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 각국 진출전략 모색…‘생생(生生) 세계식품시장 르포’ 온라인 설명회
상태바
K-푸드 각국 진출전략 모색…‘생생(生生) 세계식품시장 르포’ 온라인 설명회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0.08.1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트라, 9월 대규모 식품 전시회 대비한 설명회
12, 19일 양일간, 사전등록자 한해 무료 시청
올 9월 예정된 '서울 푸드 2020' 행사 메인 포스터
올 9월 예정된 '서울 푸드 2020' 행사 메인 포스터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사장 권평오, 이하 코트라)가 ‘생생(生生) 세계식품시장 르포’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코트라는 9월 국내 대규모 식품 전시회 ‘서울 푸드(SEOUL FOOD) 2020’ 개최에 대비해 이번 生生 세계식품시장 르포 온라인 설명회를 준비했다.

전시회 개최에 앞서 전세계 식품 시장의 트렌트를 조망하고, 필요한 정보를 사전에 취득해 더욱 유익한 전시회 참가가 되도록 하기 위해서다.

온라인 설명회는 8월 12, 19일 양일간 진행된다. 우리 식품을 수출하는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진출 전략을 세우게 돕는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기능성, 안전성을 바탕으로 수출 증가세를 보이는 한국 식품의 해외진출에 더욱 힘을 실어주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에는 다양한 식품 업계 전문가가 참가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유망식품분야 ▲K-푸드 각국 진출전략 ▲변화하는 식품유통 플랫폼 등에 관한 지식을 공유한다.

식품 수출 경험이 있는 한인 기업가가 실질적인 조언에 나선다. 또, 현지 전문가가 출연해 주요 국가별 식품 산업을 설명한다.

12일 온라인 설명회는 오전 9시부터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주요 내용으로 ▲미국시장 포스트 코로나 유망품목 및 소비트렌드 변화 ▲러시아 K-푸드 진출 성공전략 ▲독일시장 트렌드 ▲네덜란드 유통시장의 특징 등이 준비됐다.

19일에는 각 국가별 정해진 시간에 참가자들이 실시간으로 강연과 토론을 진행한다. 주 내용은 ▲중국시장 이해 및 온라인 플랫폼 소개 ▲베트남시장 진출전략 ▲한류 활용 인도시장 진출 및 CEPA 활용 전략 등이다.

양일간 이뤄지은 설명회는 온라인 사전등록자에 한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코트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류재원 코트라 무역기반본부장은 “많은 국내 식품 기업이 이번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빠르게 변화되는 글로벌 식품 시장을 더 깊이 이해하고, 새로운 수출 기회를 발굴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