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랜차이즈協, ‘프리남TV' 유튜브 채널 개설
상태바
한국프랜차이즈協, ‘프리남TV' 유튜브 채널 개설
  • 성은경 기자
  • 승인 2020.04.13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정현식·이하 협회)가 공식 유튜브 채널 프리남TV’(프랜차이즈 리뷰하는 남자)를 개설, 예비 창업자들에게 올바른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를 전달하고 건전한 가맹사업 문화의 확산을 도모해 나간다.

협회는 최근 코로나 19 위기 극복을 위한 착한 프랜차이즈운동의 확산 등으로 안정적인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인 유튜브를 통해 정확하고 공신력 있는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플랫폼의 특성과 구독자의 수요를 고려, 딱딱한 정보 전문 채널 콘셉트를 지양하고 창업 전문 유튜버이자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를 직접 운영하는 맥형TV’의 맥형(이승현 롱타임노씨 대표)이 프리남TV 1기 기자로 활동하면서 구독자들이 편안하고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는 영상을 제공한다.

주요 콘텐츠는 프랜차이즈 가맹점 운영 체험 정책 이슈 해설 가맹사업법 등 창업 정보 해설 우수 가맹본부·브랜드 소개 최신 트렌드 업계 현안·소식 소개 등으로 구성된다.

현재 <지호한방삼계탕>, <조선양평해장국>, <피자알볼로>, <킹콩부대찌개> 브랜드의 가맹점 창업 체험 영상들과 <좋은 가맹본부 고르는 법>, <프랜차이즈를 하는 이유> 등 창업 정보 영상들이 제공되고 있으며, 매주 1~2회 신규 영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구독 및 시청은 유튜브에서 프리남TV’를 검색 또는 바로가기( https://bit.ly/2UYoq0A )로 접속하면 된다. 또 네이버, 다음, 페이스북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협회 관계자는 코로나 19 확산으로 오프라인 설명회·박람회가 줄줄이 취소되면서 공신력 있는 온라인 정보 수집이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면서 올바른 창업 정보를 전달하는 한편 공정하게 잘못된 관행을 가감없이 지적하고 순기능은 적극 알려 건전한 산업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