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me_일식 아이템 프랜차이즈④ 일식 전문점 창업, 이곳에서 도움받자
상태바
Theme_일식 아이템 프랜차이즈④ 일식 전문점 창업, 이곳에서 도움받자
  • 엄현석 기자
  • 승인 2014.10.23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스시아카데미학원, 일식조리기술원

해외에서도 주목받는 외식산업전문가 양성요람
동원스시아카데미학원

▲ 동원요리학원

동원스시아카데미는?
<동원스시아카데미>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해외창업 및 이민전문 일식요리 전문학원이다. 수강생 절반 이상이 해외에서 한국으로 입국해 교육과정을 받을 정도로 글로벌한 브랜드 파워를 갖추고 있다. 캐나다, 미국, 호주, 뉴질랜드 등 주요 국가를 비롯해, 아시아와 유럽, 아프리카 등지에서도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몰려들고 있다. 국내반과 해외반을 구분해 진행하는 <동원스시아카데미>의 교육과정은 초보과정부터 고급과정까지 일식에 대한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다. 정통 일식 스타일과 퓨전 스타일을 두루 배울 수 있는 <동원스시아카데미>는 국내외에서 활동경력이 풍부한 강사진을 섭외, 일식전문가를 꿈꾸는 수강생들의 훌륭한 요람이 되어주고 있다. 현재 스시마스터코리아와 ‘레슨 업’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수강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친숙하고 정확한 학원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동원스시아카데미의 교육과정은
<동원스시아카데미>의 교육시스템은 기초부터 최고 주방장 코스까지 전문 강사진의 오랜 노하우와 기술을 전수받는데 집중돼있다. 그중에서도 최고의 주방장으로 거듭나기 위한 고급과정인 ‘주방장 코스’의 인기가 높다. 교육생의 경험과 수준에 따라 20주, 15주, 12주, 7주 등의 단계별 교육이 이뤄지고 있으며 일식에 문외한이라도 충분히 최고전문가까지 다다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외에도 창업과 이민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한 특별과정도 마련돼 있다. 소수정예로 단기간 스파르타식 교육을 진행해 보다 빠른 창업과 이민정착을 돕고 있다.

기존에 일식 관련 업종에 종사했던 사람이라도 자신의 부족함을 채울 수 있는 과정이 있다. 복어와 참치, 연어, 장어, 랍스터 등 재료별 단기특강을 두어 빠른 기간 내에 일품요리를 마스터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일식조리사 자격증반, 외국인을 위한 외국어 수업반, 국비수강지원반 등 자신의 여건에 맞는 교육을 상담을 통해 골라 들을 수 있다.

동원스시아카데미의 창업·취업지원 시스템
그동안 3만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외식창업교육을 선도해 온 <동원스시아카데미>. 창업컨설팅 전문팀을 운영하여 입지선정 및 메뉴개발, 물품과 인력공급까지 다방면으로 수료생들의 미래를 준비해주고 있다. 단순히 요리 기술을 습득하는 것이 아닌 고객응대, 매장 인력관리, 영업전략 등 실질적인 창업 관련 노하우를 전수해준다. 지방이나 해외에서 유학온 수강생들을 위한 전용숙소를 저렴하게 제공하는 점도 눈여겨 볼만 하다. 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기수료생들의 창업 및 취업 사례를 살펴볼 수 있으니 참고해 보도록 하자.

문의 : 02-2253-7654 www.openyori.com

 

창업과 취업지원에 강한 일식전문가들의 동반자
일식조리기술원

일식조리기술원은?

▲ 수업요리 도미사시미

2000년 국내 최초의 일식커뮤니티로서 6만 명 이상의 회원 수를 갖춰 일식관련종사자들의 훌륭한 소통창구가 되었던 조리사닷컴이 효시가 된 <일식조리기술원>. 2005년 설립 이후 수많은 일식전문가를 양성해왔다. 생선회전문가반, 참치전문가반, 복어전문가반을 국내 최초로 개설하며 특화된 교육시스템을 구축해 온 <일식조리기술원>은 조리사양성 뿐만 아니라 요리개발, 연구, 출판, 온라인 강좌 등 다양한 일식관련사업을 펼치고 있다. 2011년엔 국내 최초로 10가지 참치의 종류와 부위를 기록한 ‘참치백과사전’을 출간하기도 했다. 현재까지 1만여 건의 국내 취업지원, 1천여 건의 해외 취업지원, 300여 건의 창업지원을 성사하며 명실상부한 일식전문교육기관으로 거듭나고 있다. 최근엔 일식조리강좌 200여 편을 제작,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일식조리기술원의 교육과정은
<일식조리기술원>의 대표 교육과정으로는 ‘일식전문요리과정’이 있다. 이는 총 10주 동안 30여 종 이상의 활어를 이용, 어패류손질법(오로시)과 초밥 쥐는 법, 일식전문점에서 다루는 기본적인 일본요리를 두루 접해볼 수 있는 과정이다. 취업과 창업희망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과정이 바로 ‘일식전문요리과정’이다. 다양한 어류를 손질하는 방법을 경험해 봄으로써 실제 조리 현장에서 식재료를 다루는데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하고, 초밥과 회는 매일 연습하여 일식 조리사로서 전문능력을 갖추도록 돕는다.

▲ 창작요리대회수상

교육과정 내에 경연대회나 창작요리대회 등을 포함한 것도 <일식조리기술원>만의 강점이다. 이를 통해 수강생들 간의 유쾌한 경쟁과 돈독한 유대관계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외에도 생선회반, 스시롤반, 이자카야반 등 단기속성과정과 재직자들을 위한 주말반과 근로자국비지원반 등을 함께 운영해 차별화된 교육시스템을 갖췄다.

일식조리기술원의 창업·취업지원 시스템
<일식조리기술원>은 창업 시 필요한 상권분석, 메뉴설계, 주방설비, 조리인력, 재료별 거래처 등을 제공해 준다. 수료생의 요구가 있을 시 학원 직영 매장에서 연수 기회를 준다는 점도 장점이다.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충분한 지원을 해준다는 것이 <일식조리기술원>만의 특징이다. 또한 취업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에게는 수료 일주일 전 개별 인터뷰를 통해 업종, 직업, 나이 등을 고려해 맞춤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학원 홈페이지엔 무료창업상담 게시판과 구인게시판이 운영되고 있어 수강생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

문의 : 02-2296-3005 www.ilgiwo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