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 주최, 2020 프랜차이즈산업통계현황 보고회 성료
상태바
(사)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 주최, 2020 프랜차이즈산업통계현황 보고회 성료
  • 전세연 기자
  • 승인 2020.05.2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22일 세종호텔 세종홀에서 열린 2020 프랜차이즈 산업통계현황 보고회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이번 보고회는 ()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과 ()맥세스컨설팅, ()창업미디어그룹이 주최, 주관하여 이루어졌으며 프랜차이즈 기업 및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인증서 수여식도 함께 진행됐다.

올해를 기점으로 매년 ()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에서 프랜차이즈 산업통계 현황을 발표하고, 가맹하고 싶은 상위 5%의 프랜차이즈 기업도 발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프랜차이즈에 대한 산업 공신력을 높이고 예비창업자들에게도 안전하게 프랜차이즈 기업을 선정하고 창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전망이다.

이 날 2020 프랜차이즈 산업통계현황에서는 ()맥세스컨설팅의 김문명 박사의 진행으로 프랜차이즈 전체의 브랜드 수, 업종별 현황, 평균 존속 년수, 재무현황, 임직원 현황, 점포수 현황 및 계약기간, 초기 투자금 현황, 업종별 개점 및 폐점 등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프랜차이즈 브랜드 정보공개서를 전수 조사하여 6,087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FC생산성, FC성장성, FC안정성, 노하우집약도, 본사수익성, 가맹점 수익성 등 6개 지표에 따라 평가한 다음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사항을 정성적으로 평가해 업종별 300개 브랜드를 선정하여 리스트를 발표했다.

이 리스트에 따라 보고회에 참석하여 인증서를 받은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외식, 도소매 등을 포함하여 <김가네>, <생활맥주>, <북창동순두부> <하남돼지집>, <피자마루> <굽네치킨>, <퀴즈노스>, <걸작떡볶이치킨>, <치킨마루>, <홍대개미> <코다리밥상> <경아두마리치킨>, <교대이층집> <세븐일레븐> <발빠닥> <미카도스시> <행컵> <풍국면> 등 총 18개 업체다.

이번 2020 프랜차이즈 산업통계현황 보고회를 주관한 ()맥세스컨설팅 서민교 대표는 공정위의 가맹본부 자격요건, 등록사항 확대, 예상매출액 제공내용 강화 등을 예시로 앞으로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시스템에 기반하여 구축되어야 할 것이라며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