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 <월드타워9> 한옥을 입다
상태바
운정 <월드타워9> 한옥을 입다
  • 임나경 편집국장
  • 승인 2020.10.09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D&T홀딩스

최근 모던 한옥에 대한 고객니즈가 점점 커지면서 한식당은 물론 카페나 양식당, 호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업종에서 한옥을 접목시키고 있다. (주)D&T홀딩스는 오랜 기간 경험이 축적된 장인들의 정성과 특색이 담긴 음식들을 큐레이션해 차별화된 공간에 다양한 콘셉트의 F&B매장을 입점시키는 사업을 해오고 있다. (주)D&T홀딩스를 통해 운정 <월드타워9> 한옥 콘셉트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자. 

월드타워9 ⓒ 사진 업체제공
월드타워9 ⓒ 사진 업체제공

 

Q. (주)D&T홀딩스가 하는 사업은 무엇인가요? 
A. D&T홀딩스는 외식사업을 운영한 경력을 바탕으로 F&B 매장별 운영과 노하우를 갖고 있어 브랜드별 매장분석, 소비자 트렌드 등 다각도의 사업 분석이 가능한 기업입니다. 특히 이봉현 대표는 17년간 외식업에 잔뼈가 굵은 베테랑 전문가입니다. 그러다 보니 D&T홀딩스로부터 다양한 건물주나 건설회사들이 보유한 상업시설을 F&B매장으로 활성화 해달라는 제안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Q. (주)D&T홀딩스는 상가모집을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나요?   
A. D&T홀딩스는 지역 상권에 맞는 콘셉트를 확정한 후 그 콘셉트에 맞는 테마를 바탕으로 디자인해 기획합니다. D&T홀딩스와 함께 사업을 진행하는 F&B 파트너들은 각각의 콘셉트와 테마에 맞게 상업시설을 입점시키는 것이죠.

Q. 상가에 입점하는 F&B파트너 선정 기준은 어떻습니까?  
A. D&T홀딩스의 F&B 파트너 선정기준은 까다로운 편입니다. 각 지역의 F&B 매장을 오랜 기간 운영하고 있는 장인, 즉 노포여야 합니다. 그만큼, 점포 마다의 개성이 뚜렷하며 최고의 맛과 품질을 지닌 경쟁력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장인의 매장, 즉 노포를 고집하는 것은 오랜 운영 노하우와 고객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해야 함을 전제로 합니다. 

월드타워9 ⓒ 사진 업체제공
월드타워9 ⓒ 사진 업체제공

 

Q. 신도시 타운 내에 입점하는 브랜드들은 노포보다는 다소 트렌디 한 업종이 눈에 띄는 것 같습니다만. 
A. 네 그렇습니다. 하지만 D&T홀딩스는 오랜 기간에 지역별 상업시설에 대한 상권분석, 콘셉트, 특화된 디자인의 경험을 갖고 있기 때문에 업체와의 지속적인 관계 형성 후, 많은 대화와 설득 끝에 각 브랜드들을 입점시키는데 주력합니다. 물론,  노포들의 경우 브랜드에 대한 자긍심이 워낙 강해 유치하기란 쉽지 않기도 합니다. 

 

Q. 현재 모집하는 운정 신도시 <월드타워9>은 어떤 상가입니까? 
A. D&T홀딩스에서 현재 모집하고 있는 운정 신도시 <월드타워9>는 운정역 상권 사거리 대로변에 자리한 첫 중심상가로써 공동청사가 밀집해있고, 행정타운과 유동인구가 많은 샌드위치 상권으로 황금입지에 속합니다. 배후 수요는 1만5천 아파트 세대로 안정적인 기반 수요와 대형 산업단지 등 풍부한 배후 환경이 자리합니다. 또 자유로, 제2자유로, 경의중앙선, 광역GTX, SRT운정역 등 역세권 프리미엄 상가로서의 교통요지입니다.


 
Q. <월드타워9>에 입점한 노포들에게 입점 매리트는 무엇입니까?  
A. 처음 제안을 받으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할 것입니다. 이에 D&T홀딩스는 장인들의 정성과 각 메뉴에 대한 레시피를 전수해, 교육을 책임지고 창업자 개인들도 노포를 운영할 수 있도록 도울 생각입니다. 특히 최근의 경기 상황과 입점 상권 분석, 늘어나는 1인 가구를 위한 메뉴 구성, 고품질, 대중적인 가격 등의 큐레이션을 통해서 브랜드 이미지를 고려해 세심한 컨트롤을 해나갑니다. 동시에 지속적인 상생과 관리를 위해 D&T홀딩스 자체적으로 보유한 F&B 브랜드들도 함께 입점해 공동 운영, 관리해 나갈 생각입니다.

월드타워9 ⓒ 사진 업체제공
월드타워9 ⓒ 사진 업체제공

 

 

Q. <월드타워9>는 한옥콘셉트인데, 좀 더 자세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A. 운정역 <월드타워9>는 빌딩에 한옥 본래의 편안함과 멋스러움을 간직하면서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던 한옥을 콘셉트로 합니다. 이로써 획일화 된 창업 보다는 오랜 기간 경험이 축적된 장인들의 식당들을 운영하는 이들을 모시고 싶었습니다. 즉, 각 지역 장인들의 오래된 점포를 새로운 경험과 문화가 숨 쉬는 운정 신도시역의 랜드마크로 조성해 외식사업 창업 희망자들에게 성공적인 안착을 돕고자 합니다. 이러한 큐레이션을 통해 건물주, 외식 브랜드 창업자(테넌트 매장), 고객 모두를 만족시키는 행복경영을 이뤄나가고자 하는 바람입니다. 

 

Q. 기존 한옥 콘셉트를 <월드타워9>에 재해석한 것이 재미있습니다.  
A. 그렇습니다. 유휴건물에 특정 콘셉트를 설정해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생시킨 것을 3D 모델링의 투시도로 이미지화했습니다. 한옥 콘셉트는 모던 한옥의 파사드와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을 한옥 이미지로 재해석해 <월드타워9>의 브랜드 가치를 더했습니다. 고객 니즈에 충족할 수 있는 3D 모델링의 투시도를 통해 좋은 테넌트 매장, 소비자, 건물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콘셉트 이미지를 제작하고자 노력했습니다. 

 

Q. <월드타워9>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그림이 궁금합니다. 
A. 운정 신도시 <월드타워9> 상업시설은 ‘시간과 철학’을 주제로 인문학적 요소들을 고려해 장인의 매장들의 시간과 경험을 시대별로 구성해 각 세대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월드타워9> 빌딩은 오랜 시간 축적된 장인의 맛과 정성을 다하는 창업자 즉, 개인 창업자들이 10개의 특색 있는 장인의 매장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발전시켜 행복을 이루고자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