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5%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는 어디?
상태바
상위 5%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는 어디?
  • 임나경 편집국장
  • 승인 2020.05.15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맥세스컨설팅·㈜창업미디어그룹 주최, 주관
22일 3시 세종호텔,   『2020 프랜차이즈 산업통계현황』 발표 및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인증서 수여식 열려   

“망하지 않는 안정적인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어디일까?” 

(사)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과 (주)맥세스컨설팅, ㈜창업미디어그룹이 주최, 주관하는 『2020 프랜차이즈 산업통계현황』 세미나 및 '가맹하고 싶은 브랜드' 인증서 수여식이 오는 5월 22일 세종호텔 3층 세종홀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에서는 맥세스컨설팅이 『2020 프랜차이즈 산업통계현황』을 발표, '가맹하고 싶은 브랜드 5%' 300대 브랜드를 발표하며, 해당브랜드에 대한 인증서 수여식이 함께 진행된다.  

창업시장에서 예비창업자들은 개인 독립점포 창업보다는 안정적인 프랜차이즈 창업을 선호하는 추세다. 하지만, 예비가맹점주들은 프랜차이즈 본사를 선택하기 위한 객관적인 지표를 적용한 기초자료를 찾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들은 생계형 창업임에도 불구하고 감에 의존하거나 단순 지인추천,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현란한 광고 홍보에 현혹돼 창업을 시작해 어려운 상황을 직면하는 것이 부지기수다. 

이에 맥세스컨설팅과 (사)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이 매년 예비창업자들이 신뢰할 수 있고 경쟁력 있는 프랜차이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0 프랜차이즈 산업통계현황』을 기반으로,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6,087개 브랜드 중 상위 5%,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를 선정해오고 있다. 
 
맥세스컨설팅 서민교 대표는 “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는 업종별 브랜드 비율에 따라 외식업 브랜드 200개, 서비스업 브랜드 50개, 도소매업 브랜드 50개로 구성돼 있으며, 외식업의 경우 상대적으로 타 업종에 비해 브랜드 규모별 각종 지표 값의 편차가 심하다고 판단되어 가맹점 50개 이상 브랜드 100개, 가맹점 50개 미만 브랜드 100개로 나누어 선정했다”고 밝혔다. 

 

『2020 프랜차이즈 산업통계현황』은 맥세스컨설팅이 2013년부터 기획해 올해로 여섯 번째 발표한 통계보고서다. 이는 공정거래위원회 홈페이지에 공개된 정보공개서 정보 각 항목의 데이터를 전수조사해 통계자료로 분석한 보고서로서, 각 통계지표를 수치화, 시각화해 제공하며 프랜차이즈 산업현황을 보다 다각적으로 분석해 제공하고 있다.

위 지표에 대한 설명 및 순위별 점수는 맥세스컨설팅 홈페이지(www.maxcess.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2일 『2020 프랜차이즈 산업통계현황』 세미나와 함께 프랜차이즈 상위 5%,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기업 인증서 수여식도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