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댓국 업계 1위 브랜드
상태바
순댓국 업계 1위 브랜드
  • 김민정 부장
  • 승인 2020.02.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 특집ⅢⅠ프랜차이즈의 매력 : <큰맘할매순대국> (주)보강엔터프라이즈

<큰맘할매순대국>은 높은 가성비로 인기를 모으면서 순댓국 업계 1위 브랜드로 올라섰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국민 식당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큰맘할매순대국>은 치킨업계의 선두주자 bhc의 브랜드이기도 하다. bhc는 지난 2016년 4월 순댓국 전문 프랜차이즈 <큰맘할매순대국>을 인수하여 현재 4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큰맘할매순대국>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업계 1위 브랜드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큰맘할매순대국 (주)보강엔터프라이즈 ⓒ 사진 업체 제공
큰맘할매순대국 (주)보강엔터프라이즈 ⓒ 사진 업체 제공

 


젊은 고객층까지 공략 
<큰맘할매순대국>은 불경기가 이어지는 열악한 상황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식사 메뉴의 가격이 대부분 저렴하여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기 때문이다. 최근 점심 한 끼 식사비가 1만원을 훌쩍 넘는 데 비해 <큰맘할매순대국>의 순대국, 뼈해장국 수육국밥 등 인기 식사 메뉴는 7,000~8,000원 등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한 양과 맛으로 특히 직장인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지난 6월, 배달 앱의 대중화와 1인 가구 증가로 배달 플랫폼에 업계 최초로 입점하여 고객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았다. 배달앱의 주 이용층인 2030 밀레니얼 세대 유입에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더 많은 고객들이 편하게 한식을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로 함께 진행하고 있다. <큰맘할매순대국>은 배달서비스로 고객 니즈를 충족함과 동시에 가맹점의 매출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올해 <큰맘할매순대국>의 전속모델로 개그맨 문세윤을 발탁하면서 TV CF를 공개하여 화제가 됐다. 최근 젊은 소비자층이 늘어남에 따라 전 연령층으로부터 사랑받는 개그맨을 전속모델로 선정하여 가맹점 매출 증대와 시장확대에 적극 나선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큰맘할매순대국 (주)보강엔터프라이즈 ⓒ 사진 업체 제공
큰맘할매순대국 (주)보강엔터프라이즈 ⓒ 사진 업체 제공

 

전통 인기 메뉴와 트렌드의 접목 
<큰맘할매순대국>은 올해만해도 안주 신메뉴 4종, 어탕칼국수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올해 선보인 안주 4종 신메뉴는 최근 불고 있는 레트로 열풍에 맞춰 포장마차의 인기메뉴를 최신 트렌드와 접목하여 새롭게 맛을 재해석하였으며, 가맹점의 저녁 매출을 확대하기 위해 야심차게 선보인 메뉴다. 또한 지난해 10월 선보인 어탕칼국수는 칼칼하고 뜨끈한 물이 특징인 메뉴로 찬바람이 부는 겨울에 제격이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지속적인 신메뉴를 통한 성공적인 가맹점 매출 구조의 다변화를 위해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트렌디한 메뉴개발과 마케팅으로 젊은 층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소비층을 확산시킨다는 전략이다.
 
업계 최초로 지난 6월부터 배달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큰맘할매순대국>은 배달앱 입점 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이벤트 해당 기간 동안 배달 매출이 4배 이상 증가하는 등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내었다. 배달 앱 이벤트 해당 기간 동안 주문현황을 분석한 결과 저녁시간대 주문 비중이 점심시간대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저녁으로 식사와 술안주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큰맘할매순대국>의 메뉴를 많이 찾은 것으로 분석할 수 있다.

또한 <큰맘할매순대국> 배달서비스는 주 고객층 외 20~30대 위주의 새로운 고객을 유입하여 가맹점 매출 증가에 크게 기여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이벤트 전개와 신메뉴 개발에 힘써 가맹점 매출이 확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큰맘할매순대국 (주)보강엔터프라이즈 ⓒ 사진 업체 제공
큰맘할매순대국 (주)보강엔터프라이즈 ⓒ 사진 업체 제공

 

복합외식공간으로 발돋움
<큰맘할매순대국>은 누구나 언제든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한 끼 식사로 고객들에게 인식되어 있다. 지난 2018년에는 한해 동안 인기 식사 메뉴 3종이 5,000만 그릇 판매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우리나라 전 국민이 <큰맘할매순대국>의 순대국 등 메뉴를 1 그릇씩 먹은 셈이다.

최근에는 모임에 적합한 술안주 메뉴까지 갖춰 각종 모임까지 광범위한 고객층을 어우를 수 있는 복합외식공간으로 성장하고 있다. 깔끔하고 모던한 매장 인테리어를 통해 젊은층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으며, 저녁 안주 메뉴 등 다양한 신메뉴를 연이어 출시하며 저녁 모임 또한 즐길 수 있는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올해 시작한 배달서비스를 통해 2030세대 고객층의 유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전 연령대에게 고른 인지도를 누리고 있다. 이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복합외식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며,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여 순대국 1위 브랜드의 입지를 견고히 다질 예정이다. 

 

  고객이 말하는 브랜드의  매력 3가지
1. 가성비 
2. 다양한 메뉴 
3. 브랜드 인지도

  가맹점주들이 말하는 브랜드의 매력
친근하고 대중적인 아이템이면서 가성비가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