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로그 스포츠 플랫폼
상태바
디지로그 스포츠 플랫폼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0.09.03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비키즈스포츠>

아날로그적인 스포츠 프로그램에 IT 기술을 더해 어린이들의 성장 그래프를 관리한다. 프리미엄, 퀄리티, 감성을 콘셉트로 어린이들의 사회성 함양과 건강 증진에 가치를 두고 있다. 앞으로 가맹사업을 전국적으로 확장하면서 인터랙티브 스포츠 콘텐츠를 플랫폼화하고자 한다.  

아이비키즈스포츠 ⓒ 사진 업체 제공
아이비키즈스포츠 ⓒ 사진 업체 제공

 

론칭배경·콘셉트
<아이비키즈스포츠>는 어린이 전용 스포츠 센터 브랜드이다. 김광식 대표는 체육교육 전공으로 호주 유학 시절 어린이 스포츠 시설과 성장, 연령별 특성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성장연구소를 경험하면서 국내에도 어린이를 타깃으로 하는 성장 발달 스포츠 센터 브랜드를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다.

<아이비키즈스포츠>는 현재 전국 10개의 직가맹점을 운영 중이다. 프리미엄, 퀄리티, 감성이라는 3가지 콘셉트를 중심으로 4차 산업시대의 IT와 접목한 인터랙티브 스포츠 콘텐츠를 커리큘럼화하여 연령별, 수준별, 종목별로 어린이 스포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어린이들의 수는 줄어들었지만 부모님들이 투자하는 금액은 갈수록 늘어가고 있습니다. 성장 그래프를 IT 기술 결합한 DB로 관리하고 운동처방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브랜드 경쟁력
“국내에 다양한 어린이 스포츠 센터와 IT를 접목한 체험형 키즈카페들은 많이 있지만 <아이비키즈스포츠>의 가장 큰 차별점이라면 IT 기술을 접목한 융복합 체육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의 DB를 바탕으로 활동 프로그램에 따라 활동량과 체력수준을 IOT 기술을 통해 자동 체크하고 인바디 DB를 연동하여 BMI 지수와 체성분을 분석합니다. 저희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회원 관리 프로그램(아이비스마트케어)에 DB가 기록되면서 어린이 한 명 한 명에 대한 개별 성장 그래프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김 대표는 대부분의 어린이 스포츠 센터처럼 종목과 연령에 따른 아날로그적 스포츠 프로그램을 진행함과 함께 <아이비키즈스포츠>는 IT 기술을 더해 어린이들의 생체리듬과 성장까지 개별 관리하는 Digital+Analog (디지로그) 시스템으로 운영된다고 소개한다.

아이비키즈스포츠 ⓒ 사진 업체 제공
아이비키즈스포츠 ⓒ 사진 업체 제공

 

운영지원·시스템
오픈 교육은 원장 교육과 직원 교육으로 나누어지며 각 100시간에 걸친 본사 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만 수료증과 함께 가맹점을 오픈할 자격이 주어진다. “소중한 어린이들을 위한 직업군이며 교육 사업입니다. 스포츠를 통한 심신의 단련, 어린이들의 사회성 함양과 건강 증진에 가치를 두고 있습니다. 이에 본사에서는 가맹점주의 교육적 마인드를 중시합니다. 오픈 교육에 많은 인력과 비용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1년의 커리큘럼과 본사에서 직접 제작 생산하는 교구들이 매뉴얼과 함께 가맹점에 제공됩니다.”

김 대표는 신도시처럼 젊은 학부모들이 많이 거주하는 상권, 교육 열의가 높은 상권일수록 가맹사업에 확실한 수요층을 확보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본사 마케팅팀에서는 어린이들의 감성을 진정성 있게 담아내는 카피 라이팅을 전략으로, SNS와 유튜브를 통한 마케팅과 바이럴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아이비키즈스포츠 ⓒ 사진 업체 제공
아이비키즈스포츠 ⓒ 사진 업체 제공

 

계획·비전
2019년에 본사 연구소를 설립했고, 가맹점 수가 확장되면서 물류와 콘텐츠 공급을 통합할 수 있었다. IT 개발 회사와 독점 파트너십을 통해 커리큘럼에 맞는 AI, VR, MR 기반 인터랙티브 스포츠 콘텐츠를 브랜드화했다. “대구에 집중된 가맹점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대구 달성군에 본사 사옥을 짓고 있습니다.” 2020년 12월에 완공되는 사옥에서는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여 비대면 콘텐츠 연구와, IT를 결합한 인터랙티브 스포츠 콘텐츠를 플랫폼화하고자 한다.

“가맹점을 기반으로 키즈에 국한된 콘텐츠가 아닌 홈트레이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콘텐츠를 생산하는데 집중할 예정입니다. 10월 론칭하는 친환경 체육교구 GRAMPUS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아이비키즈스포츠>는 IT 기반 플랫폼을 보다 시스템화하여 2022년까지 디지털과 아날로그가 접목한 가맹점 100호점 오픈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

 

아이비키즈스포츠 권현수 원장 ⓒ 사진 업체 제공
아이비키즈스포츠 권현수 원장 ⓒ 사진 업체 제공

Check Point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결합한 시스템, 가맹점 교육과 마케팅에 집중하며 사업 확장.


가맹정보 : 개별문의

 

문의 : 1588-6265, www.ivysports.co.kr
본사 : 대구광역시 달서구 월배로 11길 24, 에스빌딩 3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