 선택한 것은 전혀 모르는 분야보다는 주부로서 친숙한 업종이라는 점도 영향을 끼쳤습니다.”

매장 운영을 위해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은 매장 오픈 전에 진행하는 본사 교육과 실습을 통해 습득하여 권 점주는 큰 어려움 없이 매장을 운영할 수 있었다고 전한다. 

2018년 5월에 문을 연 <크린업24> 플러스 서정마을점은 대로변의 코너에 위치한다. 도보나 차로 접근성이 좋고 주변에 주거지와 상업지역이 있다. 주 고객층은 1인 가구와 맞벌이 부부 등으로 드라이클리닝과 생활 세탁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이 <크린업24> 플러스 서정마을점을 찾는다.

크린업24 플러스 서정마을점, 권미경 점주 & 오성준 팀장 ⓒ 사진 이현석 팀장
크린업24 플러스 서정마을점, 권미경 점주 & 오성준 팀장 ⓒ 사진 이현석 팀장

 

기분까지 상쾌
“깔끔하게 세탁된 세탁물을 받고 만족하시는 고객들을 볼 때가 가장 보람 있습니다. 또 셀프빨래방에 대형 이불 빨래를 들고 와서 뽀송뽀송하게 건조까지 해서 기분 좋은 표정으로 가시는 고객들을 보면 제 기분까지 좋아지는 느낌입니다.”

권 점주는 고객들이 접수하는 다양한 종류의 세탁물에 대해, 새로운 소재나 재질의 옷감을 알아가야 한다는 점이 쉽지 않았지만 본사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교육을 통해 가맹점의 역량을 키워나갔다. 

대부분의 일반 셀프빨래방은 고객들이 매장을 방문하여 직접 세탁과 건조를 한다. 하지만 <크린업24> 플러스 서정마을점은 셀프빨래방도 대행으로 이용할 수 있다. 빨래방에서 세탁이 끝나기까지 대기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다. 또한 필요한 경우 셀프빨래방 세탁물도 수거 배달을 하기 때문에 고객들은 직접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 간편하게 셀프빨래방을 이용할 수 있다.

크린업24 플러스 서정마을점, 권미경 점주 & 오성준 팀장 ⓒ 사진 이현석 팀장
크린업24 플러스 서정마을점, 권미경 점주 & 오성준 팀장 ⓒ 사진 이현석 팀장

 

복합 서비스 
체인사업부의 오성준 팀장은 <크린업24> 플러스 서정마을점은 셀프빨래방과 세탁편의점이 결합된 복합 매장이라고 소개한다. “세탁편의점은 유인 매장인만큼 단골 고객 관리가 무척 중요합니다. 권 점주님의 친절함과 친화력으로 인근에 거주하는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권 점주는 세탁편의점 운영 틈틈이 셀프빨래방 매장 관리도 함께 해주면서 언제 방문해도 깔끔하고 기분 좋은 매장 컨디션을 유지하는데 애쓰고 있다. 오 팀장은 권 점주의 매장 운영이 <크린업24> 브랜드 이미지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전한다. 

권 점주는 <크린업24> 플러스 서정마을점이 인근 상권에 가장 만족스러운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다양한 셀프빨래방이나 세탁서비스 프랜차이즈들이 있지만 본사의 업력과 규모를 꼭 확인해보시길 조언 드립니다.

특히 세탁장비에 대해 A/S를 전문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지 체크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셀프빨래방은 세탁장비가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에 빠른 A/S는 필수입니다. 저는 여건이 된다면 <크린업24> 플러스 서정마을점이 좀 더 다양한 세탁이나 생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매장으로 꾸준히 확장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크린업24> 플러스 서정마을점 
고양시 덕양구 행신동 1056 
031-970-6733 

크린업24 플러스 서정마을점, 권미경 점주ⓒ 사진 이현석 팀장
크린업24 플러스 서정마을점, 권미경 점주ⓒ 사진 이현석 팀장

 


예비점주들이 알고 싶은 <크린업24>에 대한 몇 가지들


브랜드의 콘셉트와 현황은?
<크린업24>는 깨끗하고 편안하고 편리한 셀프빨래방으로서 생활 가장 가까이에서 우수한 품질의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지난해 전국 매장 450호점을 돌파하고 올해 550호점을 목표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운영 본사인 (주)유니룩스는 2001년 설립된 이래 20년간 꾸준히 상업용 세탁장비 유통과 셀프빨래방 프랜차이즈 사업을 해 온 기업이다. 오랜 기간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롭게 오픈하는 매장의 입지와 상권에 맞춰 최적의 매장 구성 설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첫 매장 오픈 이후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다점포 운영을 하는 점주가 많다.

 

브랜드만의 경쟁력은?
상업용 세탁장비 부문 글로벌 1위인 미국 ALS그룹의 ‘프리머스’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프리머스 상업용 세탁장비는 뛰어난 세탁력과 견고한 내구성, 간편한 조작 방식으로 점주와 이용 고객 모두 만족하고 있다. 이러한 세탁장비를 뒷받침해 주는 탄탄한 서비스 인프라를 갖춘 것도 <크린업24>의 장점이다. <크린업24>는 파주에 제1, 2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빨래방 업계 최대 규모인 12명의 직영 서비스팀을 보유하고 있다. 기술력과 현장 경험을 갖춘 직영 서비스팀은 세탁장비 설치부터 A/S까지 매장 오픈과 운영 전 과정에 기술 지원을 제공하여 점주들이 안심하고 매장을 운영하도록 돕고 있다.

크린업24 플러스 서정마을점, 권미경 점주 ⓒ 사진 이현석 팀장
크린업24 플러스 서정마을점, 권미경 점주 ⓒ 사진 이현석 팀장

 

교육, 운영 시스템에 특징이 있다면? 
오픈 전 상권분석부터 매장 구축, 홍보, 사후지원까지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탁편의점 복합 매장을 오픈할 경우, 세탁업에 대한 경험이 없더라도 원활히 매장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본사 1층에 위치한 직영점에서 체계적인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점주들은 실제 고객들을 접하고 세탁물 접수를 해보면서 매장 운영에 활용할 수 있다. 셀프빨래방은 스마트 무인 솔루션을 통해 세탁 장비부터 출입문까지 제어 가능하다. 

 

점주와의 소통과 상생을 위한 활동은?
최초 매장 오픈 시 매장 홍보를 지원하고 초기 매장 안정화를 돕는다. 매장 홍보를 위한 현수막, 전단지 등 홍보물품은 물론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온라인 지도, 내비게이션 위치 등록, 블로그 홍보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빨래방 운영 중 세탁장비 이상이 발생할 경우 빠르게 고장 접수를 할 수 있도록 A/S 전용 직통 번호를 운영하는 등 매장 운영 과정에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본사는 전문 기술팀과 지역 기사 서비스망을 통해 신속하고 철저하게 대처한다. 

 

브랜드의 계획과 목표가 있다면?
다년간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며 지속적으로 품질 향상과 서비스 개선을 하고 있다. 또한 창업 운영 매뉴얼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크린업24>는 단순한 셀프빨래방을 넘어 다양한 세탁과 생활 편의 시설을 결합한 종합 세탁 서비스 브랜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영세한 세탁업 분야를 전문화, 규모화, 시스템화하여 기존 세탁소를 진화시켜 세탁 사업자와 상생하며 세탁업을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다. 

가맹 문의 : cleanup24.co.kr / 031-970-66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