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청결하게
상태바
건강하고 청결하게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0.03.1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프랜차이즈, 위생을 말한다 : <피자마루>

맛과 건강을 챙기는 <피자마루>는 적극적으로 위생을 관리하고 있다. 도우 공장은 HACCP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청결하게 관리된다. <피자마루>는 가맹점 위생 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하고 객관적인 위생 평가를 하면서 브랜드를 일구어나가고 있다. 

피자마루 몽뻬르 피자 ⓒ 사진 업체제공
피자마루 몽뻬르 피자 ⓒ 사진 업체제공

 

HACCP 인증받은 도우 공장
<피자마루>는 10여 가지의 천연 잡곡으로 반죽을 한 그린티 웰빙도우를 사용하여 건강하고 맛있는 피자를 만드는 브랜드로 사랑받고 있다. 도우의 맛과 품질은 물론, 생산 과정에서의 청결을 우선시한다. <피자마루> 도우 공장인 바른푸드는 체계적이고 철저한 위생관리로 지난 2016년 11월 HACCP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HACCP을 홍보 소재로 기획한 VR 웹드라마 ‘프로의 탄생2’의 촬영지로 선정되어, 위생과 청결 관리 모습을 보여주었다. 

<피자마루>는 위생 점검과 필수 위생 교육을 통해 외식업에서의 위생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꾸준하게 매장의 청결을 유지하도록 독려해왔다. 그 결과 <피자마루>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피자의 맛과 품질뿐 아니라 매장의 청결에 대해서도 만족하는 모습을 보이며 장기 고객으로 이어졌다. 고객들의 칭찬은 가맹점주 및 본사 직원들에게 힘으로 다가와 더욱더 위생에 노력을 쏟는 긍정적인 결과를 낳고 있다. 

피자마루 ⓒ 사진 업체제공
피자마루 ⓒ 사진 업체제공

 

본사의 적극적인 대응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로 외출과 외식을 지양하는 분위기에서 배달 주문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피자마루>는 포장 및 배달 주문에 중점을 두고 운영하고 있다. <피자마루>는 고객들의 불안을 해소시키고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지역별 집체 교육을 통해 ‘감염병 예방교육 및 개인위생청결 교육’을 진행하고 지속으로 매장에 안내하면서 위생의 중요성을 상기하도록 독려한다. 

가맹점주 또한 현 사태에 대해 깊은 관심과 우려를 안고 있는 상황이기에 본사의 대응에 긍정적으로 협력 중이다. 본사에서 위생 교육을 실시한 후, 담당 매니저가 현장을 방문하여 위생 항목을 적절하게 지키고 있는지 점검을 시행하고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 사태가 해결될 때까지 전국의 가맹점주 및 본사 직원에게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고 있다. 감염 및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본사에 손 소독제와 마스크를 비치하여 내방 고객에게도 손 소독제와 마스크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피자마루 ⓒ 사진 업체제공
피자마루 ⓒ 사진 업체제공

 

체계적인 위생 교육
<피자마루>는 가맹점의 위생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가맹점주에게 위생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고객에게 신뢰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신규 오픈 교육 시, 위생 청결 커리큘럼 2시간을 필수로 진행한다. 또한 운영 중인 점포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매년 상, 하반기 총 2회 이상 ‘가맹점 위생 평가 점검’ 시행하여 주요 법적 사항 위반 시 현장에서 즉시 개선 처리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가맹점 평가 점검 결과표를 기준으로 매니저가 담당 가맹점에 대해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점검이 끝난 이후에도 철저한 위생 관리가 지속될 수 있도록 운영한다. 

<피자마루>는 전산 시스템을 통해 매장 별 위생 청결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운영하며 향후 매장 내, 외부뿐 아니라 직원, 더 나아가 고객의 안전에도 기여하고자 노력한다. 현재 국내에 약 620여 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피자마루>는 2013년도를 기점으로 해외 진출을 시작하였다. 현재 중국, 홍콩, 싱가포르, 미얀마, 인도네시아 등에 자리하여 활발한 현지화 전략을 진행 중이며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Tip  우리회사 위생 필살기 

HACCP 인증을 받은 도우 공장, 체계적인 위생 교육과 객관적인 위생 평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