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카츠와 카레로 행복을
상태바
돈카츠와 카레로 행복을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0.08.27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코>

<후쿠오카함바그>, <미쿡식당> 등 세련되고 합리적인 캐주얼다이닝으로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누려온 외식기업 푸드리퍼블릭코리아가 돈카츠·카레 전문점 <간코>를 론칭했다. 한번 맛 본 고객들이 각자 SNS를 통해 “합정 가면 여기 가봐라”라면서 <간코>를 알렸다. 미니 생수 1병 서비스부터 그릇, 쟁반, 음식 하나하나가 얼마나 디테일하게 신경썼는지 고객이 가장 먼저 알아본 것이다. 

간코  ⓒ 사진 이현석 팀장
간코 ⓒ 사진 이현석 팀장

 

론칭배경·콘셉트
전유빈 대표는 HMR시장 활성화와 배달업종 확대 등 외식업 시장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매장에 방문한 고객에 대한 진정성 있는 서비 스는 더욱 중요해지는 것에 주목했다. ‘익숙하고 다가가기 쉬운 음식인 돈까스와 카레를 특별 하고 맛있게 만들겠다‘는 목표로 신규프로젝트TF팀을 발족해 기획과 개발 끝에 2019년 <간코> 본점을 합정역 오피스 상권에 냈다.

‘대중적인 메뉴인 돈까스와 카레를 건강하고 맛있게, 진정성을 담아 제공하는 친근한 식당’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로 고객에게 하나의 음식도 허투루 내지 않도록 노력했다. 덕분에 합정 본점은 점심시간이면 일대 직장인들이 달려와 줄서고 있는 진풍경을 만들어냈다. 

<간코>는 합정 본점 성공 사례를 통해 가맹점 표준 모델링을 마쳤다. 49.5㎡(15평) 내외 규모로 오피스 및 1인 가구 배후로 둔 상권에 출점하여 홀 매출과 배달 매출 함께 올릴 수 있도록 설계해 전국 단위 가맹사업을 시작했다.  

간코  ⓒ 사진 이현석 팀장
간코 ⓒ 사진 이현석 팀장

 

브랜드 경쟁력
창의적이고 과학적인 레시피로 만든 돈카츠와 건강한 맛과 깊은 풍미의 블 랙카레는 건강한 맛과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육가공장에서 48시간 에이징한 고기를 매장에서 24시간 추가로 숙성 및 염지하여 총 72시간의 숙성을 거친 고기로 만든 돈카츠는 두툼해도 부드 럽고 담백하다. 주문 즉시 반죽과 빵가루를 묻혀 튀겨내므로 튀김옷부터 남다른 비주얼이다. 

서리태, 흑미, 오징어먹물 등 건강에 좋은 블랙푸드를  활용한 카레 베이스에 채수와 우유로 고급스러운 맛인 블랙카레도 호평 일색이다. 베스트 메뉴인 우삼겹블랙카레는 특제카레와 야들야한 우삼겹,  부드러운 계란에 듬뿍 올려진 마늘후레이크와 수북한 파 등 디테일에 감탄하게 된다. 블랙이란 콘셉트에 맞게 밥은 백미가 아닌 흑미로, 독특한 비주얼과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반찬 역시 일반 돈까스 매장과 차별화되어 레몬즙에 절인 단무지와 고추절임, 명이나물이 튀김의 느끼한 뒷맛을 사라지게 하고 입안에 여운을 남긴다.

간코  ⓒ 사진 이현석 팀장
간코 ⓒ 사진 이현석 팀장

 

운영지원·시스템
프랜차이즈 사업에 있어 데이터 분석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한 전 대표는 연구개달전담부서를 중심으로 본사 직원들의 상상력을 모았다. “소비자와 매장의 상호 작용을 통해 기록된 다양한 데이터가 가장 중요한 지표입니 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대안을 만들어가는 것이 가맹본부의 역할이죠.”

<간코>는 49.5㎡(15평) 규모에서 창 업자와 파트타이머, 가족이 함께 운영할 수 있는 규모로 대중적이고, 상 권에 맞는 운영 모델을 제시해 가맹점과 가맹본부가 함께 성장할 수 있다.  

오픈 준비도 파트타이머가 혼자 할 수 있을 정도로 메뉴를 개발했기 때문에 매뉴얼만 따르면 된다. 파우더와 소스는 매장에서 배합만 하면 되는 수준으로 단순하게 개발했다. 고기는 균일한 크기로 썰어둔 상태로 매장에 보내므로 주방 담당이 칼질을 못해도 상관없다. 본점 또는 희망 매장에서 이틀 동안 현장 교육을 진행하고, 오픈 전후 일주일 동안 현장에 오픈바이저를 파견, 지원한다.

간코  ⓒ 사진 이현석 팀장
간코 ⓒ 사진 이현석 팀장

 

계획·비전
<간코>는 특별한 고기 숙성법과 튀김 기술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도 수준높은 돈카츠를 제공한다. 돈카츠 전문점의 일반적인 돈카츠 가격이 12,000원부터, 백화점 입점 매장에서는 18,000원부터 시작하는데 비해 <간코> 돈카츠 가격은 9,500원부터 시작한다. 맛과 가격 뿐 아니라 진정 성 있게 준비한 모든 것이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블랙카레는 현 재 특허출원 된 상태이며 돈카츠 기술도 특허출원을 준비하고 있다. 

전 대표는 브랜드를 준비하면서 고급스러운 돈카츠 접시 등 온양도 자기와 협업하여 간코 그릇을 디자인하고 만들었다. 식탁에 두기 편하게 반달 형태로 디자인한 나무 쟁반과 출시 예정인 HMR블랙카레 등과 함 께 온라인몰에서 MD상품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간코>는 고객 호응에 힘입 어 앞으로 외식 브랜드에 그치지 않고 생활문화 브랜드로써 가치를 키워 나갈 계획이다.

 

간코 전유빈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간코 전유빈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Check Point  고퀄리티 요리를 합리적인 가격과 고품격 서비스로 제공.


가맹정보 (단위 : 만원 / 66㎡(20평) 기준)
가맹비     550
교육비    550
보증금    200  
인테리어비용     210
총계(VAT 별도)     10,410

※ 보증금 : 3.3㎡(평)당

 


문의 : 02-322-4014
www.instagram.com/welcome_ganko 
본사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대덕로 117-1, 2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