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세기>는 품종을 차별화한 양질의 돈육제품을 개발해 국내 최초로 프리미엄 한돈 SGP와 돼지 숄더랙을 선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품격 인테리어와 집기를 통해 프리미엄의 급을 한 단계 더 높이고 있다고 자부한다.
프리미엄의 급을 높이는 외식 연구
안전한 먹거리에 주력해온 The SG 파트너스에서 2017년 론칭한 <신도세기>는 새로운 돼지고기 종자, 숙성 방법, 합리적 가격, 최고의 서비스, 고품격 인테리어 등 다섯 가지 기준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브랜드다. The SG 파트너스는 품종 차별화된 돈육을 중심으로 친환경 농장, 직영 가공장 및 외식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신도세기>의 특허 받은 돼지 숄더랙을 비롯해 삼겹살, 목살 등은 모두 SGP라는 돼지고기다. 학명으로는 요크셔, 버크셔, 듀록을 의미하는 YBD 돼지 3원 교배종을 뜻한다. <신도세기> 관계자는 “SGP는 위생적인 사육 방법과 사료를 통해서만 키웠기 때문에 소비자는 정갈한 고기 맛을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신도세기>에서는 기본적으로 테이블에 소금 3종, 절임 3종, 김치 3종, 멜조림, 동치미를 세팅하고 있다. 전 매장에서는 직원이 직접 테이블에서 고기를 구워 앞서빙까지 함으로써 손님은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고기 냄새 없는 쾌적한 공간과 고객의 취향에 맞는 외식 공간에는 색다르고 고급스러운 개인접시 등으로 차별화를 둔 집기류를 비치해 프리미엄의 급을 높였다.
국내 최초의 돼지고기 숄더랙
<신도세기>의 시그니처 메뉴는 국내 최초라는 타이틀을 가진 숄더랙이다. 전 매장에서 테이블 하나당 1대(360g=2인분)만 판매하고 있다. 숄더랙은 돼지고기의 특수부위로 양고기의 어깨살 모양을 닮았다고 해서 이름 지은 것이다. 실제로는 목살과 갈비살로 만들어 일정한 숙성기간을 거쳐 궁극의 돼지고기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신도세기> 관계자는 “적은 양을 판매하는 이유는 많은 양이 나오지 않는 데다 드라이에이징을 통해 약 168시간 동안 숙성시켜야 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다른 시그니쳐 메뉴는 듀록오겹살이다. 듀록은 품종이 순수종으로 판매가가 고가인데 개체수가 적어 어디에서나 맛볼 수 없는 메뉴이기 때문이다. 듀록오겹살을 손질할 때 나오는 살밥으로는 듀록철판볶음밥을 만든다.
<신도세기> 관계자는 “듀록이라는 품종 자체가 가지는 풍미는 단연코 어떤 돼지고기와도 비교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로얄듀록(RD), 로얄버크셔(RB) 등은 최우수 혈토의 ‘종돈’만을 골라 공급 받기 때문에 ‘로얄’이라는 호칭을 부여한다.
HACCP 인증과 생산이력제 진행
<신도세기>는 공급 육류의 농장 사육과 도축, 가공 일괄처리를 통해 맛의 차별성과 표준화를 실현하는 한편, 낮은 원가 실현과 점포 현장의 노동력을 최소화한다. 국내 14개 지정농장 등 체계적인 농장 지원을 통해 한정 물량의 규격돈을 생산하고 있는 <신도세기>는 HACCP 인증과 생산이력제를 통해 친환경·무항생제 안심돈육을 직접 생산·관리하고 있다.
그런 만큼 ‘시스템을 통해 안전하고 믿음이 가는 돈육을 생산하고 있다’고 자부한다. 자부심은 고기의 숙성과정에서도 나온다. <신도세기>는 최고의 육질을 완성하기 위해 수분을 유지한 상태로 진공포장하는 저온 숙성방식과 진공포장을 벗겨 저온 저장고에 걸어 자연숙성하는 드라이에이징 비법으로 고기를 숙성시킨다. 잘 숙성된 고기는 부드러운 육질과 진해진 풍미로 고객들에게 전달된다.
KEYWORD <신도세기> 경쟁력
품종 차별화
<신도세기>에서는 돼지고기 1마리에 1대만 생산되는 숄더랙을 공급하고 있다. 품종이 차별화된 슈퍼골든포크 SGP 육류를 통해 대한민국 0.3%만이 맛볼 수 있는 고기를 제공한다.
특수비법 에이징
HACCP 인증과 생산이력제를 통해 안심돈육을 생산·관리하는 것은 물론, 저온 숙성방식과 드라이에이징 비법으로 고기를 숙성시켜 육질은 부드럽게, 풍미는 진하게 만든다.
모던한 외식공간
고객의 취향에 맞는 외식 공간에는 색다르고 고급스러운 개인접시 등으로 차별화를 둔 집기류를 비치해 프리미엄의 급을 높였다.
WHY 왜 <신도세기>를 창업해야 할까
육질을 좌우하는 것은 육종과 관련한 유전자, 즉 품종이다. 결국 차별화된 우수 품종을 취급하는 외식업체가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다. <신도세기>는 차별화된 품종의 슈퍼골든포크를 차별화된 특수비법 숙성방식을 거쳐 공급하는데 이는 대한민국 0.3% 고객만이 맛볼 수 있다. 맛과 질에서의 차별화 뿐만이 아니다. 고객의 취향에 맞는 외식 공간과 집기류를 통해 프리미엄 레스토랑을 완성하고 있다.