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을 위해 '착한 선결제 대국민 캠페인'을 진행한다.
착한 선결제 캠페인은 평소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 우리동네 가게, 카페 등 소상공인·자영업 업소에 선결제하고 재방문을 약속해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고충을 덜어주기 위한 자발적인 착한 소비자 운동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경영자총협회, 중소기업중앙회, 소상공인연합회 등과 함께 이 같은 캠페인을 오는 27일부터 1달간 전개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선결제·선구매가 민간에서 자발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도록 음식·숙박업, 관광업 등 피해업종에 대한 신용·체크카드 등 소득공제율을 오는 6월까지 일률적으로 80%로 확대한다.
소상공인으로부터 선결제·선구매하는 기업은 소득세와 법인세에 세액공제 1%를 적용할 방침으로 현재 법 개정을 앞두고 있다.
캠페인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과 일반 국민은 ‘착한 선결제 캠페인’ 홈페이지를 통해 인증샷 등을 간편히 등록한 뒤 응원 메시지를 남기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에 참여한 일반 국민 약 1000여명을 선정해 코로나19 특별재난지역인 대구, 경북의 소상공인 제품, 지역 특산품 등을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영화배우 안성기, 유준상, 사진작가 강영호는 선결제 운동에 직접 참여하고 재능기부를 통해 공익광고 출연 및 광고 제작을 함께 해 소상공인들에게 응원메시지도 전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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