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도 환경도 생각하는 친환경 세척시스템
상태바
사람도 환경도 생각하는 친환경 세척시스템
  • 조주연 팀장
  • 승인 2020.06.2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넣고 누르면 땡, (주)자숨 <너코땡>

일반 가정에서도 설거지는 힘든 일이지만 매장에서는 한 사람 이상이 담당해야 하는 매우 중요하면서도 큰 일이다. 설거지만 하는 사람을 구하기도 하지만 일이 힘들어 사람을 구하기도 쉽지 않아 매장에서는 세척기를 쓰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적지 않은 비용을 들여 설치한 후에도 고장이 자주 나거나 사용법이 번거롭다면 난감할 수밖에 없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세제부터 세척기까지 차근차근 발전해 온 (주)자숨이 있다.

(주)자숨 너코땡 플라이트세척기  ⓒ 사진 업체제공
(주)자숨 너코땡 플라이트세척기 ⓒ 사진 업체제공

 

국내 최초 수류버블세척 시스템, 빠편안
친환경 주방을 선도하는 기업 (주)자숨은 2003년 벤처기업으로 설립해 김병철 대표이사와 신현욱 기술대표가 함께 이끌고 있다. ‘식기도 마음도 잘 닦겠습니다’라는 모토로, 세척장치 및 세제 관련 특허를 꾸준히 받으면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업소용 담금세척기 <너코땡>은 컨설팅 브랜드 자숨시스템, 친환경 세제 브랜드 자숨몰과 함께 (주)자숨을 대표하는 담금세척기 브랜드다.

이름만으로도 사용법을 알 수 있을 정도인데, ‘넣고 누르면 땡’이라는 뜻으로 그 편리함과 간편함을 설명하고 있다. <너코땡>은 국내 최초 수류버블세척 기술을 적용해 21세기다운 세척 시스템을 현장에서 실현하고 있다. “업소에서는 설거지가 매주 중요하면서도 많은 노동력을 필요로 하는 일이기 때문에 애벌 세척기는 필수입니다. 하지만 설거지라는 섬세한 작업이다 보니 불편한 점들이 조금씩 있을 수밖에 없어요. 그 불편함을 최소로 해 ‘빠편안’으로 고객의 편리함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빠편안’은 ‘빠르게 편리하게 안전하게’의 줄임말이다. 

(주)자숨 너코땡 수류버블작동 ⓒ 사진 업체제공
(주)자숨 너코땡 수류버블작동 ⓒ 사진 업체제공

 


규모와 용도에 따른 다양한 제품
업소의 규모에 따라 제품을 세분화한 것도 <너코땡> 담금세척기의 특징이다. 주로 식기가 많은 식당용은 TR900(소규모 식당용)부터 TR1200(고깃집, 한정식집 등), TR1500(구내식당, 케이터링 등), TR1800(호텔, 예식장 등) 등으로 다양한 크기가 있으며, 학교나 군대에서 사용하는 식판 등을 세척하는 단체급식용은 TR1800S가 있다. 또 대형업소용으로는 R9200이 있어서 각 업체의 특성과 설거지 양에 따라 가장 적합한 제품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깊이와 높이는 모두 동일하며, 가로와 사이즈만 다르기 때문에 간단하게 필요한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너코땡> 담금세척기의 대표적인 기술은 바로 수류세척기술이다. 분당 40만cc의 물이 분사되기 때문에 작은 오염도 빠르게 세척할 수 있으며, 공기와 함께 혼합분사돼 더욱 강력한 세척 기능을 자랑한다. 또 다방향으로 분산 순환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는 데다가 정해진 수압을 연속으로 발생시키기 때문에 최대 3분이면 많은 양의 식기도 애벌 세척이 가능해 매우 편리하다. 한 번 구매하게 되면 오래 사용하는 만큼 믿을 수 있는 업체라는 것도 (주)자숨의 자랑 중 하나. 2003년부터 시작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세척기에 가장 중요한 모터는 10년 무상보증이 가능하기 때문에 잦은 사용에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주)자숨 너코땡 ⓒ 사진 업체제공
(주)자숨 너코땡 ⓒ 사진 업체제공

 

(주)자숨 너코땡 김병철 대표이사 ⓒ 사진 업체제공
(주)자숨 너코땡 김병철 대표이사 ⓒ 사진 업체제공

친환경 주방문화를 원한다면
<너코땡>의 세척기는 기존의 공간을 활용해서 설치가 가능하다는 것도 좋다. 특히 주방이 협소할수록 더 장점인데, 기존 싱크대와 교체해서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의 공간이 필요하지 않다. 또 주방 타입별로 세척시스템을 설계해 주기 때문에 주방을 새로 만들거나 리뉴얼하는 경우, 조리 동선뿐만 아니라 세척 동선까지 배려해 일손도 일감도 줄일 수 있도록 한다.

특히 <너코땡>의 다음 세척 단계인 헹굼 단계에서는 세제나 린스가 필요 없기 때문에 더 안전하고 깨끗한 식기를 정리할 수 있다. 이는 (주)자숨이 세척기뿐만 아니라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세제에도 많은 연구와 노력을 기울여 왔기 때문이다. 특히 식판의 경우, 식판의 유막을 설거지로는 완벽하게 제거할 수 없기 때문에 삶기 등의 번거로운 이중 세척이 필수였다. 그러다 보니 여러 차례 세제를 사용해 환경 면에서도 효율 면에서도 좋을 수는 없었는데, (주)자숨은 너코땡을 통해 애벌세척과 세제에도 혁신을 일으켜 많은 역활을 하고 있다.  

 

문의 1800-1836, 070-4140-3737  
주소 대구광역시 달서구 호산로2길 29
홈페이지 : 자숨몰_www.자숨몰.com
자숨시스템_www.자숨시스템.com
너코땡-www.너코땡.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